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시리즈 #30] "2018 스팀잇 어워드 트로피" 두번째 디자인 시안을 공개합니다 ^^[design series No.30]

in #kr6 years ago (edited)


 


This time, I designed the second trophy that will be used for Steemit Awards. It's a trophy that can be made only by 3D printer with the keywords, network and blockchain.


 

 

안녕하세요 디자인 코이입니다 ^^
제 1회 스팀잇 KR 커뮤니티 어워드 후보자 추천은 다들 하셨나요? 이제까지 올라온 후보자들을 보니 경쟁이 치열할 것 같던데 누가 수상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 또한 테이스팀과 오버노드팀에서 어워드에 후원해 주시기로 하셨다는데 감사드립니다~!

트로피 제작 담당을 맡고 있는 저도 열심히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워드에서 사용 될 두번째 트로피 시안을 공개해 보겠습니다.

 


 

No.30_ 3d printing trophy design -2


 

제작 소요시간 | 🕑 2 days

 

 

 

 

 

 

 




첫 번째 트로피 시안은 글쓰기, 창작의 가치에 포커스를 맞춰 만년필 펜촉을 모티브로 디자인했었는데요. 이번엔 블록체인, 네트워크등 기술에 관련된 단어를 형태로 표현해보려고 했습니다. 또한 트로피를 제작할 때 사용되는 기술이 3D 프린팅 이니까 3D 프린터가 아니면 만들 수 없는 형태를 만들어 보려고 시도해 보았습니다. 3D 프린터가 아니면 만들 수 없는 형태라.. 그게 뭘까요? ^^

 

 

 

 

 

 

 



3d 프린터가 제조기술로서 각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경량화에 있습니다. 기존방식으로 철을 이용해 원통을 만들려면 속을 꽉 채워야 했다면 3d 프린터로는 격자(lattice)구조를 이용하여 무게도 줄이고 내구성도 확보할 수 있게됩니다. 바로 이 격자구조가 3d 프린터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형태 중 하나입니다.

 

 

 

 

 






막상 래티스(lattice)구조를 적용하려고 찾아보니까 대부분 유료에 외계어들이 많아서 새롭게 공부를 해야하는 프로그램들이었습니다..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엊그제 조금만 익혀도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찾아서 제가 원하는 구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오예! 하나 만들 때마다 컴퓨터가 힘들어해서 3가지 정도만 만들어 봤는데요..비슷비슷 하쥬? ^^;; 근데 래티스 형상만 봐도 네트워크, 블록체인 이런게 막 연상되지 않으시나요? ㅎㅎ

 

 

 

 

 

 

 



이번엔 스케치없이 머리 속에 떠오른 아이디어를 바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저 래티스 구조를 스케치하는게 시간이 많이 들고 귀찮기도하고..ㅎㅎ 트로피 전체를 래티스 구조로 해볼까 했지만 어워드 내용과 수상자 이름이 들어가는 부분을 생각해서 검정색 박스로 표현된 아랫쪽 절반은 나무 재질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60X60 mm 정사각형 각재를 잘라서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트로피 느낌이 나도록 나무재질에 2018 스팀잇 어워드 새겨주고 아래는 저번과 마찬가지로 수상자 이름을 넣어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뭔가 허전하죠? 글자로만 스팀잇이라고 써있고 로고가 안보여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래서 래티스 구조 전면에 스팀잇 로고를 양각으로 넣어주었습니다. 넣고나니 스팀잇 어워드 느낌이 더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

 

 

 

 



실사처럼 나무 느낌을 보기위해 랜더링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재질을 입혀봤는데 이렇게 제작하는건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일단 아랫쪽은 월넛나무를 생각했는데 60x60 각재로 파는 건 없더군요..ㅜㅜ 위쪽 래티스 구조도 금색으로 도색할 때 내부까지 완벽하게 도색은 안되기 때문이죠 ^^;;

 

 

 

 

 

 

 

 

 

 



 



현실적으로 생각했을 때 가능한 재료와 색상의 조합입니다. 래티스 구조물은 3d 프린터 원재료 색상을 그대로 사용하고 나무도 일반 각재에 코팅만 해서 색상을 조금 짙게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투명한 래티스 구조가 들어간 시안이 맘에 드네요 ^^ 앞에 금색 스팀잇로고가 조금 거슬리는 것 같기도 하고요.. 만들고 나서 보니 이것저것 맘에 안드는게 하나 둘 보이는데 ㅎㅎ 직업병인가 봅니다..^^;; 나중에 최종적으로 정해지게 되면 수정해 봐야겠습니다.

여기까지 2018스팀잇 KR 커뮤니티 어워드 트로피 디자인 2번째 시안이었는데요. 제가 만들어 보고싶은 트로피라 재밌게 작업은 했습니다만 멋지게 제작이 될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모델링과 제작은 완전 별개의 작업이니까요..^^:; 조금씩 가능성을 테스트해 보면서 제작이 되도록 연구해 봐야겠습니다~!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designkoi.com]

Sort:  

우와 ~ 진짜 고퀄이네요ㅎㄷㄷ
상받으시는분은 참 좋겠당

이미지는 조금 퀄리티가 있어 보이는데 만들어보지 않아서 저렇게 나올지 모르겠어요 ^^;

캬~! 완전 멋진 소장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엔젤님 어워드에서 홍길동상 받으실 것 같은 느낌이~ㅎㅎ

뜨아아아~아아아~앙~♥

행복한 불금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우와 멋있어요 진짜 대박 아이디어 최고에영~!!

그래도 뽀돌님 노래만큼 최고는 아닌듯해영 ^^

근데 이거 발표 언제 하나요? ㅇ_ㅇ. 엄청 오래 걸리네요. 생각보다.

이게 말이죠...음..12월24일로 알고 있습니다만..ㅎㅎ 아직 멀었어요 ^^

으악 ㅋㅋㅋㅋ

11월초에 진짜 투표가시작됩니다.
제가 혼자 진행하다보니 부족한게많이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아뇨. 마이님 간지나는 행사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다리는게 감질나서요. ㅎㅎ
저는 투표했는데, 11월에 새로 하나요?
그럼 다시 투표하는거군요?!! ㅎㅎ

처음설문자료는 후보자선정하는데 쓰려고합니다
생각보다 kr커뮤니티분들이 활동을 많이안하시고 시간이 조금 걸리는것같아서 추천되신 후보자님들 아이디만 클릭하면 되게끔 수정보완중입니다.
너무 기다리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ㅜ 제가 많이부족해서그렇습니다

멋진 기획입니다. 생각보다 쓸게 많아서 그런듯요. ㅎㅎ
상 받을때 진짜 장난 아닐듯요. ㅎㅎ
좋은 기획 감사합니다.

생각처럼 순조롭게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야뭐 크게하는건없지만 두 형님들이 고생많으시죠

겸손하시군요. ㅎㅎㅎ
근데 두 형님이 누구신가요? ㅇ_ㅇ 궁금.

할수만 있다면.........받고 싶다능 ^^;
진짜 겁나 멋진 손 이십니다.
스팀 고래의 꿈.jpg

감사합니다~^^ 누가 받게 되실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굉장히 아방가르드적이며 기하학적이고 실험적인 트로피 네용! +.+
멋져용~

아방가르드했나요? 몇 년만 지나면 이런 형태를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대단스! 이거 완성되면 해당자에게 다 보내주시는 건가요?

수상자 전원은 아닐것 같아요~ 저 말고 @replyphoto 님도 멋진 트로피를 준비하고 계셔서 수상자마다 다를 것 같습니다 ^^

형님 11월에 전화한번드리겠습니다

엄청 멋져요!!! 엄지척 ^^b

감사합니당~~^^

Hi @designko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67 which ranks you at #600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01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7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오.. 이건 옥테트라 불리는 구조입니다. ULMS (Ultra light material s for structure)라고 불리기도 해요.

여기를 클릭하면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맞습니다! ㅎㅎ 옥테트라 구조라고 프로그램에 되어있더라구요~ 이쪽 분야를 잘 아시나 봅니다 반가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4112.50
ETH 3174.4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