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라떼 효과로 스팀파워 종자돈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 뉴비 다크호스입니다. 아직 시작하는 단계라 하나둘 배워가고 있는데... 뉴비에게 스팀파워가 상당히 중요하다는걸 알았습니다. 스팀파워(영향력)를 높이기 위해서는 글을 써서 천천히 모을 수 있지만... 투자를 한다 생각하고 스팀파워를 직접 구매해서 높이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즐기면서 글을 쓰다보면 천천히 스팀파워가 높아질 것으로 생각하지만... 한편으론 스팀파워를 사서 영향력을 높이면 수입을 더 빠르게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이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투자할 여력이 없기 때문에 스팀파워를 살 종자돈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money-2180330_960_720.jpg

카페라떼 효과로 스팀파워 종자돈 만들기

  1. 카페라떼 효과

소액저축의 중요성을 뜻하는 말로 무심코 사소한 것에 쓰는 낭비를 은유적인 표현으로 한마디로 티끌모아 태산인데... 카페라떼 한잔 가격이 모인다면 절대 티끌은 아니죠!

이 말을 처음 고안한 사람은 미국의 재정 전문가 데이비드 바흐로 자신의 자산관리 지침서에서 4달러 짜리 스타벅스 카페라떼를 예로 들며 무심코 하는 소액 지출을 줄이거나 다른 것으로 대체해 장기적으로 저축하라고 조언했습니다.
latte.jpg

요즘 직장인들이 출근길에 커피 한 잔, 점심 먹고 한 잔, 하루에 커피 한두잔 마시는 모습은 너무나 익숙하죠? 연인끼리 데이트를 할 때도 커피 값은 데이트 비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죠. 저는 여기에서 스티머라면 이 커피 값으로 지출되는 돈을 조금씩 아껴서 스팀파워 종자돈을 만들면 어떨까하고 생각해 봤습니다.

매일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라면 매일 마시던 커피를 이틀에 한번으로 줄이면 한달에 4천원*15=60,00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를 6개월 동안 지속한다면 360,000원을 아낄 수 있고 1년이면 720,00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틀에 한잔 줄이는게 카페인 중독되신 분들은 어려울 수도 있지만 못할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시가렛효과도 있는데 담배값이 4천500원으로 인상된 후 담배값 지출을 줄이기 위해 금연을 하거나 담배 피우는 횟수를 줄이면 카페라떼와 비슷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저야 비 흡연자이지만... 흡연자분들에겐 쉽진 않겠죠??^^

담배를 포함해 지각을 피하기 위한 택시비, 군것질, 게임 현질 등 소액이면서 크게 필요하지 않고, 반복적인 지출을 줄이는 것이 종자돈을 모으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 모임이 잦을 수록 돈이 많이 드는것 같습니다. ㅜㅜ

돈을 모으는 핵심은 바로 꾸준하게 모으는 것인데... 현금을 매일 저금통에 넣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니... 매일 정해진 시간에 몇천원씩 계좌이체를 하거나... 시중 은행의 소액 적금상품에 가입해 스팀파워 구매 종자돈을 만드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어짜피 앞으로 스팀잇에서 글을 계속 쓰면서 수익도 중요하게 생각다면 투자라고 생각하시고 스팀파워를 구매하는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구매를 위해서 지금 당장 투자하긴 보단 카페라떼 효과로 종자돈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솔직히 스팀파워 종자돈 만들기라고 썼지만 종자돈만 만든다면 스팀파워가 아니라 여행을 가거나 셀프선물을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카페라떼 효과는 누구나 알지만 실천하느냐 생각만 하느냐 차이인것 같습니다. 일단 시작하면 반은 성공한거니 우선 시작해 보세요!

스팀잇 가입 3일차지만 글을 쓰면서 설레기도하면서 재밌기도한데... 이 느낌이 오래 유지됐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잇은 트위터의 팔로우와 페이스북의 좋아요 개념인 보팅이 합쳐져 더욱 재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블로그처럼 긴 글도 쓸 수 있고... 아직까진 대만족입니다.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팔로우&보팅은 제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

Sort:  

카페라떼효과라는 재미있는단어가있었네요 ㅎㅎ 스팀을 따로 구입해서 할 생각은없었지만 글을 읽어보니 한번 고려해볼만한사항인것같기도합니다. 시작한지 얼마안된 초보이다보니 스팀에대해 알아갈게 정말 많네요

재테크에서 많이 등장하는 용어에요. 저도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배우고 있어요.^^

긴글쓰면 장난아니게 지루할텐데..
제가 폰으로써서 그런걸까요?

저도 모바일로 쓰다가 힘들어서 이번에 PC에서 써보니 확실히 편하네요^^

도움되는글이네요
팔로우하고갑니다~ 맞팔부탁드려요

저희 맞팔아닌가요. 이미 팔라우되어 있는데요? ㅎㅎ

헷갈렸습니다 제가 너무초보라ㅎㅎ

나도 팔로우해야징
이분 팔로우하면 뭔가 꿀팁을 많이배울거같아

저도 뉴비라 배우는 단계입니다. 앞으로 함께 소통하면서 배워요~ ^^

환영합니다~팔로우 하겠습니다 ^^ 스팀잇 가입과 알아 두셔야 할점들 간단하게^^
일단 1.팔로우먼저50-100명한다2.그리고 글을쓴다(이전에 글 써봐야 잘 노출이 안된다)3.보팅은하루에10~15 회정도만보팅 80%유지 4.다른사람 보팅 할때는 30분이상 지난 글에 보팅을 한다( 바로하면 보팅수익없음)5.제목 오른쪽에 온천 표시 안 나오도록, 1스팀이 1USD 이상일 때 보상은 50:50으로 설정6.댓글소통을 많이하라 스팀잇을누벼라~!!

네~ 잘 알아두겠습니다. ^^

snw 프로젝트 참여자 응원차 왔습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

SNW 프로젝트 계속 응원합니다. ^^

스팀잇의 다크호스 고래가 되시길~ ^^

10년 후에도 꾸준히 쓰고 있으면 좋겠네요.
고래고래~ 가즈아~!!!

좋은 글이네요.
뉴비입니다.
맞팔 신청합니다~.

반가워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느냐 마느냐의 차이겠죠. ^^

글 써야 되는데 ㅋ 막 바쁜 척 글도 못 쓰고 있는 1인입니다. 보팅하고 가요~
#SNW 가즈아~

일단 시작이 반입니다. 짧게라도 쓰다보면 계속쓰게되겠죠? 저도 이제 3번째 글이네요. ㅎㅎ

제 지출을 생각하게 되는 글이네요^^
좋은글 입니다^^!!

꼭 스팀파워를 사지 않아도 되니... 가볍게 시작하세요~ ㅎㅎ

#snw 태그로 돌고 있습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

고맙습니다. ㅎㄹ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583.90
ETH 2578.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