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신고

in #kr6 years ago (edited)

마지막 글 쓴게 한참 전이다.
왜 이렇게 뜸했냐면,
그냥 글감이 떨어졌다.

여름이라 더위에 지쳐서 아무것도 못한 것도 있고,
그간 열심히 채굴기 돌려 캔 코인이
휴지로 전락하기 직전이라 멘탈이 부서진 이유도 있고,
관성이라는 게 있어서
하루 이틀 안 올리다 보니
"오랜만에 다시 올리려니 어색하구만"싶은 생각도 들고....

한참 안 올리다 보니
다른 떠난 작가들의 심정이 조금은 이해가 된다.
그냥 다른 이유가 없다.
오래 안 올리다 보면
다시 올리는게 부담스러워진다.
마치 편집자에게 쫓겨서 하루이틀 마감을 미루다 보면
나중에는 글을 다 써 놓고도 보내지 못하는 심정과 비슷하달까.
물론 막상 편집자 전화를 받고 나면
아무렇지 않게 다시금 글을 써서 보내게 되지만....

스팀잇에 올릴 때는 항상 보상을 받을 가치가 있는 글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글이 잘 써질 때는 의욕에 넘치지만,
떨어질 리 없다고 생각한 글감이 떨어지고 나니
자신감도 사라져 버렸다.
사실 프로 글쟁이라면 글감이 떨어져서는 안 된다.
별거 아닌 거라도 재밌게 써야 된다.

그런데 억지로 쓴 글은 티가 난다.
최근 몇달간 홈런을 친 적이 없다.
뭐 나름 10$는 꾸준히 찍긴 했지만
내 기준으로 홈런은 50$는 넘어야 된다고 본다.
가격이 떨어진 이유도 있겠지만
여전히 홈런 글들은 많이 나온다.
그런데 홈런을 치지 못하니 자신감이 떨어지고
의욕도 떨어지고 그랬다.

물론 이제는 스팀잇이 돈버는 구석이라기보다는
현실적으로 보이기에는 서서히 추락하는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아직도 꾸준한 분들을 보고 있자면
어느날 분명히 다시 비상하는 날이 올 것이라는
희망의 끈은 놓지 않고 있다.

어쨌건 이것도 관성이다.
쉬는 것도 관성이고
다시 글을 쓰는 것도 관성이다.
힘을 빼고 날마다 별거 아닌 글이라도 꾸준히 쓰는 게
진짜 대단한 거다.

ps

오랜만에(?) 꾸준히 글을 올리는 이웃분들의 글을 보니
글 실력들이 많이 늘은 것 같다.
역시 글은 꾸준히 쓰면 늘게 되어 있다.

Sort:  

서너달 열심히 쉬다가 요샌 또 뻘글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저는 꼭 가치가 있는 글을 써야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냥 신변잡기적인 글이라도 일상 블로그처럼 쓸 수 있는거죠 ~.~

물론 그렇게 해도 되지요.
그냥 저만의 기준입니다. ㅎㅎ
제가 쓰는 뻘글 블로그는 따로 있어서..;;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쭉 유지해보려구요. 언젠가 실력이 늘어있을까 하고.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ㅎㅎ
그리고 분명 스팀 가격이 떨어져서 지금 50이면 예전 기준으로는 200이 넘는거에요 ㅎㅎ 그냥 신경 안 쓰셔도 될 거 같아요

문제는 그 50도 요즘은 쳐 본적이 없다능...ㅎㅎ

저도 한 4월 이후로는 50이상 친 기억이 없네요; ㄷㄷ

보상이 줄긴했죠?
그 때 불새 라는 영상에서?
설명해 주셨는 것 같은데... 기억이;;;;

보상은 코인으로 지급이 되는데
결국 코인의 시세가 떨어지면 같은 양의 코인을 받아도
보상액은 줄어들죠.
물론 그 기준은 달러고,
코인 갯수로 따지면 그대로지만요.
ㅎㅎ

최종 보상, 스팀 개수도 점점 준다고 본 것 같아요~

아.. 그렇죠.
조금씩 줄어들다가 한 몇 년 후에는 완전히 멈춘다고 한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환영합니다.
제 심정하고 똑같아요.
의무적으로 글을 올리는 것 같아요.
다크휭거님의 진솔한 심정을 담은 글을보니 힘이납니다.
아무글이라도 쓰셔도 진정성이 느껴져서 좋아요.~^^

ㅎㅎ 대단하십니다.
의무적으로라도 올리는 게 참 힘든 일인데 말이죠.

이제 슬슬 지쳐갑니다.~^^

스팀잇에 올릴 때는
항상 보상을 받을 가치가 있는 글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글 보고, 힐링한다. 역시나 믿고 보는 다크핑거님!
(-..-) b 엄지척!

오늘 제가 막 올린 글의 요약이네요.
잘 보았습니다!

저만 오랜만이 아니었군요 ㅎㅎ 저도 엊그제 15일만에 글을 썼는데 어찌나 어색 하던지요 ^^ 그래도 반겨주시는 이웃분들이 계셔서 많이 기뻤네요. 돌아오셔서 반갑습니다. 스팀 가격도 그렇고 날씨도 그렇고 여러가지로 좀 쉬어가는 페이지가 되고 있는 것 같네요. 돌아오신것 환영합니다 ^^

아니.. 사실 딱히 떠난게 아닌데 이렇게 돌아와서 환영한다는 댓글도 어찌보면 부담이 됩니다. ㅎㅎ
그냥 하루에 하나씩 올릴 때도 있고
한달에 한두번 올릴 때도 있는거죠.
딱히 떠나거나 한 건 아니라능..;;;
ㅎㅎ

ㅎㅎㅎ 맞아요 원래 떠날 생각으로 쉰게 아니었는데, 환영을 받았어요 저도 ㅋㅋㅋ 근데 글을 안쓰는 동안 댓글로 별일 없냐 물어보시는 이웃분들이 그렇게 고맙더군요 ^^

우리 모두 찌찌뿡이군용 ㅎㅎㅎ

저도 아이들 방학이다 보니 저번주는 거의 글을 못적었어요 한번 안쓰니 계속 이게 더 안써 지는 것 같아요 다시 오셔서 방갑습니다

쉬다보면 관성이 되지요.

오 이제 또다시 시작하시겠군요 환영합니다 자주 뵈어요

자주 오세요~~ 더위좀 물러가면 활황장 오것쥬

10$ 넘기기도 정말 어려워요. 50$은 꿈이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964.02
ETH 2592.87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