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신경 쓰지 않는 연습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다니입니다 :D
@danihwang


신경 쓰지 않는 연습- 나토리 호겐 지음/이정환 옮김

1

인생에는 기억에 남겨야 할 장면이 있는가 하면, 피사체로 선택하지 않는 것이 더 바람직한 장면이 있다.

신경을 쓰는 쪽이 더 나은 때는 자신을 높이고 타인을 편안하게 하는 경우이다. ... 그러니까 현재보다 향상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면 신경을 쓰는 쪽이 낫다.

신경을 쓰지 않는 쪽이 더 나은 경우는 신경을 써도 자신이 향상 될 가능성이 없거나 오히려 스스로를 비참하게 만들게 되는 때이다. 또는 자신의 능력으로는 어쩔 수 없는 일들을 대할 때이다.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이나 문제를 나는 너무 많이 신경 쓸 때가 많은 것 같다.

그것은 다름 사람과의 관계가 될 수도 있고, 신체적인 변화나 병일 수도 있고,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의 일일 수도 있다. 어쩌면 코인의 등락일 수도 있겠다.

여튼 이미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가슴으로 느끼고 실천하기 어려운 습관인 것 같다.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 '

'아직 일어나지 않은일, 어찌 될지 모르는 것에 쏟을 에너지를 지금 이 순간 내가 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긍정적인 부분에 쏟자. 그러자.'

Sort:  

저도 아직 일어나지 않은일을 ...... 신경써서 옆에있는 와이프님이 많이 피곤해하셔요ㅎㅎ
그래도 요새는 좀 많이 줄어들어서 다행이예요..... ㅎㅎ
다니님 오늘하루도 고생하셧어요 푸욱주무세요^^

감사합니다~~^^

그럼요. 어찌 될 지 모르는 것에 신경쓰기 보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죠 ~

마지막 다니황님 다짐을 저도 슬쩍 마음에 담아 보아요^^
할 수 있는 것을 집중하고 즐기는 습관을 들여야겠어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집중 또 집중 하도록 해볼게요

지금 할수 있는 일에 에너지를 쏟자
좋은 말이네요
이 책은 읽은 책인데 내용이 가물가물 하네요^^

우와 손키님도 읽으셨군요^^

오늘 스팀잇 상태가 별루네요..ㅋ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자 ㅎㅎㅎㅎ

좋은글 잘보고 가요~ ^^

내가 할수 있고 긍정적인일에 힘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ㅋㅋ 풀봇 응원^&^ 가즈앗!!

Congratulations @danihwa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맞아요 카르페디엠! 지금 현재 이순간에 충실하라!!

카르페디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6425.17
ETH 3185.93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