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는 몸 건강할때부터 해야하나봐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달달망고 @daldalmango 입니다
얼마전에 집에 요가매트와 폼롤러를 사서 가끔씩 집에서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정말 힘들더라구요
BF0FFE98-A3BB-41E3-BC56-7D41197797C1.png
다른 어려운 동작은 못해도 그런갑다.. 하는데 이 동작은 뭔데 이렇게 허리가 아플까요? 아예 저렇게 곡선이 안나와요. 그림을 너무 이상적으로 그렸네요

사실 최근에 운동을 다시 시작한것도 요즘 초기 디스크 증상처럼 허리가 점점 아프고 무너지는 느낌이 들어서에요.
등.허리 근육이 안잡히니 점점 더 힘들어지는것 같아서 필라테스를 시작는데 마음처럼 자주 가지는 못하고 있어요.. 😭 너무 죄책감이 들어서 귀찮아서 안가는날엔 이렇게라도 집에서 유투브 보면서 따라하는데 볼땐 참 쉬워보이는데 막상 하려니 그 쉬운동작이 이렇게 어렵네요

혹시나 걱정이 되어 초기 허리디스크 증상을 찾아봤어요

허리디스크 초기증상 : 허리통증을 시작으로
엉덩이, 다리, 발 등 하반신으로 전이되어 통증과 저림 등의 다양한 증상이 발생

너무 포괄적이네요

눕거나 편한자세 취할시 통증감소

근데 왠만한 아픈거는 누워있으면 다 좀 편해지지않나..
잘 모르겠으니 아무래도 병원에 가서 저도 치료를 받아봐야할까봐요 😢

모두 건강은 건강할때 챙기시는걸로! 아프고나면 치료, 교정하기도 힘든것 같아요

그리고 하루종일 같은 자세로 있지말고 학교다닐때처럼 50분 일하고 10분쉬고! 이게 참 중요한것 같아요~!
일할땐 참 그게 쉽게 되지 않지만 최대한 시간내서 허리도 펴고, 산책도 하면 디스크 예방에 좋을꺼에요~!

Sort:  

땅콩맛 보팅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건강은 특히 허리는 생명이죠! ㅎㅎ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스크 시작되면 수술외에 방법없다던데..스트레칭 꾸준히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수술하긴 싫어서 이제부터라도 운동좀 하려구요 ㅠㅠ

스트레칭은 꾸준히해줘야 하는거 같아요. 저도 허리가 안좋아서. ㅠㅠㅠ 허리강화 운동을 많이 해주라고 하더라구요.ㅠ

그쵸 현대인들의 고질병인것 같아요 ㅠㅠ

요가가 건강에 좋다는데
저는 가끔 스트레칭 정도 해줍니다

스트레칭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저도 빡센 요가는 아니고 스트레칭 수준이랍니다 ㅎ

저도 스트레칭을 계속해주고있어요. 몸이 굳는게 느껴지고 건강도 안좋아지는것 같고..특히 자세도 문제가 많아서 노력중이랍니다.
건강이 최고라고생각해요.ㅠ

몸이 진짜 많이 굳어가지고 큰일이에요.. 손가락이 땅에 안닿아요ㅠㅠ

달망님 저도 요세 폼롤러 사놓고 또 까먹은지 1주일짼데.. 오늘 집에 가서 열심히 또 해야겠네요+_+

사놓을때의 마음가짐으로 다시한번 달려보시죠!

전 이미 굳은몸 ㅠ ㅠ
결혼 초반에 아내와 같이 요가 다녔을때 좋았는데 ㅠ 이젠 그럴 여유도 엄네요 ㅠ

집에서라도 조금씩 운동 하면 좋을것 같아요

저는 예전에 수영을 배우다가 접영할때 갑자기 허리가 아파서
두달동안 물리치료를 받아도 계속 아프고
결국 자세히 검사하니 디스크더라구요.
진짜 어릴적엔 너무 젊어서 몰랐었나봐요 ㅠ_ㅠ
너무 심하게 아플땐 정말 눈물날정도로 아파서
병원다니면서 운동하면서 괜찮아 졌는데 꾸준함이 좋더라구요
병원에서 알려준 방법도 그리 어려운 방법은 아닌데
왜 이리 꾸준히 하는게 힘든지요

별거아닌데 일상에서 하려면 쉽지가 않은것 같아요

제가 몇년전에 초기디스크로 고생했었는데 요즘에도 한번씩 아프더라고용.. 스트레칭 하는게 도움이 되는데 매일 하는게 어렵지만 으쌰으쌰 힘내시길 바랍니다! 달달망고님 글보고 저도 오늘은 운동을 쪼매라도 해야겠어여~~~

ㅋㅋ 운동 자극이 되셨다니 뿌듯하네요

전 산책중에 스트레칭 30분이상으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몸에 휴식을 줘야하더라고요^^

저도 산책좀 많이 해야겠어요 쉽지는 않겠지만 ^^;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7104.23
ETH 3509.43
USDT 1.00
SBD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