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보상에도 실망하지 말아야 될 이유

in #kr7 years ago (edited)

treasure-chest-619868_960_720.jpg

글 하나에 수백달라씩 올라가는 걸 본 뉴비들은 큰 꿈을 꾸며 글을 올려볼 것이다. 그리고 며칠 뒤면 운 좋게 꽤 넉넉한 보상을 받은 소수와 크게 실망한 다수로 나뉘며 절반 정도는 글 두어개 올리고 활동을 접을 것이다.

전에도 적었지만 그런 사람은 나중에 크게 후회를 할 지도 모른다. 지금이야 스팀코인 하나에 4000원이지만, 이게 100만원이 가는 날이 온다고 생각해보라. 글 하나 쓰고 받은 1달러도 안 되는 보상이 나중에는 수십만원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1달러의 경우 0.375달러의 스팀달러와 그에 상응하는 스팀파워(=3개월 후 스팀코인)가 지급이 된다. 스달을 바로 스팀코인으로 바꾼다면 1스팀코인 정도가 들어오게 된다. 글 하나 쓰고 미래의 100만원을 벌 수 있는 것이다!!!

혹자는 물을 것이다. 그게 말이 되느냐고. 그러면 나는 작년으로 돌아가 이렇게 답하겠다.

"지금 이더리움이 4000원인데 이게 내년 말에 100만원이 될 수도 있다."

당시에 이 말을 하면 아마 미친 놈이라는 소리를 했을 것이다. 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은, 미친놈이라고 했던 했던 자신을 미친놈이라고 할 것이다.

어차피 이 바닥에서 적정가를 논의하는 건 의미가 없다. 비트코인도 그랬지만, 불과 4년전에 그래픽카드 하나로 하루 동안 채굴하면 수백개의 코인이 캐지던 놈이 있었다. 당시에 혹자는 그렇게 캔 코인을 개당 몇십원에 모두 팔아서 몇만원을 벌고는 좋아라 했다. 그 코인은 지금 140만원에 육박하고 있다. 당시에 그 수십원짜리가 100만원이 넘을거라고 말하던 사람들은 당시에는 미친놈 소리를 들었고, 지금은 모두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필요도 없다. 오늘 뉴스를 보니 어려서 1억 이상의 재산을 물려 받은 미성년자가 8700명이라고 한다. 그렇게 따지면 스팀 고래는 세계적으로 수백명 남짓이고 한국인은 수십명 남짓인것 같다. 그런데 뭐하러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가. 당신 집 주위 수백, 수천명의 빌딩주들에게는 상대적 박탈감은 안 느끼는가? 그에 비하면 스팀 고래들은 상대도 안 된다. 그러니 거기에 박탈감 느낄 필요가 없다.

그냥 자기 글만 쓰고 자기 보상만 챙기면 된다. 하루 1달러라고 실망하지 말고, 미래의 100만원이라고 생각해보라. 그러면 하루라도 글을 안 쓰는게 손해다. 물론 100만원이 될지, 1000만원이 될지 모른다. 피자 2판에 10000만 비트코인하던 시절을 생각해보라. 당시의 비트코인보다 지금의 스팀코인이 못한게 뭐가 있나?

Sort:  

동의합니다. 결국은 즐기면서 시간을 보낸다면 좋은시간은 반드시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

Hoping to engage less in the virtual world and more in the real world this year. Here's to new beginnings... Happy New Year!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

저도 zero 보팅이 많지만 실망하지 않습니다.
보팅을 위해 포스팅을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그럴때는 셀봇하시면 됩니다. ㅎㅎㅎㅎ

좋은 글입니다 ㅎㅎ.
정성껏 쓴 글이 많이 노출되지 않아서 실망하던 차에 다시 마음을 다 잡습니다 ㅎㅎ 미래의 100만원을 번것일수도 있으니까요^^

1000만원일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피자 2판 1만비트... 전설적 거래네요 ㅋㅋㅋㅋ 1 포스팅 3달러를 목표로 열심히 활동해나가고 있습니다 ㅎㅎ 화이팅!

좋은 글 읽고갑니다. 그냥 지금 하고있는것 처럼 꾸준히 힘들지 않을정도로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아요 :) 계속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ㅎㅎ
2018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넵. 타마나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ㅎㅎ
열심히 하고는 있지만...좋지 못한 보상! 그래도 저는 kr커뮤니티의 스티미언분들이 좋아 지속적으로 하고있습니다!ㅎㅎ 꾸준히 하면 결국 뭔가 이뤄지겠죠? 그날만을 꿈꾸며 달려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의합니다 굳이 남하고 비교하지 않고 자기 할 일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도 중요한 자세 같아요

힘이 날수있게 독려해 주시는 글입니다
이런글 너무 감사드립니디ㅡ
뉴비의 설움?딛고 발전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힘내세요~
금방 고래 될 수 있을 겁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225.92
ETH 3120.3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