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는 어렵다.....

in #kr7 years ago

man-76196_1920.jpg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약 10년정도 전부터 재테크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예능에서도 재테크를 다루기 시작하고 관련 도서가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관련 도서는 무수히 많이 나왔었고 당시 대학생이였던 저는 관련 도서를 읽으면서 직장인이 되어 월급을 받으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겠다 하는 플랜을 세웠던 기억이 나네요.

10년전에 읽은 재테크관련책들은(아직 집에있는...) 지금와서는 거의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금리가 변하고 주식, 펀드, 부동산 모두 그때와 전혀 다른판이며,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나와있지도 않기 때문이죠. 그때봤던 책에서 봤던거처럼 이자계산기를 돌려서 적금, 예금 플랜을 돌려봅니다. 이것저것 다 따져보니 이자가 적어서 속상합니다. 차라리 다른곳에 넣을지 그냥 그돈을 쓸지 고민합니다. 그렇게 고민하다 저번에 포스팅한것처럼 P2P투자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적금, 주식, 펀드, P2P투자 모두 포스팅하고싶지만 일단 투자한 P2P 이야기부터 매달 포스팅할예정입니다. 저한테 어려운 재테크가 다른분들에게 쉽게 풀어서 써보도록 해야겠네요

Sort:  

p2p 투자 이야기 기대됩니다 ^^

감사합니다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되긴하네요ㅠㅠ

오 흥미롭고 기대가 되네요

기대해주셔거 감사합니다 정리중이에요

ㅎㅎ 예전 재테크 책보고.....많은 기회를 놓쳤었죠 ㅎ

ㅎㅎ책에 나온건 누구나 아는 그런사실이 많죠...ㅎ

Congratulations @danbai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전 재태크할 엄두도 못내고 있어요.ㅇㅅㅇ;;;;;
@danbain 님 화이팅 입니다!!

소액이라도 시작하는게 중요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185.02
ETH 2522.04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