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1주년 생일! 축하해 주세요~

in #kr5 years ago (edited)

Screenshot_2019-02-06-08-32-19~2.png

안녕하세요. 다크호스예요. 제가 스팀잇에 가입하고 2주일간의 승인을 기다려서 활동한지 오늘로써 1년이 됐네요. 축하해 주세요~~~

작년에 가입하고 활동했을 때 스팀잇이 정말 활기차고 전체 사용자 100만명도 돌파하고 세계적인 SNS로 성장할 줄 알았는데 코인 시세가 하락하면서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떠났고 신규 유입은 현저하게 줄었네요. ㅠㅠ

스팀잇은 블로그형 SNS다!

스팀잇을 블로그형 SNS라고 하는데 그말이 맞는것 같아요. 블로그처럼 사진을 첨부하고 글을 많이 쓸 수 있다는 점은 블로그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SNS의 대표적 서비스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처럼 꾸준히 활동하지 않으면 내 글을 보러오는 사람이 없고 혼자만의 블로그가 되어버려요.

스팀잇 처음 가입하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게되는 과도기가 있는데 그게 바로 이런것 같아요. 난 글을 열심히 썼는데 내 글을 보는 사람은 없고 보상이 적어서 스스로 실망하는 시기죠.

그러나 이 시기를 꾸준히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이겨내면 내 글을 보러 오는 사람이 늘어나고 새로운 사람들과 친해지게되요. 스팀잇은 글의 퀄리티 보다 소통이 더 중요하니 초기에는 좋은 글을 쓰려고 너무 힘을 쏟지말고 가볍게 글을 쓰면서 스팀잇 생태계에 적응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특히 스팀잇은 SNS이기 때문에 하루 이틀이 지나면 그 그글은 구글 검색 외에는 방문자가 거의 없고 스팀잇에 카테고리 기능이 없어서 예전글 찾기도 힘들다는 단점은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처럼 생각하고 접근하면 스팀잇은 참 힘든곳 같아요.

1년 동안 스팀잇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알게됐고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동안 같이 소통하면서 많은 조언과 보팅 감사해요.

그동안 제가 블록체인, 코인, 여행, 육아, 책/영화 리뷰 등 다양한 글들을 읽으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스팀잇에 더 애착이 가는것 같아요. 저는 1년 동안 꾸준히 육아, 일상생활 글들을 쓰면서 글 쓰기 훈련도 된것 같아요.

제가 스팀잇 가입의 첫 목적은 글쓰기 연습였고 두번째는 소소한 용돈 벌기, 세번째는 새로운 사람들 만나기였는데 두번째만 달성하지 못했네요. 스팀잇 한창 활동할 때 100만원 정도 투자했는데 지금 시세가 300원이라서 수익은 사라지고 현재 마이너스지만 제가 그동안 꾸준히 글을 안썼다면 손실은 더 컸을꺼에요 ㅋㅋㅋ

어제 정읍에서 11시전에 출발해서 서울집에 8시에 도착해서 너무나 힘든 하루였네요. 어제 서울 거의 왔는데 첫째가 갑자기 응가가 마렵다고해서 판교에서 빠져나와 화장실가고 역대 최악의 귀경길 였지만 고향에가서 어머니가 해주시는 밥 먹고 집에오니 기분은 좋네요.

스팀잇 1주년 축하 댓글 남겨 주시면 제가 행복할것 같아요. ㅎㅎ

디클릭도 꾹꾹~♥ 눌러 주세요!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일주년 축하드립니다.

롱다리님 고맙습니다.

축하해요 일주년을~~

다크호스님 1주년 축하드립니다^^
2주년에도 3주년에도 그 후에도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네~ 그때는 스팀잇 사용자가 많이 늘어나면 좋겠네요.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꿈꿉니다.^^;

1주년 축하합니다. 🎉🎉

축하 고맙습니다.^^

대단하십니다~ 1주년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전 아직 멀었네요~^^

고맙습니다. 열심히 활동하다보니 1주년 금방오네요. 1년도 안됐는데 평판이65라니 더 대단하네요^^;

1주년 축하드립니다.
저도 많은 시간 투자해서 애착가는데 의욕은 떨어져가기 쉽네요 ㅠ 같이 오래해보시죠~!

시간 투자 대비 생각하면 의욕은 떨어지기 쉽죠. ㅋㅋㅋ 앞으로도 그냥 즐겨요~~

1주년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도 쭈욱 좋은 일만 있으세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고맙습니다. ^^

1주년 축하드립니다. 작지만 마음만은 큰 보클로 응원합니다^^

보클 선물 고맙습니다.^^

1주년 축하드려요! 그리고 1년 동안 활동에 대한 리뷰까지 디테일하네요 ^^

별것아닌데요... 고맙습니다.^^

1주년 축하드립니다. ^^ 저도 1년이 되어가네요.

저랑 얼마차이 안나나 보군요. 미리 축하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14.44
ETH 3064.06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