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koi] 다른 블로그였다면 할 수 없었던 프로젝트 콕션(designkoi + auction)

in #kr6 years ago

steem @designkoi.jpg


The Posting regards to Auction project proceeded for 4 months in Steemit. I compared this project that could not be attempted if it wasn't for Steemit, in other words, the cryptocurrency blog grafted onto block chain technology, with the case of grafting it onto other blog. In addition, I figured out how much value it created in Auction, and how much compensation the successful bidder and the donator received, and also to me, the creator.



안녕하세요 디자인코이입니다!
콕션 (designkoi + auction)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어느덧 4개월이 지나 5개월차에 접어들었습니다. 4개월 동안 27회의 콕션을 진행하면서 그 동안 무슨일이 있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

image.png

암호화폐로 보상이 이루어지는 기발한 시스템 안에서 서로 상부상조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한 결과가 콕션 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 할 만한 물건을 만들고 사람들은 그것을 구매하고 구매한 것의 일부는 기부를 하면 되겠다고 생각했죠.

다른 블로그에서 콕션을 진행했다면 위 그림처럼 진행되었을 것입니다. 경매 프로젝트를 진행한 저나 기부대상, 낙찰자에 대한 추가수익은 없었을 것이고, 경매에 참여했거나, 리블로그 한 사람에 대한 보상 이벤트도 진행하기 쉽지 않았을 겁니다. 계좌로 500원을 쏴줄 수는 없잖아요 ^^;;




image.png

스팀잇에서는 위 그림처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서로에게 보상을 해주면서 재밌게 프로젝트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콕션의 가치를 알아봐 주신 분들이 저자보상을 주셔서 구매하는 사람,기부받는 사람 그리고 저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해주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경매에 참여하거나 리스팀을 하는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록 제 풀보팅이 미약하지만..ㅜㅜ

스팀 시세도 오르고 저의 보팅 금액도 오른다면 더 재밌어 지는데요. 원하는 물건을 얻으면서 지불했던 가격보다 더 많이 돌려받고 기부까지 하게되는 것입니다. 콕션 12회에서 @moonm00n 님이 처음으로 경험을 하셨었는데 그 후론 없네요. 제가 좀 더 분발해야겠습니다..스팀도 분발해야 되구요 ^^;;







콕션 통계

image.png


image.png


그 동안 콕션에는 7 종류의 제품이 올라왔었습니다. 간단한 연필꽂이부터 시작해서 시계, 무드등, 장식용 소품 등 재밌는 아이템들이 많았죠 ^^ 앞으로는 어떤 굿즈를 만들지 이웃님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디자인하는 방법도 진행 해 볼 예정입니다.






image.png


이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굿즈는 스팀코인 이었습니다. 메이저 암호화폐들은 실물코인이 있었는데 스팀은 왜 없을까? 해서 만들어 보았던 아이템인데요. 다른 아이템에 비해 낙찰자를 많이 뽑았기 때문에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가장 높은 낙찰금액을 받은 것도 스팀코인 이네요. 21회 콕션에서 @kilu83 님에게 15 SBD에 낙찰 되었었습니다. 반대로 가장 낮은 낙찰 금액은 1.5 SBD 로 스팀잇 무드등과 스팀코인 이었습니다






image.png


콕션을 통해 가장 많은 낙찰을 받으신 스티미언은 @donekim 님으로 6번 낙찰되셨고 29.9 SBD 를 낙찰 및 기부에 사용해 주셨습니다. 거의 비슷하게 @kilu83 님이 3번 콕션에 참여해 주셨고 27 SBD 만큼 낙찰 및 기부해 주셨습니다.







기부 및 후원


image.png


콕션에서는 그 동안 2명의 이웃 스티미언을 후원하였습니다. 첫 후원자는 제가 본 받고 싶어하는 스티미언이자 세 아이를 후원하고 계시는 @girina79 님 이시고 두번째 후원자는 멋진 사진도 포스팅해 주시고 열심히 운동으로 시각장애인 시설에 기부도 하시는 @gilma 님 이십니다.


image.png


27회 동안 총 18명의 낙찰자 분들 덕분에 각각 59.7SBD, 64.7 SBD124.5 SBD 만큼 기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스팀 시세가 급등락하기 때문에 평균치를 적용하면 약 25만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기부 금액은 기린아님의 경우 학교에 입학하는 후원아동에게 학용품을 사는데 보태셨다고 합니다. 길마님은 시각장애인 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사서 기증하시는데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스팀 시세가 좋지 않아서 기부금액이 미약한게 조금 아쉽습니다.






창작자 수익


image.png

이번에는 창작자인 저에게 얼마나 많은 보상이 있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7회 동안 33개의 제품을 옥션으로 판매하였는데요 그로 인한 수익은 스팀+ 스팀파워 약 40 SP95.1 SBD 였습니다. 기부금액과 비슷한 수준의 보상이 발생했네요 ^^ 다행스럽게도 배송비를 별도로 받았기 때문에 33개 제품을 만든 것에 대해 적자는 면했습니다..ㅎㅎ 스팀 시세가 좋았다면 훨씬 많은 수익을 창출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음 콕션 통계를 작성할 시점에는 기부도 수익도 많이 올라있겠죠!


여기까지 4개월간의 콕션 통계였습니다. 옥션을 블로그에서 댓글로 진행하는 악조건 속의 프로젝트지만 창작활동으로 벌어들인 암호화폐로 제품에 가치를 부여하고 기부로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콕션!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QmZXy5R9MR587RmJxzHQqxUZpNobUDbLB84eb79Cd87nU3.gif


QmUFL2aJjQZJDXjgSwZ4rc72xs76ZWuVswLKFqFKFDTnSC.png

Sort:  

콕션에서 횟수와 액수로 모두 1등을 하다니 이런 영광이 :D 앞으로도 콕션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코이님의 멋진 작품들을 만나뵙길 기대합니다! 스팀잇을 대표하는 잇템들의 옥션이 되즈아!! :)

지속적으로 참여해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제가 영광이죠 ^^ 무한 감사드려요 ㅎㅎ 침체되어있는 이 시기를 같이 극복해 나가보아요~ 앞으로도 재밌는 아이템들 많이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가 스팀코인하나 가지고 있찌요 ㅎㅎ

ㅎㅎ 대대손손 물려주시와요 ^^

스팀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스팀 세상에는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참 많은거 같아요 ㅎㅎ

블로그 하나하나가 사업체처럼 움직일 수 있는 독특한 구조라서 그런가봐요 ㅎㅎ

로켓무드등은 다시봐도 멋진작품입니다.^^ 아름다운 나눔하시네요.

감사합니다~~ 이제 샌드박스가 동기부여를 해주니 로켓 시리즈를 만들어 봐야겠어요 ^^

멋진 나눔과 멋진 작품이 함께하는 즐거운 스팀잇!!

ㅎㅎ 감사합니다~ 이제 즐길 수 있으니 제발 가즈아~~^^;

콕션 저도 스달 모이면 참가하고 싶습니다 굿즈가 너무 아기자기하고 이쁘네요.
근데 해외 배송도 가능한가요?ㅋ
팔로우 하고 갑니다. :)

해외배송.. 배송비만 주신다면 가능합니다 ^^ 일본에 보내본적있어요 ㅎㅎ 해외 어디신가요?

오호!! 저는 태국에 있습니다~ 팔로우 했으니 제 지갑이 넉넉해 지는데로 참여하겠습니다.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800.25
ETH 2449.72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