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빠되기]아이들과 국립어린이과학관 체험 리뷰

in #kr6 years ago (edited)

1.jpg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어제 연차를 쓰고 첫째 어금니 교정을 위해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 갔다가 날씨가 너무 더워 시간을 보내기 위해 국립어린이과학관을 방문했습니다.

입장료는 만7세 미만은 무료이고 어린이는 1천원, 어른은 2천원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두명인데 다둥이카드가 있어서 어른은 1천원 할인 받을 수 있어서 2천원에 입장했습니다. ㅎㅎㅎ

2.jpg

애들 방학이고 더워서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있었서 제대로 체험은 할 수 없었지만... 무더운 날씨속 2시간정도 시원하게 놀았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

지금부터 내부 시설들을 소개해 드릴테니 방문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세요.

3.jpg

매시 정각부터 30분마다 오케스트라가 자동으로 연주되는 장치입니다. 연주되지 않을 때는 앞에 피아노 발판과 옆에 드럼과 트럼펫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5.jpg

이건 미로 안에 쇠구슬이 있는데 팽이같은 판을 기울여서 쇠구슬을 가운데 지점까지 옮기는건데... 얘들이 많아서 할 수 없었습니다. ㅋㅋㅋ

6.jpg

이건 모래 놀이인데... 모래를 파내면 파란색이 진해지면서 게, 물고기 등 바다 생물들이 생겨납니다. 아마 위에서 쏴주는 영상이 깊이를 판단해서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7.jpg

이건 세모, 네모 조각을 활용해서 도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8.jpg

9.jpg

이건 공을 글자나 그림을 만들 수 있는데 다른 아이들과함께 모두 검은색으로 만들고 놀려고 했는데 검은색이 거의 완성됐 때 다른 아이가 오는 바람에 실패했습니다. ㅎㅎㅎ

11.jpg

12.jpg

이건 물을 퍼서 올리고 물방울이 모여서 어떻게 흘러가는지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13.jpg

이건 실내 놀이터입니다. 아이들이 줄서서 놀이터를 함께 체험하시면 됩니다.

14.jpg

이건 양쪽에서 손바닥을 밀면 반대편으로 밀려나오는 기구로... 손바닥을 밀면 반대편에 내 손바닥 모양이 튀어 나옵니다.

이건 예전에 키즈카페에서 논적 있는데 어린아이들이 놀기 좋고 좋아합니다. ㅋㅋㅋ

15.jpg

이건 자전거 패달을 굴리거나 동그란걸 돌리면 착시 효과가 나타나는 곳입니다.

16.jpg

소리, 주파수, 파동 등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장치입니다. 피아노나 드럼을 직접 쳐보고 볼 수 있습니다.

17.jpg

이건 왼쪽부터 오른쪽 노란벽까지 달리는 놀이인데... 오른쪽 노란색 위에 출발에 불이 들어오면 자기가 달린 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1층 관람은 마쳤고... 2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애들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체험하긴 힘들었지만 시간 보내기엔 좋습니다. ㅎㅎㅎ

20.jpg

21.jpg

2층으로 올라오면 공룡 두마리가 나타납니다. 트리케라톱스랑 티라노사우르스처럼 생겼지만... 둘다 아닙니다. ^^

그리고 공룡은 2분동안 움직이면서 소리가 납니다. 직접 보실까요?? 특히 어린 아이들은 조금 무서워합니다. ^^

22.jpg

관성의 법칙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이건 현장에서 몇명만 미리 신청을 받아서 진행하는데... 우리 애는 너무 어려서 신청도 할 수 없었습니다. ㅜㅜ

23.jpg

24.jpg

이건 다양한 크기의 공과 구슬들이 정해진 길을 따라 내려가는 장치입니다. 이런건 미니로 만들어진 장난감도 많죠. 생각보다 장치가 커서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25.jpg

톱니 바퀴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체험할 수 있는 장치로 돌리면 나무를 옮기거나 사다리를 올립니다.

그리고 이건 토네이도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곳인데... 토네이도가 어떤 모양인지 관찰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영상이 좋을것 같아... 동영상 첨부합니다. ^^

26.jpg

거북이와 물고기 몇마리를 볼 수 있는 작은 수족관도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보니 옆에 사진촬영 금지라고 써있네요. 죄송합니다. ㅜㅜ

27.jpg

28.jpg

마지막으로 숲속의 새들을 박제해 놓은 곳도 있습니다. 독수리, 물수리 파랑새, 고니, 참새, 올빼미 등 다양한 새들을 관찰할 수 있어서 아이들 교육에도 좋습니다.

그 밖에 다양한 체험시설들이 있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제대로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그래도 주요 시설들은 찍은것 같은데 국립어린이과학관 가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지금은 방학이라 그런지 평일인데도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가실려면 방학 끝나고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방문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Sort:  

모래놀이가 참 신기하네요 ㅋㅋ 정말 어린시절에 갔다면 깜작 놀랠거같슴니다 ㅎ

모래놀이는 저도 신기해서 직접 해봤어요. ㅎㅎㅎ

방학이라 시원한 곳으로 몰린 것 같은데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저도 모래놀이 하고 싶어 진답니다~!!

모래놀이 말고도 재미있는게 더 있는데... 아이들이 워낙 많아서 제대로 체험하기가 힘들었네요. 그래도 몇천원 내고 아이들과 놀기에는 정말 좋은곳입니다. ㅎㅎㅎ

저도 여기 새로 리모델링인가? 생긴건가? 해서
한번 가볼려고 생각했는데 포수팅 보니까 꼭 가봐야 겠네요
다둥이 카드 천원 할인 !
좋운 정보 감사합니다

가실려면 방학시즌 끝나면 가세요~ 더워서 그런지 아이들 정말 많더라고요 ㅋㅋㅋ

생각보다 볼게 많네요?? 와 애는 없지만 가보고 싶은 욕구가..!!ㅎㅎ

저희 가족은 아이들 무료, 어른 천원씩 2천원으로 두시간 보냈습니다. ㅎㅎㅎ

쇠구슬 옮기는 게임 해보고 싶네요.ㅋㅋ

혼자하면 할 수 있겠는데... 다른 애들이 많아서 쇠구슬을 옮길수가 없네요 ㅋㅋㅋ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방문 고맙습니다.^^

오~ 저렴한 비용에 구성도 알차네요
요즘 같은 무더위에 피난 피서하기 좋겠는데요 ㅎㅎ
애들 데리고 한번 찾아봐야 겠네요

초딩이상은 4D영화관도 있고 체험할게 더 있어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노는 곳은 역시나 즐거운 공간입니다.
아버지의 무게라거 생각하니 책임감이 느껴지네오ㅎ

아이들이 정말 재밌어 할 것 같은 시설이네요~~ 우리가 사는 지역에도 저정도 우리 아이들이 좋아할 수준의 시설이 있었으면 좋겠어요^_^
확실히 사람이 많이 붐빌 때는 역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적은 것 같아요 ㅠㅠ 저도 어쩔 수 없는 엄마인지라 우리 아이가 이 아이, 저 아이에게 치이면 마음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일부러 사람 많으면 서로 부딪히지 않게 데리고 가지 않으려고 해요. 그래도 또래 아이들이랑 많이 부대껴야 아이들에게 좋다던데~~흑흑 ㅠㅠ어쨌든 답이 있는 건 아니지만.....데려가지 않으면 괜히 자책하구요 ㅋㅋㅋ 데리고 갔다가 또 일터지면 괜히 내가 오자고 해서...라고 생각하며 자책한답니다~~~ 이러든 저러든 다 제 탓 같아요...ㅎㅎ

아이가 어리면 가능하면 위험 요소는 피해야죠~ 이날도 이렇게 사람이 많을줄 모르고 가서 제대로 놀지도 못했네요. 계곡 가고 싶은데 어딜가나 사람이 많아서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094.73
ETH 3446.0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