[클로렌즈]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후기 / 보호소 환경은 어떨까요..? 놀라지 마세요ㅠㅠ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gha1004 입니다.
저는 현재 클로렌즈라는 곳에서
열악한 유기동물보호소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부터, 남을 도와주는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살아가는데 바뻐서 이루지 못하고 있었는데,
현재 어쩌다보니 남을 도와주며
세상에 조금은 선한영향력을 끼치며 살아가는 것 같아 좋네요.

오늘은 제가 유기동물보호소 봉사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저 '봉사가 힘들었다.' 가 아닌 그 환경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제가 다녀온,
그리고 저희 클로렌즈가 가장 중점적으로 돕고 있는 보호소는

'엔젤홈 유기견 보호소' 입니다.

대전에 위치한 엔젤홈 유기견 보호소를 가기 위해서는
대전역까지 가서 다시 1시간 가량 차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저는 원래 유기동물보호소하면 귀여운 동물 친구들 돌봐줄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귀여운 아이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 눈길을 끈 것은 귀여운 동물 아이들이 아닌
그 환경이었습니다.

폐건물을 보호소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곳에는 소장님 한 분과 330마리의 아이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폐건물 계단에서 돌아다니는 댕댕이 친구들)

소장님은 너무 바쁘고 아이들을 두고 나갈 시간이 안되,
식사를 할 수 없었습니다. 하루에 아무것도 드시지 못하고 믹스 커피만 드신다고 하셨습니다.
너무 충격적이었네요..ㅠ
그리고 건강이 현재도 좋지 않은 상황이어서 너무 걱정이 되었습니다.
혼자서 관리하시다 보니, 아이들이 있는 환경 또한 좋지 않았습니다. 응가들이 아주 아주 널부러져 있었습니다.
소장님이 아이들과 함께 사는데, 이게 사람 사는 것인가 싶을 정도로 심각했습니다.

이런 것을 아는지 모르는지 아이들은 자기들끼리 신나게 놀고,
소장님한테 와서 장난까지 치더라구요.
물론 봉사온 저희들도 아이들이 너무 너무 좋아하고 반가워해주더라구요.

지금까지 살면서 보지 못한 모습을 저는 그날 보았습니다.
제가 모르는 상황과 세상이 많다는 것을 느꼈네요.

보호소의 현실은,
동물만의 일이 아닌 그 안에 있는 사람의 이야기이기도 했습니다.

요즘은, 클로렌즈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도움을 드리기 전에는 어떻게 지내셨나 싶을 정도네요.

요즘 모습입니다.
겨울이 되어 물이 꽁꽁 얼었네요.
물이 얼어 아이들이 물을 잘 못마신다고 합니다.
불을 땔 수 있는 연탄도 이제는 거의 바닥이 난 상태구요 ㅠㅠ

얼른 봄이 와서,
상처받은 유기견 유기묘 아이들 그리고 상처 받은 사람들
의 마음도 따뜻히 녹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2017년의 마지막 날이네요!
마지막 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8년도 화이팅해요^^

Sort:  

소장님 혼자서 330마리를..;;
날씨도 추운데, 유기동물 돌보느라 수고많으셨어요. 추천.!

소장님이 세상에 이런일이 에도 나오셨더라구요..! 330마리 ㅠㅠ

에구...ㅠㅠ현실이 너무나도 가슴아픕니다. 저도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에서 저 해맑은 아이들에게 어서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네요...감사히 잘보고갑니다 멋지십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현실이 정말 안타깝죠..ㅠㅠ 제 생각 이상으로 열악하더라구요 ㅠㅠ

애견인으로서 마음이 아프네요. 참 기분이 이상한때가 있어요
우리집강아지, 식용강아지, 유기견 심지어 밖에서 키우는개를 동시에 떠올리면 혼란이 와요. 같은 개인데 전혀 다른 환경에서 다른 목적으로 키워지네요. 단지 신체크기와 종 만으로도 운명이 바껴버리는 강아지들이네요

저도 동시에 떠오르니 혼란이 오네요...! 복잡한 감정이 듭니다 ㅠㅠㅠ 정말..!

휴 정말 유기견 보호소 환경 열악하죠 ㅠㅠ
그나마 광주에서는 지자체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음에도 엄청 열악했던 기억이 나요
정말 유기하는 사람들이 없어졌으면 합니다 ㅠㅠ
너무 무책임...합니다

아 봉사를 다녀온 적 있으시네요!! 정부에서 지원받는 보호소도 있고 지원받지 못하는 보소호도 있는데, 지원받지 못하는 곳이 더 많고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고 합니다 ㅠㅠ 저희들의 관심이 필요하죠..

정말 쉬운일이 아닌데,
실천 하시는 모습 멋지세요!!
팔로우 하고 가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함께 이야기 나누어요~

마음 아픈 게 현실이라 안타깝습니다.
좋은 일을 하신다는 게 그저 멋짐보다는 존경스럽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좋은 말씀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존경이라고 하기에는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한걸요..ㅠㅠ 감사합니다 :)

ㅠㅠ 가슴이 아프네요 댕댕이들 하루빨리 좋은 주인만나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봉사해주시니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너무나 착한 댕댕이들이ㅠㅠㅠ 그러게요.. 좋은 주인분들이 데려가셨으면 합니다..!ㅠ

유기동물들이 이 추운 겨울 날 얼마나 힘들까요 ㅜㅜ
클로렌즈의 도움으로 유기동물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멀리서나마 응원합니다:)

추운 겨울이라 더 힘듭니다 ㅠㅠ 근데 아이들은 눈오면 좋다고 엄청 뛰어다녀요 ㅋㅋ 소장님 마음은 모르고 ㅠ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관심과 사랑은 동물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인데.. 안타깝네요.

그쵸 ㅠㅠ 조금 더 우리들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ㅠㅠ

어우... 진짜 좋은 일 하시고 오셨녜요 ㅠㅠ dgha1004님 연말 인사드리러 왔습니다.

내년에도 좋은 일 하기고 멋진 모습 보여주세요 ㅎㅎ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요.~

myfan님 감사합니다! 2018년도 화이팅합시다! 아자아자!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33.06
ETH 3491.29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