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해자 피해자 모두 고통받는 책임보험 싫어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다크호스(darkhorse81)입니다. 그제 교통사고를 당하고 오늘 입원했는데 가해자 책임보험때문에 화가납니다.

이전 글에(https://steemit.com/kr/@darkhorse81/6xhzqp)에 귀경길 고속도로에서 추돌사고를 당했던 일을 올렸습니다. 차가 밀려있어서 앞차와 제차가 멈췄고 뒷차가 그냥 박아서 중간에 있던 제차는 거의 폐차수준이 됐습니다.

앞차는 제차가 밀리면서 범퍼와 하단부분 일부 찌그러졌습니다. 가해자 보험사에소 100프로 자기네 잘못이라면서 우선 치료 받으라고 했는데... 가해자가 친구 차를 빌려서 운전했고 대인에 대한 책임보험만 되는 황당한 경우입니다. (상해 등급에따라 50만원부터 염좌면 120까지 한도, 저와 와이프는 염좌, 아이들은 추후 경과보고 재진료)

제차는 2012년식 아반떼MD인데 3만도 안타서 중고로 900이상 받을수 있는데 보험가액은 대력750정도네요. 상대방 책임보험이 대물은 안되서 제꺼 자차로 처리하고 나중에 구상청구해야한다고 하는데... 폐차하면 전 그냥 150정도 손해네요.종합보험였음 현재 시장가를 어느정도 반영해준다고 하던데... 왜 제가 손해를 봐야하는지 억울하네요.

그리고 치료비도 1인당 한도를 넘으면 제 보험중 무보험차상해 특약으로 추가 치료비를 받고 합의도 제 보험사와 해야 한다고 하네요.

제 보험사에서 합의금은 종합보험에 비해 낮을꺼같다고 얘기하고... 사고에 비해서 크게 안다친게 정말 다행인걸로 위안삼고 있지만... 정말 화가나네요.

나중에 합의를 하려고 할때 저희 4가족 앞차 사람들 3~4명 이렇게 합의한다고 했는데 가해자는 치료비+합의금만 최소 몇백은 더 나올텐데 가해자가 벌금이 더 싸다고 판단해서 빼째라는 식으로 합의를 안하면 저는 민사소송을 해야하나요?

가해자는 앞차 수리비 제차 폐차가격 +합의금+초과치료비까지 1500이상은 비용이 발생할것 같은데... 원활하게 합의가 될지 모르겠네요. 폐차시 차량 손해는 물론 치료에 합의까지 손해보게 생겨서.... 정말 재수없는 교통사고를 당했네요.

혹시 책임보험 드신분이 있다면 제발 본인과 피해자를 위해 꼭 종합보험으로 가입하세요! 돈 조금 아끼려다 서로 고통 받고 힘듭니다. ㅠㅠ

Sort: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그냥 답답하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제가 아는대로는.. 가해자가 배째고 빵에 들어가겠다 하면.. 답없을텐데 말이죠..... ㅠㅠ....
모쪼록.. 잘되길 ㅠㅠ..

아마 이경우 빵에 들어가진 않고 벌금이 나올꺼라고 하더라고요. 합의하면 벌금이 더 낮아지는데 빼째라식이면 아마 민사로 진행되는것 같아요. 걱정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아하 그렇군요... 민사까지 들어가면 .. 하이고오..ㅠㅠ
꼭 진행사항 공유 해주세요.. 잘해결되야 할텐데 말이죠 ㅠㅠ

네~ 저도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잘 해결되길
바래야죠. 진행되는 상황은 공유할께요^^

손해사정사 상담 받아보세요 이런쪽으로 전문가들 많습니다

우선 보험사랑 얘기해 보고 잘안되면 그것도 고려해 볼께요.

어휴 짜증나시겠지만... 잘해결하시길....

네~ 저도 잘 해결되길 바라고 있어요...

ㅠㅠ아이고 맘고생이 심하시겠어요 크게 안다치신 것만은 다행이네요! 모든 일이 잘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경우는 들어본적도 없었는데... 신경쓸게 너무 많네요. 잘 해결되기를...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대방이 무보험차인거네요 대인 의무보험만 가능하고
치료 다 받으시고 보험사에 청구하시면 보험사가 알아서 그 상대방에게 다 구상들어갈거같네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글 이후에 글을 더 올렸는데요. 제차는 자차로 전손처리했고 상해에 대해서는 무보험차상해특약으로 처리했습니다. 자차로 전손처리한 금액은 받았고 치료비+합의금은 제 보험사랑 협의 중입니다. 이 두가지는 합의가 끝나는대로 모두 가해자에게 구상청구 되는거 맞고요. 금주중으로 가해자랑 형사합의하고 3월안으로 보험사랑 합의도 끝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잘 처리되고 있는것 같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0808.14
ETH 2392.9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