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온라인 마케팅 용어 10가지

in #kr6 years ago

inter.jpg

안녕하세요. 다크호스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쪽 업무를 하고 있는 제가 일반인들도 알아두면 유용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용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상식정도로 생각하시고 가볍게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PC시대에서 모바일로 넘어와도 꾸준히 사용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1. PV(Page view): 특정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둘러본 페이지 수를 뜻합니다. 한명이 여러 페이지를 확인하면 수치가 계속 올라갑니다.

  2. UV(Unique visitor): 특정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중 중복을 제외한 수치입니다. 한명이 여러 페이지를 둘러보고 하루에 여러번 접속해도 1건으로 잡힙니다.

  3. CPM(Cost per mile): 광고비로 빈번하게 쓰이는 용어로 광고가 1,000번 노출됐을 때 책정되는 금액을 뜻합니다. 광고를 노출할 매체에 따라서 가격은 달라집니다.

  4. CPC(Cost per click): 이것도 빈번하게 쓰이는 용어로 광고 노출량과 상관없이 한번 클릭 시마다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CPM과 마찬가지로 매체에 따라 가격은 달라집니다.

  5. CPI(Cost per install): 앱 설치 건당 과금을 뜻합니다. 저도 요즘 앱 마케팅을 하고 있어서 자주 쓰는 용어입니다. 이어서 소개할 CPA의 한 방식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6. CPA(Cost per action): 온라인 상에 노출된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랜딩페이지가 열렸을 때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했을 때 과금하는 방식입니다. 주로 회원가입, 이벤트 신청, 다운로드 등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7. CPV(Cost per view): 광고 시청당 비용으로 요즘은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서비스에서 사용됩니다. 동영상 광고가 15초나 30초 등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해야 과금되며 영상을 클릭하면 해당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8. CTR(Click Through rate): 클릭률이라고 말하며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이 일어난 횟수를 뜻합니다. 광고를 본 사람 중 몇명이나 클릭했나를 나타냅니다.

  9. DAU(Daily active users): 하루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를 뜻합니다. 홈페이지, SNS, 앱에서 자주 사용하는 지표입니다.

  10. MAU(Monthly active users): 한달 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를 뜻합니다.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온라인 마케팅 광고 관련 용어를 정리해봤습니다. 저도 보통 약어로 부르며 마케팅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알아듣는 용어입니다.

회사 생활하다보면 다들 한두번씩 들어봤을 수도 있는데 알아두면 유용하니 가볍게 읽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

Sort:  

역시나 열개 다 생소한 용어네요ㅎㅎ 좋은 정보 공유 감사요ㅎㅎ

마케팅 업무를 안하거나 협업할 일도 없으면 모르는게 당연하죠. 그냥 쓱~하고 읽어보세요^^;

쓱하고 다 읽어봤죠ㅎㅎ 이해가 가는 약어이긴 합니다~외우긴 힘들거지만요ㅎㅎ

마케팅 용어도 배우고 좋아요 ^^

네~ 가볍게 읽어 주세요^^

아...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혹시 arpu는 별로 안쓰나요?

아르푸는 예전에 결제 앱에서 매출 연관지어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잘 사용을 안하네요. 마케팅쪽 일하세요?^^

아 마케팅은 전혀 모릅니다 ㅠㅠ. 투자 쪽 하다보면 페북이나 이런 거 관련해서 자주 나오는 용어라서요.

마케팅 용어라니~!! 스팀잇의 무궁무진 함에
늘 놀랍니다^^

요즘 글 쓸것도 없어서 하고 있는 일관련까지 글을 쓰게되네요^^;

약어로 쓰니 생소하긴 하네요.ㅎㅎ
분야마다 이런 정보를 올려봐도 재밌겠어요^^

각자 자기분야 글만 올려도 꽤 될꺼에요. 초반에 육아 이야기 많이 올리다 이제 바닥이 났네요 ㅎㅎ

오 모르는 용어 많네요.
감사합니다!!

마케팅 안하면 모르는게 정상이죠. 그냥 가볍게 읽고 넘어가세요^^;

제게 필요한 공부입니다. 제가 마케팅이 능력이 부족해서...장사를 잘 못합니다.^^ 앞으로도 마케팅에 대해 연재 좀 해주세요.^^

네~ 요즘 글 쓸것도 없어서... 쉬운 내용만 가끔 올려드릴께요. ^^

감사합니다.^^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입장으로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와~~~아는 용어가 하나도 없다....ㅠ.ㅠ
회사생활도 하고 홈페이지도 있었는데...슬프네요~

신조어는 매년 바껴서 저도 대부분 몰라요. 오늘부터 알게된게 중요한거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1
BTC 69345.27
ETH 3816.44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