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뉴비가 뉴비에게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april-789600_1920.jpg

스팀 가입한지도 거의 20일정도 되었네요.
저처럼 6월달에 가입해서 들어오신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그동안 스팀잇을 하면서 저보다 늦게 시작한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무엇을 써야할까?
    스팀을 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질문에 대한 답은 '일단 쓰세요' 입니다. 그냥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만 써도 되고요. 보면 가상화폐에 대한 전문지식이나 금융이야기, 여행이야기, 먹스팀 같은 글들을 보면 난 아무것도 해당되는게 없어서 쓸게없다.
  2. 팔로우는 어떻게 늘리는걸까?
    팔로우를 늘리는 방법은 왕도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가입인사 글을 포스팅하고 난후 직접 다른사람글들을 읽고 댓글을 남기면 됩니다. 본인이 유명인이거나 언론에 노출된 사람이 아니라면 가만히 있어서는 절대로 팔로우가 늘지않습니다.
  3. 내 글에 보상은 어떻게 늘릴수있을까?
    지금도 많은분들이 고민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가장좋은 방법은 고래들의 마음에 드는 글을 포스팅하는것입니다. 하지만 어떤글을 좋아하는지 알수가 없으니 자신의 이야기와 알고있는 지식을 포스팅 하다보면 보상은 자동적으로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4. 다른사람이 내글을 보고 비웃거나 악플을 달지 않을까?
    스팀잇 자체가 지금 시작하는 분위기이고 여기 있는 사람들의 마음가짐은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면서 돈을 번다' 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글을 포스팅해주세요.

짧은시간이지만 스팀잇을 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았습니다.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Sort:  

가입한지 얼마안된 초보 입니다^^ 좋은 글 팁 많이 읽으며 공부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포스팅 많이해주세요~

글 잘 보았어요~
그런데 글에 사진 업로드를 해도 로딩중만 뜨고 실제 업로드가 안되는데 저만 그런걸까요? 또 글 수정이 가능한가요? 네이버에는 아직 정보가 없어 초면에 질문드립니다:)

인터넷 상황에 따라서 그럴수있고요 익스플로어로 사진이 업로드가 안되면 크롬을사용해보세요 전 익스플로어로 사진이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크롬을 사용합니다

크롬으로 하니까 잘되네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저도 뉴비로서 아주 좋은 글이네요 팔로우 신청하고 갑니다~^^

저도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들려주세요 ㅎ

지속적인 활동 해주세요 ㅎㅎ

네 그럴게요 ㅎㅎ

제 스팀잇 활동을 한 번 다시 되돌아보게 하는 글이네요~

그런느낌 드셨다니 감사합니다.

참 처음이 쉽지가 않습니다!! 같이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언젠가 가치있는 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팔로우하고 갑니다 ^^ Followed. Upvoted.
Follow me back 😘!!

네 반가워요 저도 팔로우합니다 ㅎㅎ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사실 어떤 글을 쓸지 매일 고민하고 있었는데 우선 쓰는게 좋겠네요 ㅎㅎ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댓글감사합니다 좋은글 많이 써주세요~

어제 가입한 초보입니다. 이 글이 많이 도움될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죄송하지만 모르는게 몇가지 있는데요 ㅠㅠㅠ 질문해도 될까요? ㅠ
다른 사람 글에 vote는 어떻게 하는건가요?ㅠㅠ그리고 스팀달러가 왜오르다 내리다 하는건지도 궁금하네요 ㅠ 혹시 아시면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ㅠ

스팀달러는 가격이 계속 변동이 있어요 그래서 가격이 달라질거에요 그리고 보트는 달라표시옆에 화살표 있는데 그거 누르시면 됩니다 ㅋㅋ

아하 감사합니다 ㅎㅎㅎ 보팅 하는법을 몰라서 해주고픈 분들이 있는데 못했네요 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일단 주저하지 말고 쓰고 활동하는 것이 관건인 것 같네요~^^

크!! 일단 시작하라~~ 좋아용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33.17
ETH 3480.3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