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상상]스팀이 100만원을 넘을 때 생기는 엄청난 변화들!!!

in #kr6 years ago (edited)

DQmYr4pgPozvwQLm19ZqLJiqRNME8NfNDdfUYEjU5AmgWa5.png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다크호스입니다. 오늘 @golbang님이랑 댓글로 이야기하다가 골방님이 "스팀이 3만원 가면 퇴사한다" 저는 "스팀 100만원 가면 퇴사한다"라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런데 진짜 몇년 후 스팀이 100만까지 상승한다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지금 비율로 스팀이 100만원이고 스달이 50만원이면 아마 사회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킬 것은 분명합니다.

제가 행복한 상상으로 이야기를 시작했지만 초기1달러 가치도 없었던 비트코인이 2천만원도 넘은적이 있으니 스팀이 100만원 되는게 실현 불가능한 이야기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 억대 연봉 스티미언 탄생

아직은 스팀잇을 전업으로 하시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팀이 100만원까지 상승한다면 억대 연봉을 버는 전업 스티미언이 많아질 것입니다.

스팀잇이 약간 네트워크 마케팅처럼 선점효과가 엄청납니다. 빨리 가입해서 팔로워를 확보하고 스파를 높여서 영향력을 키워 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안정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팀이 100만원 이고 현재 스달 가치로 생각하면 50만원 정도 된다고 가정했을 때 한달에 100스달만 벌어도 5,000만원이고 1년이면 6억입니다.

아마 그 땐 스팀잇 하는 국내 인구가 1,000만명도 넘어설 것이고 수익은 더 커질 것입니다. 글로 써보니 로또 당첨보다 더 꿈 같은 이야기 같네요. ㅎㅎㅎ

# 사표 던지는 스티미언 다수 발생!

우선 제 기준으로 생각해 보겠습니다. 제가 스팀파워 671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팀파워는 스팀이랑 동일하기 때문에 스팀 가치 100만원 기준이면 전 6억7천만원을 보유하게 됩니다. (보유 스달 74개는 3,700만원)

보유하고 있는 가치만 6억7천이고 매일 글을 쓰면서 월 100스달(1스달 50만원 가치) 보상을 받는다면 매달 월급으로 5천만원을 받게됩니다. 그렇다면 회사를 다닐 이유가 있을까요? 바로 자진 퇴사각이죠~~ ㅋㅋㅋ

피래미인 제가 이정돈데 1만 스파 이상 가지고 있는 고래급들은 자산가치가 100억도 넘을것 입니다. 그동안 뉴비들과 KR커뮤니티를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셨으니 이 정도 보상이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

그리고 수많은 회사원들이 사표던지고 다들 스팀잇에 몰려들 것입니다. 하지만 그땐 스팀이 비싸서 파워업을 하기도 쉽지 않을 것이고 저와 여러분들은 신규 유입이 늘어남으로 인해 파이가 커지고 수익도 늘어날 것입니다.

# 다크호스 현실은...??

스팀잇 입문한지 108일째입니다. 500개정도 구매한 스팀을 제외하면 108일동안 스팀파워 189개(유상임대스파 18스팀 포함), 스달 87개(현금화 13스달 포함) 보상을 받았습니다.

이걸 현재가 기준(스팀 3,000원, 스달 2,000원)으로 원화 계산하면 567,000원 + 174,000원 = 741,000원입니다. 한달 평균 수익 약20만원입니다.

저는 처음 스팀잇을 시작할 때 내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고 덤으로 소소하게 용돈을 벌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현재 수익에도 만족합니다. 그런데 더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


# 마무리하며...

저는 현재 스팀잇 생활에 만족하며 아직은 재미 있습니다. 그런데 스파가 올라가면서 조금이라도 많은 분들에게 보팅을 나누기 위해 글을 많이 읽게되고 댓글&보팅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조금 피곤합니다. 아마 돌고래 이상인 분들은 더 피곤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라벨이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 4개월도 안된 뉴비지만 글을 잘 쓰기위해 유료 세미나도 참석해 봤고 밋업도 참석해 보고 평소 글 소재를 찾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 수준도 초창기에 비해 많이 발전된 것을 느낍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

스팀잇은 아직 초창기이니 꾸준히 글을 쓰면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 엉뚱한 상상으로 글을 쓰긴했지만 10년 후 제 글이 성지가 되길 기대하며 마칩니다. ^^

스팀&스달 100만원까지 가즈아~!!!

Sort:  

스팀잇에 올인해야겠어요^^

스팀잇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100만원 되겠죠~ 그땐 버스비가 10만원 할지도 모르겠네요ㅋㅋㅋㅋ

100만원은 생각도 못해봤는데... 진짜 그렇게 되면 직장을 안가져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불금에 기분 좋으라고 행복한 상상을 해봤습니다. ^^;

스팀이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스팀 100만원~~

100만원 되면 세계 여행하면서 여행 글 하나씩만 올리면서 꿈에 그리던 세상을 경험할 수 있을꺼에요^^

상상만해도 즐겁네요^^

주말을 앞둔 불금이니... 이 글 보고 오늘부터 즐거워야죠^^;

정말 100만원이 된다면..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몰려 오겠네요. 기존 블로거들 부터 시작해서 유튜버들까지 모조리 다 말이죠. 그런데 그렇게 되면 지금의 스팀잇 분위기.. 자정작용이 일어날 수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 악의적인 글도 더욱 많아질거 같고.. 부작용도 클것 같지만.. 지금과 같은 분위기가 쭉 이어진다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아마 온갖 어뷰징과 편법이 등장할테고... 커뮤니티는 매일 저격하고 싸우는 글이 보일지도 몰라요. 사람이 많아지면 어떤 서비스든 마찬가지이고 스팀잇은 돈을 벌 수 있는 서비스니 더 심할꺼에요. 그런 안좋은 상상은 지금 안할래요. ㅎㅎㅎ

비트코인도 5년전만해도 2천만원까지 찍으리라고 누가생각했을까요... 비록 지금은 모든 코인이 하향세지만 스팀도 100만원 넘기지 말란 법은 없죠.ㅎㅎㅎ 설령 그럴일 없다해도 상상은 자유니까요.ㅋㅋㅋㅋ 재밌게 읽고 갑니다.^^

상상은 자유니까요~ 제 글이 10년 후 성지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미리 성지순례하는 의미에서 리스팀하겠습니다.ㅋㅋㅋㅋ 가즈아~~~!!!

리스팀 감사합니다. 제발 꿈이 이루어지기를....^^;

하~ 100만원 정말 꿈같은 현실이 왔으면 좋겠네요! ㅋㅋ 전 준재벌 소리 들을수도 있겠는데요! ㅋㅋ

독거노인님은 더 이상 독거노인이 아닌 재벌독거남으로 바뀌게 되겠죠~~ 꿈은 이루어진다!! 10년만 기다리세요~~^^

얼른 100만원까지 가기전에 줍줍해서 파워업을 해야겠습니다 스팀 가즈아~~~!!!

파워업해서 10년 후 재벌 가즈아~!!! ㅋㅋㅋ

네 저도 뒤를 이어 재벌 가즈아아 ㅋㅋㅋ

ㅎㅎㅎ퇴사할 기쁨부터 느껴봅니다ㅎㅎㅎ십만원 부터 가즈아~~~불금보내세요~^^

오늘은 퇴사할 기쁨과 부자될 상상을 하며 즐겁게 퇴근하세요~ ^^

오늘부터 스팀 100만원 기도하겠습니다.

네~ 두손 모아 기도해 주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021.51
ETH 3262.66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