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

in #kr6 years ago

포기하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

우리가 가진 인내심에는 차이가 없다

"저는 포기가 빠른 사람입니다."

"학창시절 공부도, 직장에서 실적도,
심지어 연애도 못해요."

"저는 뭘 해도 잘 해내지 못합니다."

"그게, 포기가 빨라서라고 하더라고요."

흔히 사회는 무언가를 잘 이루지 못한
사람들에게 이름표를 붙이곤 한다.

'저 사람은 포기가 빠른 사람이야.'
'인내심이 없어서 그래.'
'그거 하나 못 참나?'

하지만 우리 모두는 태어날 때부터
인내심을 배우기 시작한다.

서로 환경과 유전적인 요인은 다를지라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인내의 기초 체력에는 큰 차이가 없다.

"그런데, 실패의 이유가 인내심 때문이라고?"

런던 대학의 연구진은 자주 실패하는 사람들의
원인을 찾기 위해 재미있는 실험을 진행했다.

그것은 바로 수많은 성공과 실패의 케이스를
나열하고 그 패턴을 찾는 것.

놀랍게도 실패하는 케이스에서는
한 가지 공통점이 나타난다.

그것은 바로 '습관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이
남들보다 길다는 것이다.

여기서 '습관'이란 생각이나 의지 없이
무의식적으로 행동 할 수 있게 되는 경지에
이르는 것을 의미하는데,

습관화가 된다면 큰 어려움 없이 일을 오랜시간
이어나갈 수 있기에 성공을 이루기 수월하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일을 하는 매 순간마다
어마어마한 에너지가 필요해
지쳐 포기하기 쉽게 된다.

하지만 우리가 스스로 습관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을 알고 있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끝을 모르거나 무한히 긴 거리를 달리는
레이스에서는 지쳐 포기하기 쉽지만,

만약 끝나는 지점을 안다면 동기부여가 되기에
완주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스스로 습관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을 파악하는 작업을 해야한다.

이제, 더 이상 인내심이 없다는 말로
자책하기 보다는 단 하나만이라도 시작해보자.

10분간 책 읽기
영어단어 10개 외우기
운동 30분 하기

무엇이든 좋다.

단 하나라도 생각 없이 자동적으로 느껴지는
행동을 만든다면 앞으로는 분명 달라질 수 있다.

"누구나 아주 작은 것부터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당신은 당신이 생각한 것 보다 강합니다."

  • 제레미 딘 (심리학자)
Sort:  

습관의 중요성이네요!!
무엇이든 꾸준히!! 습관화하는게 중요하네요 :)

포기하지 않는 사람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세상은 변화하는 것 같아요.
이런 분들 때문에 세상은 나날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네요.
멋집니다. 파이팅입니다.

습관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고 가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186.04
ETH 3392.6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