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으로 고래고래 밋업 후기!^^

in #kr6 years ago

FB_IMG_1521733127477.jpg

다크호스(@darkhorse81)입니다. 어제 스팀잇으로 고래고래 밋업이 있었는데 유익한 시간이어서 후기 남깁니다. 저는 몇분 안오실 줄 알았는 거의 20명가까이 있어서 조금 놀랬습니다. 그리고 스팀잇의 실체를 확인하러 오신분도 계셨습니다. 밋업 준비해 주신 @hyunwungjae님, @pla2f 님, 장소 제공해 주신 @sharehows 고맙고 감사합니다. ㅎㅎ

온라인으로 맺은 인연을 오프라인에서 이어갈 수 있다는게 정말 소중한것 같습니다. 저는 애들 과자값 벌려고 시작했다고 했는데... 사실 그말이 틀린것도 아니지만 '나만의 기록을 남기고 싶은 생각'이 더 컸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해보고 페이스북도 해봤지만 스팀잇은 보상까지 준다니 이 보다 매력적인 서비스가 있을까요?

FB_IMG_1521733080353.jpg

밋업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인데... 얼굴 잘 안나오게 흑백처리했습니다. 이정도면 못 알아보겠죠? ^^;


스팀으로 고래고래 밋업 목차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자기소개
2.스팀잇 프로젝트 소개(1) : #쉐어하우스
3.스팀잇 프로젝트 소개(2) : #SNW
4.스팀잇 프로젝트 소개(3) : #청년지원
5.스팀잇 프로젝트 소개(4) : #장르콘텐츠
6.담소
@hyunwungjae님 밋업 후기 보기

제가 조금 늦게 도착해서 도시락도 못먹고 바로 들었는데 다양한 프로젝트를 듣고 나니 '스팀잇의 발전가능성이 높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서비스라 꼭 8년전 페이스북 첫 세미나가 생각났습니다. 그땐 페이스북은 이미 뜬 상태였고 지금의 스팀잇은 완전 초기여서 '스팀잇으로 고래고래 밋업'이 더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듣기만 했는데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료 준비하시고 발표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런 모임이 많이 생기고 스팀잇이 널리 홍보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SNS 서비스로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FB_IMG_1521733042295.jpg

마지막으로 단체사진을 #sharehows 대표님이 찍어주셨는데 이렇게 보니 총19명이 모였습니다. 어제는 뉴비들의 성공신화?인 @venti님도 참석해 주셨는데 '스팀잇은 참석자 모두가 해피해 질 수 있는 서비스'라는 확신을 주셨습니다. 앞으로 저도 더 열심히 활동 해야겠습니다.

2차로 치맥하면서 사람들과 보다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몇분은 스팀잇 아이디를 물어보고 팔로우했습니다. 오프라인이라서 명함을 받긴했지만 헤어지고 나면 기억이 안나기에... 다음엔 스팀잇 아이디로 명찰을 만든다거나 최소한 얼굴 익힌 사람은 팔로우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스팀잇 액티브 유저가 현재 대략 5천명정도 되는것 같은데 5만명, 50만명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초기에 진입해서 자신만의 영역을 만드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스팀잇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살아남는게 승자이니 코인 하락하더라도 버티시고 연말에 달콤한 열매를 맺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아내를 설득해서 1차로 500스팀파워까지 구입할 계획이 있는데 지난달 난 교통사고 합의가 끝나지 않아서 계속 미루고 있습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제 합의도 잘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스티미언 뉴비들 힘내세요! ^^;

Sort:  

웹툰 소개 했던 팝젠의 서승택입니다.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역시 프로필이 예사롭지 않더라니... 스팀잇에서 일러스트 프로필이 많더라고요. 부럽기도하고... 팔로우했습니다. ^^

19명이군요? ㅎㅎ 명찰 아이디어 좋습니다. 4월에는 명찰 준비해주세요 ㅋㅋ

네~ 명함보단 스팀잇 아이디를 공유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면 좋을것 같아요. ^^

반가웠습니다 자주 소통하면서 스티밋을 즐겨보아요 ;D

앗 저기 계신단 말씀이죠...

ㅎㅎ 그런데 초상권 문제로.. 거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군요..;

반갑습니다. 혹시라도 얼굴 알아볼까봐... 최대한 못알아보게 처리했습니다. ㅎㅎ

소중한 글에 보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소통을 위해 팔로우했습니다. ^^

밋업까지 나가시면 거의 적극성의 끝판왕인 듯...노력이 착착 쌓여서 원하시는 결실 있길 바래요!

페이스북 그룹 기반의 밋업이라서 참석했어요. 스팀잇은 많이 노력해야하는 SNS인것 같아요. ㅎㅎ

@venti 님 저~~~ 기 뒤에 가운데 보이시네요 ㅋㅋㅋ
재미나 보입니다아!!! ㅎㅎ

반갑습니다. 기자님 글 잘 보고 있습니다. 팔로우했습니다. ^^

저도 다음에 꼭 참석해보고 싶네요. 팔로 & 보팅하고 갑니다.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반갑습니다. 맞팔했고 다음에는 함께해요~ ^^

어제 2차에서 조금 일찍 일어선 아빠마음입니다. 앞으로 자주 뵈어요~^^

아~ 얼굴 기억나는데 다음에 뵈면 다시 인사해요. 반가웠습니다. ^^

생생한 후기..네용. 바램되로 잘 되면 좋은 곳이에요 ^^

네~ 쉐어하우스도 성공신화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

어제 참석하여 많은 좋은 분들을 볼 수 있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스팀잇 밋업은 어제 처음 참석해보았는데 앞으로 자주 참석해볼까 합니다~!
정말 유익한 것 같아요 ㅎㅎ

반갑고 유익한 시간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에는 좀더 토론하는 시간이 많았으면 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387.03
ETH 2359.14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