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생활이야기] 한인마트를 가다

in #kr7 years ago

스팀잇 로고 만들기33.jpg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1달러보팅이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매일 진행해야할거같습니다. 요즘은 바쁜일이 많이 줄어서 가능해보이네요. 글보상이 적어서 속상하셨던분들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지난 주말에 퇴근을 하고 한국물건을 파는 마트를 갔습니다. 한국마트? 한인마트? 뭐라고 해야하는지 몰라서 일단 한인 마트라고 했습니다. 이번에 찾아간곳은 장사가 잘되어서 인지 확장 이전을 했습니다. 기존에 제가 포스팅했던 [베트남생활이야기] 10. 오랜만에 마트들은 라면같은 물건을 한국에서 수입해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내수용과 다릅니다. 하지만 이 마트는 한국에서 파는 것과 똑같은 상태로 구매할수있습니다.

사실 마트라고 하기에는 물건들이 많다고 볼수는 없지만 그래도 외국에서 한국음식을 먹을수있다는 점은 굉장히 큰 메리트 입니다. 식단은 단점은 가격이... 물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약 1.5배 정도 비싸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뭐 번돈 어디다가 쓰나요 먹는데 써야죠 ㅎㅎ

Sort:  

세계 어디를 돌아다녀도 한인마트 없는 곳은 없더라구요!
제가 사는 독일엔 인터넷 한인마트도 있답니다ㅋㅋㅋㅋ
가격도 쪼끔 더 싸요!ㅎㅎ 유학생들에게 빛과 소금과 같은 존재죠ㅎㅎ

네 맞아요 한인마트는 어디가나 있나봐요!ㅋㅋ
인터넷 한인마트면 배달도 해주는건가요?ㅎㅎ
유럽을 한번도 안가봐서 신기하기만하네요 ㅎㅎ

네~! 50유로 (육만오천원?)이상이면 무료로 배송도 해줘요!
항상 김치나 라면이나 이거저것 넣다보면 금새 50유로가 차더라구요ㅠㅠ

오 좋네요!ㅎㅎ 사다보면 50유로는 금방 넘을거같네요ㅠㅠ
유럽이야기 자주포스팅해주세요~ 궁금합니다!

헐 그냥 한국에 있는 동네마트랑 같네요.
번돈 어디다가 쓰나요 먹는데 써야죠 ㅎㅎ

네 맞아요 번돈은 다 먹느거에 ㅎㅎ 으흐흐

하노이 사시는 거죠?.. ㅎㅎ
한번 가봤어요. 하노이 ~
삼겹살 잘먹더라고요 베트남 사람들. ㅎㅎ
저는 호치민 좋아해요 ㅎㅎ

하노이 아니에요 ㅎㅎ 하이퐁입니다~
호치민은 안가봐서 모르겠네요 베트남사람들 고기좋아하는거 맞아요!

오호 케이 마트 가셨군요!ㅎㅎ 저는 베트남 갔다가 편의점에도 한국 음식들을 잔뜩 팔아서 놀라고 왔답니다. 여기는 하이퐁인가요?!

네 하이퐁입니다 ㅎㅎ 베트남 편의점은.....안가봐서 모르겠네요ㅠㅠㅋㅋ

없는게없네요 ㅋㅋㅋ 대형마트급이군요

나름 없는게 없어요 ㅋㅋㅋ

동네 마트랑 같네요 ㅎㅎ
먹는거 중요하죠~
오늘 이벤트 감사했어요~

네 맞아요 ㅎㅎ 동네마트라고 생각하면 될거같네요
이벤트 매일해야겠네요ㅠㅠㅋㅋ

제가 좋아하는 너구리도 있네요...한국 가격의 1.5배인가요?

네 그정도합니다 ㅠㅠㅋㅋ컵밥이 4천원정도했어요ㅠㅠ

내부만 보면 한국이네요 ㅎㅎㅎ
확장까지 할장도면 현지인들한테도
인기가 있는가보군요^^

현지인들한테는 인기가 없는편이에요ㅠㅠ
가격이 아무래도 좀 있다보니..ㅎ

뭐 번돈 어디다가 쓰나요 먹는데 써야죠 ㅎㅎ

ㅋㅋㅋ
맞는 말입니다.

결국 살기위해서 돈을 버니 말이죠 ㅋㅋ

베트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기업들을 보노라면

베트남은 한국에게 완전히 경제적으로는 종속되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문득듭니다.

잘 보고 가요

베트남사람들이 한국에 대한 인식이 좋은편이기에 기업진출도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ㅋㅋ
먹고살기위해 돈버는게맞죠!

그냥 한국 마트같습니다! ㅎㅎㅎ
베트남 사시는군요 몰랏어요 ...!! 베트남 여행가구시픈데 추천해주실만한곳 있으신가요!? 하노이, 다낭, 호치민 여행지조차 고민중이예요

네 맞아요 ㅎㅎ 한국마트랑 같아요
사람들 많은거 좋아하시면 하노이가 좋고 날씨는 호치민이 좋고 볼건 다낭이 제일 많아요~

호치민이랑 다낭으로 좁혀지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192.33
ETH 2321.6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