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게 파일을 전송해보자 Send Anywhere

in #kr6 years ago

image

AirDrop

저는 애플을 참 좋아합니다.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제품이라면 왠만하면 다 갖고 있습니다. 아직 시계는 사지 못했군요..

애플 제품끼리 사진을 전송하고 싶을때가 있으면 airdrop을 종종 이용합니다.

그런데.. 이게 저도 애플을 좋아하긴 하지만 좀 구릴때가 있습니다

단점들을 몇가지 이야기 해보면

  1. 주변 기기 찾는 시간이 은근 오래 걸립니다. 빨리빨리 보내고 싶은데 안나올때도 있어요.
  2. 가까이 있지 않으면 전송이 불가능 합니다. 뭐.. 원래 가까이에서 하라고 만든거기긴 하지만 불편하네요
  3. 아이폰 말고 다른 기기에는 못보냅니다. 혼자만 파일 전송하면 상관 없는데 주변 사람에게 보낼때 안드로이드면 그냥 카톡같은걸로 보냅니다. 이것도 큰 파일은 보내기가 힘들죠

이것 말고도 몇개 불편한게 있지만.. 제가 애플빠기 때문에 이정도만 까야 겠네요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Send Anywhere라는 걸 찾고 나서부터는 잘 쓰고 있습니다

Send Anywhere


https://send-anywhere.com
Send Anywhere 는 이름처럼 어디에나 쉽게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한국분들이 만든것 같네요.

특징을 몇가지 이야기 해보면

  • 아이폰, 안드로이드, 웹, 윈도우, 맥 서로서로 파일을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 실시간 전송이 가능합니다
  • 업로드후 링크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 내 기기로 한번 전송했으면 그 다음부터는 더 쉽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럼 하나씩 실험하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링크로 보내주기

친구랑 과제를 하다보니 대용량 파일을 보내줘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메신져도 서로 달라서 가입해야 하고

네이버 대용량 첨부 하려고 하니 제약이 있네요

SendAnywhere로 한번 보내봅시다

일단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빨리 파일을 보내달라고 손짓하는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추가하거나 드래그 드랍 해줍니다


아무 파일이나 막 복사해서 넣어 봤습니다. 폴더째로 드래그 하면 이렇게 여러개도 넣어져요.

업로드를 완료하면 url와 qr코드가 친철하게 나오네요. 복사해서 친구에게 재빠르게 보내줍니다.

브라우져로 방금 받은 url로 들어가보면 보낸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파일은 7일후 사라진다고 되어있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이 가능합니다.

아까 처음 화면에서 이메일을 선택해주면 바로 메일로 쏴줄수도 있습니다. 메일 가입 안해도 됩니다. 그냥 sendanywhere가 보내줍니다.

다른 기기에다가 전송 해보자

방금은 웹으로 친구에게 쉽게 보냈으니 이번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에 가면 플렛폼별로 프로그램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걸로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애플빠이지만 윈도우도 갖고 있습니다. 윈도우용으로 한번 받아볼게요

아까랑 별로 다른건 없네요. "+"버튼을 누르거나 드래그 드랍해서 원하는 파일을 전송해봅시다.

그럼 6자리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파일 보낸건 아니고 받는쪽에서 이 번호를 넣으면 실시간으로 전송을 시작하는거에요

저의 사랑 아이폰을 켜줍니다

저는 아이폰으로 할 뿐이지 어느 플렛폼에서나 사용방법은 똑같으니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실때에도 무리가 없으실거에요

Receive(받기) 탭에서 방금 본 번호를 눌러주면 실시간으로 전송을 시작해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번호입력이 귀찮다..

만약에 프로그램이 깔려 있다면 일일히 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한번이라도 파일을 전송했다면 아까 번호가 나오는 화면에서 전송했던 기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방금 전송을 완료했던 아이폰 기기가 리스트에 보이네요

눌러줍니다


아이폰에서 이렇게 파일을 보냈다는 알람이 옵니다

받는 기기쪽에서 응답이 없으면 파일을 일단 서버에 올리고 나중에 받을 수 있게 해주고

만약에 바로 받기를 누르면 실시간 전송으로 변경되서 전송이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 되셨다면 팔로우와 보팅 부탁드립니다^^

@debugger.break 였습니다

Sort:  

샌드애니웨어! 외워두겠습니다.^^ 엄청 유용할것 같아요!

정말 유용합니다 ㅎㅎ

제가 사용하는 유용한 팁들을 하나하나 공유할 예정이에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Congratulations @debugger.break!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debugger.break!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595.77
ETH 3415.9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