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컴퓨터를 조립 해주었습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공맹이 입니다

오늘은 친구에게 컴퓨터 조립을 하나 조립 해주었습니다

견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L] 코어7세대 i7-7700 정품박스 (카비레이크/3.6GHz/8MB/쿨러포함)
[MSI] B250M 박격포 (인텔B250/M-ATX)
[삼성전자] 삼성 DDR4 8GB PC4-19200
[WD] Blue 1TB WD10EZEX (3.5HDD/SATA3/7200rpm/64M)
[마이크론] Crucial MX300 Series 275GB TLC
[THERMOLAB] 써모랩 TRINITY [CPU쿨러]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12V Single Rail 85+ (ATX/600W)     
[BRAVOTEC] 스텔스 EX270 파노라마 윈도우 블랙 (빅타워)
[갤럭시] GALAX 지포스 GTX1060 OC D5 3GB 

가격은 대략 135 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다른 제품은 손 쉽게 구하였지만 비트 코인 때문에 그래픽 카드를 구매 하기 어려웠지만 이리 저리 알아 보던중 겨우 갤럭시 1060 3GB 제품을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조립을 시작 하겠습니다

우선 메인보드를 보겠습니다.

제목 없음.png

메인보드 cpu 덮개를 열어 메인보드 CPU 핀이 휘어 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휘어 져있는곳은 없는거 같습니다.

제목 없음.png

cpu 를 장착 시켜 줍니다. 램은 8 기가 제품 두개로 듀얼 채널로 구성 하기 위하여 정면에서 보았을때 1 2 3 4 로 한다면 2 4 에 장착 시켜 주었습니다.

제목 없음.png

그리고 쿨러를 장착 시켜 주었습니다.
쿨러는 7700 제품 까지는 순정쿨러를 주기는 하지만 예전에 순정쿨러에 안좋은 기억이 있어 고사양 제품에는 사제 쿨러를 달아 줍니다..

써모랩 TRINITY 제품을 장착한 사진 입니다.

제목 없음.png

메인보드가 Micro ATX 제품 이라 그런지 엄청나게 쿨러가 커보이는군요 ㅎㅎㅎ

이제 기본적인 cpu / 메인보드 / 쿨러 / 램이 장착을 다 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컴퓨터를 조립 할때 기본4가지를 장착한 상태에서 위 4가지 제품이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 이유는 메인보드 불량 으로 인해 조립 했던 제품들을 다시 분해 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 입니다.

캡처.PNG

왼쪽 네모는 보조선을 꼽아 주시고 오른쪽 에 있는 부분에 메인보드 24 핀 선을 꼽아 주시면 됩니다.

제목 없음.png

그런 다음 메인보드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케이스의 파워버튼/ 리셋 버튼 선을 꼽는 부분 입니다. 이부분을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살짝 건드려 주시면 전원이 켜집니다.
당연히 모니터 선은 꼽아 주셔야 합니다 ~~ ㅎㅎㅎ

IMG_0815.JPG

메인보드가 정상 작동 합니다. CPU 와 램을 정상 인식 하는군요 ~~ ㅎㅎㅎ 다행입니다.

이제 케이스에 메인보드 하드 / SSD 등 을 장착 시켜 주시면 끝이 날것 같습니다.( 윈도우는 설치 해야 하긴 합니다 ㅋㅋ)

저 같은 경우 컴퓨터를 조립 할때 파워를 젤 먼저 장착을 합니다 그 이유는 파워 보조선을 손 쉽게 꼽기 위해서 입니다.

우선 케이스에 파워를 장착 시켜 줍니다. (죄송합니다.. 이부분 부터 조립 하나하나의 사진이 없습니다. 완성 샷은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를 장착 하기 전에 백 패널을 장착 시켜 줍니다 그리고 메인보드를 살짝 올려 놓고 보조선을 뒤로 빼서 미리 꼽아 줍니다

케이스에 메인보드 나사를 하나하나 결합 시켜 줍니다.

그 다음 하드 / SSD 를 장착 시켜 줍니다.

파워선 / SATA 선 / 프론트 버튼 선 / 오디오 선 / USB 선을 하나하나 꼽아 줍니다.

선들을 꼽아 주실때 뒷면 부분에 공간이 존재 한다면 뒷면을 이용 하여 선정리를 한다면 깔끔 하게 될것 입니다.

그리고 젤 마지막으로 그래픽 카드를 장착 해주시고 그래픽 카드에 파워선을 꼽아야 한다면 꼽아 줍니다.

조립 완료 사진 입니다.

IMG_0784.JPG

IMG_0783.JPG

이것으로 끝이 났습니다.

아 윈도우 설치 부분이 하나 남았었군요 ~~ ㅎㅎㅎ
윈도우 설치 부분/최적화 부분은 이전 포스팅 링크로 대신 합니다.

윈도우 10 설치 이미지 만들기
https://steemit.com/windows/@d7795/lnxb8-1-3
윈도우 10 설치 및 드라이버 설치
https://steemit.com/kr/@d7795/2-3
윈도우 10 최적화 !
https://steemit.com/kr/@d7795/3-3
윈도우 10 최적화 스크립트
https://steemit.com/kr/@d7795/10

이상으로 컴퓨터 조립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선 하나하나 부분은 나중에 다시 한번더 자세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립 한다고 정신이 없어 사진을 못찍어서... ㅠㅠ)

혹시 궁금하신점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

Sort:  

스스디로 윈도우설치하는거 안어렵나요 ?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은 하드나 ssd 나 동일 합니다

대단하세요 저도 컴퓨터 조립하는거 정말 잘하고 싶은데 앞으로도 꾸준히 찾아와서 많이 배울게요!

자주 뵙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ㅎㅎ

컴퓨터 좋네요 ㅜㅠ

이 친구가 컴퓨터를 사면 오랫동안 사서 저렇게 맞추게 되었네요 한 6년은 쓸거 같습니다 ㅋㅋㅋ 이전 컴을 한 6년 정도 써서 ㅎㅎ

훌륭한 사양이네요.
게임이나 복잡한 프로그램 돌리려면
이런 정도 준비해야 겠지요.
조립해서 쓰면 장단점이 있지만
일단 가지고 쪼물딱 거리는 게 재미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요즘 고사양 게임이 워낙 많이 나와서 고사양 게임을 할려면 이정도 컴은 맞춰줘야 어느 정도 옵션 타협을 보고 할수 있죠 ㅎㅎ

요즘 컴터메인보드는 진짜 이쁘군요ㅕ.

요즘 메인보드에 감성을 넣어서 팔더라구요(이쁘게..) 그런데 넌 컴퓨터에 감성을 넣는것이 이해가 안가는 1인이긴 합니다 ㅋㅋ 괜찮은 메인보드로 가면 메인보드에서 LED 불까지 들어옵니다 ㅎㅎㅎㅎㅎ

스텔스 케이스 좋죠 ㅎㅎ

요즘 메인보드는 B85 때와 다르게 보급형도 고급스럽게 나오네요
탐나요...하스웰에서 카비레이크 바꿔도 큰 성능 향상이 없을 것 같지만
작업할 때 20%만 빨라도 훨씬 쾌적할 것 같아서 고민 중이네요 ㅜㅜ

안녕하세요 ㅎㅎ

네 케이스가 빅 타워 인데도 불구 하고 이쁘면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자주 사용 하고 있는 제품 입니다. 또 하스웰 때 보다 스카이 카비로 넘어 오면서 감성을 선택 하는 사람들이 많아 메인보드도 점점 고급 스럽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전 감성 보단 성능을 선택 하긴 합니다

어떤 작업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하스웰에서도 충분 하지 않으신가요?
하스웰을 쓰면서 아직 까진 불편한점을 거의 못느끼고 있어서... 몇몇 친구들의 컴퓨터를 조립 해주면서 하스웰 카비 다 사용 해보았지만 성능이 비슷 한거 같았습니다 뭐 벤치 마크는 제대로 돌려 보진않았지만요....

컴퓨터 잘 만지시는 분들 엄청 부럽더군요^^
멋지세요^^
자주와서 많은걸 배워야 할거 같아요 팔로우 하고 갈게요^^
풀보팅도요^^

자주자주 놀러와 주세요~~ ㅎㅎ~~ ㅎㅎㅎㅎ 혹시나 컴퓨터 관련해서 궁금 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 주세요

풀보팅해주셨는데 어떤 분이 다운 보팅을 주셨네요... 힘없는 사람은 움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991.12
ETH 2685.4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