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한입 가득! 봄을 즐기는 또하나의 방법

in #kr6 years ago

어제 바베큐먹으려다가 날씨가 추워서 집에서 그냥 팬에 구워먹었어요.ㅋㅋ 아쉬운 마음에 저녁에 좀 특별한 메뉴를 준비했는데요, 바로 화전 입니다.

3605A785-CBAA-421A-A424-10E7A9CDE3C7.jpeg
조금 생소한 분도 있을것 같아요. 화전은 봄에 나는 꽃들을 넣고 이쁘게 전으로 부쳐서 꿀에 찍어 먹는 음식입니다~
‘전’ 이라고 말하지만 실제로 떡에 더 가깝구요, 찹쌀가루로 떡을 만들고 위에 바로 딴 꽃을 이쁘게 붙여서 구워주면 끝!

5DA9955C-9210-4F65-B82F-14A105B3C5C7.jpeg
보통 화전에는 진달래를 많이 쓰는데요,. 식용가능한 꽃이면 뭐든 상관없어요. 저희집은 아무래도 색깔도 이쁘고 여기저기서 구하기 쉬운 진달래로 주로 만드는 편이랍니다 :) 뒷마당에 진달래가 좀 피어있거든요 😊
철쭉이랑 헷갈리면 안돼요. 철쭉은 독성이 있어요 😇 진달래도 꽃술에는 독성이 있다고 하니 뗘버리고 잎만 씻어서 이쁘게 펴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런 화전과 어울리는 음료는 뭐다?! 맥주 매실차다~ ㅋㅋ 매실차에 이쁘게 매실 꽃잎을 띄워요. 매화를 띄우니 봄의 정취가 확 느껴지네요.
9BAE5122-16CD-44B2-A9F9-967F139A1B20.jpeg
한가지 염두할 점은 매화를 따버리면 그자리에서 매실은 열리지 않는다고 해요. 우리집 매화나무는 어차피 매실이 맺히지 않아서 과감하게 따버립니다~!

봄에 한번쯤은 가족들과 이렇게 화전을 부쳐먹는것 같아요. 맛은 모두가 생각하는 떡+꿀의 맛이지만 음식은 눈으로도 먹는다고 하잖아요 :) 이쁘기도 하고 봄기운 가득 먹는 느낌이 참 좋아요

진달래가 져버리기 전에 여러분도 화전 한번 도전해보세요~! 감성 충만한 하루가 될꺼에요 😊

Sort:  

화전 ... 화전을 집에서... 와!! 달달 망고님 정말 최고 !!
저도 다음에 시댁 가면 도전해봐야 겠어요
너무 이쁘네요 !!^.^

감사합니다 😉 기분내기 좋은 메뉴에요

Nice story. Awesome


달달망고님 주부세요?
화전을 다 맹글줄 아시고
와~~~
봄에만 맛볼수 있는거잔아요?
진달래꽃 먹는법도 아시고 ㅎㅎㅎ

전업주부는 아니지만 ㅎㅎ 친정에 자주가서 엄마가 이렇게 잘해주세요 :) 제대로 먹고있는거 맞죠? ㅋㅋ

이뻐서더욱맛있을듯해요 본적은있지만먹어본적은없네요 마음까지꽉찰아름다움입니다^^ㅎ

아파트가 아닌 한옥 마루에서 먹으면 더욱 정취있을것 같아요 ^^

세상에 너무 예쁩니다
먹고싶어요~^^

감사합니다 칭찬받았네요 😊

요즘같은 봄에 너무 잘어울리는거 같아요~~

그쵸? 꽃이 떡 붙어있어서 ㅎㅎ 이뻐요

접시 위에도, 찻잔속에도 예쁘게 봄이 왔네요^^ 화전은 요즘 보기도 힘든데... 요며칠 스팀잇에서만 두번째 보네요~ ㅎㅎ

엇 진짜요? 다른분 누구신지 찾아봐야겠어요! ㅋㅋㅋ 요즘 정말 이렇게 해먹지 않던데 ㅎㅎ

예쁘네요 눈으로 먼저 즐기고 꿀찍어 먹으면서 매실차 마시면서 오순도순 이야기하면 엄청 좋을거 같아요 ㅎㅎ 달달망고님^^

매실차랑 참 잘 어울렸어요. 감사합니다 우부님 좋은하루 보내세요~

대체 못하시는 게 뭔가요 달망님 😍

일빼고 다 잘해요! ㅋㅋㅋㅋㅋㅋ

철쭉에 독성이 있군요!
제 알러지가 딱 철쭉 필때 시작해서 철쭉 지면 끝나서 지금 철쭉을 의심하고 있거든요 ㅠㅠ

그나저나 진달래화전! 넘 예쁘네요~
정말 솜씨 좋으세요^^

저도 봄에 꽃가루 알러지, 가을에 낙엽알러지 ㅋㅋㅋ병원가서 등에 알러지 검사하잖아요 의사샘이 기겁했다는 ㅋㅋ 뭔 알러지반응이 다 일어나냐구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