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어담는이야기] 혼자가 점점 편해지는...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danbain 입니다. 타이틀을 쓸모없는 이야기에서 머리속에 있는 이야기를 쓸어담아서 적는 다는 뜻으로 쓸어담는 이야기로 변경 합니다. 처음에는 삼포(연애, 결혼, 출산)세대에 대해 써보려고 했지만 스팀잇내 포스팅을 보면 결혼하신분이나 커플은 많아 보이지만 연애에 대한 포스팅은 적어 보여서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매번 그렇지만 반응이 좋으면 연애 포스팅을 더 해보려고 합니다.

편안함과 익숙함

어느순간 혼자가 너무 편해졌다. 작년 여름에 향수병이 심하게 온적이 있었는데 그시기를 견디고 나니 혼자 있는게 굉장히 편해졌다. (덕분에 돈도 모으고 그돈으로 파워업도 했지만....)외로움이 찾아오면 몇일은 공허하고 그 다음 몇일은 다시 평소대로 돌아가고 하는 사이클이 반복되고있다. 이 사이클에 익숙해졌다.

이러다가 바라는것만 많아지려나...
근데 나말고 다른사람들도 이럴지도....

혼자하는게 아니다.

성격상 한번빠지면 못나오는걸 잘알기 때문에 누군가를 쉽게 좋아하지 않으려고 노력중이였다. 근데 최근에 내가 평소에 생각하던 이상형을 만난적이 있다. 만나서 이야기하면 할수록 점점 빠져들었다. 하지만 첫만남부터 성급하게 호감을 표시한 덕분에 부담스럽다는 답을 들었다. 당연한 결과였다. 생각해보면 난 그사람을 만나기에 부족하고 준비가 덜되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아무리 좋다고해도 상대가 싫다고 하면 소용없는 일이고 결국 썸도 혼자하는게 아니니까....

마지막에 쓰는말이 임팩트가 큰거같아서 적어보면

'잘될거에요'
'좋은사람 만날거에요'

라는말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뭔가 할말없어서 하는 기분이 들어서......

그리고 글은 이렇게 썼지만 알아서 잘합니다....

Sort:  

저희 남편이 그러는데요
편하게 살고 싶으면 혼자 살고
행복하게 살고 싶으면 연애하고 결혼하래요..
그말이 딱인것 같습니다^^
가끔 편한게 그립긴 하지만 그래도 행복하게 살아요^^

나혼자 산다가 요즘 인기가 많은걸 보면~ 요즘 혼자사는 사람도 많고, 그걸 즐기는 사람도 참 많은거같아요^^ 연애의 시작은 어려워도 시작만 하면 누구보다 잘하실겁니당!!

네 요즘 1인가구가 정말 많아요 ㅋㅋ 혼자가 편하기도하고...
최근에 들은말중에서 가장 기분좋은말을 해주시네요 ㅋㅋㅋ

연애는 타이밍도 중요하고 여러가지 변수가 많지만! 진짜 어느 순간 이 사람이다! 하는 생각도 번개 같이 찾아 오는것 같아요~ 그게 인연이라고 할 수도 있을거 같네요~ 단바인님 연애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네 타이밍이 중요해요. 인연이라면 만나기 싫어도 언젠가는 만나게 되겠죠...

열심히 벌어서!

열심히 쓴다!

혼자살면 사고 싶은것 다 살수있을것 같아요

안쓰고 모으는중입니다 ㅋㅋㅋ

혼자 사는게 너무 익숙해져버린 지금...
딱히 불편하지도 않고 오히려 편안한듯 해요ㅋ

그러게말이에요..
근데 이게 나쁜게 아닌데 왜 주변시선은 안그럴까요

혼자가 편할때도 있지요 ㅎㅎ
구속 안받고 나 하고 싶은데로 할수 있으니까요 ㅎㅎ
전 근데 외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 혼자 있으면 저~~~기 지하 깊숙히 들어갔다 나오는 지라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 결혼을 했지요
단바인님 알아서 잘 하시리라 믿어요 ㅋㅋㅋ

그렇군요 ㅋㅋㅋㅋ
전 혼자가 편해요 저~~기 깊숙히 들어가서 안나오는중입니다!

좋은 사람이 왔을 때 알아보는 지혜가 중요한 것 같아요.
@danbain님 처럼요! 그렇게 빠져드는 사람을 알아보는 것 자체도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혼자임에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 자신을 다듬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아닐까요? ㅎㅎ

혼자인건 별 신경안써요 ㅋㅋㅋ 좋은사람이 와도 그사람이 절 맘에 안들어하면 소용없는일이에요ㅠ

혼자하는게 아니다.. 공감합니다

연애를 하면서 항상무서운게 없을땐 하고 싶고 연애할 땐 소중한사람

을 당연하게 여기는 왜 그런 실수를 반복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을글 감사합니다 :)

같은실수를 반복해서 하는게 사람이죠ㅠㅠ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혼자하는 게 아니다. 맞습니다. 그러나 혼자있는 것이 더 편한 세상이기도 하지요.

혼자 하면 뭐든 편하죠. 시간도 내 맘대로 이용하고
돈도 아낄 수 있고 하지만 진정한 소울메이트를 찾게 되시면
그런 단점들 모두 이겨낼만큼 좋지 않을까요?
저녁에 혼자 긁적긁적 댓글 달고 갑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49842.52
ETH 2229.37
USDT 1.00
SBD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