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아고라] 여성징병제는 평등인가 또다른 차별인가?현재의 안보의식

in #kr7 years ago


반갑습니다!
@d-m 입니다.


#kr-agora 의 활성화를 응원하며 @marginshort 님의 토론 제의에 참여 해보겠습니다.


징병제: 국가가 국민을 대상으로, 해당 국가를 방위할 병역 의무를 강제로 부여하는 제도이다.

현재 대한민국의 남성은 일정 연령이상이되면 반드시 징병검사를 실시해야하고
군인으로 일정기간 복무해야만 한다.

유일한 분단 국가인 현재 우리나라의 정황상 징병제는 피할 수 없는 의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에서 많은 지원을 해줘야 하는것이 당연하고

현재 점점 좋아지고 있는 모습인것 같아 어느 정도 마음이 놓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번 토론의 주제의 결론은 저는 여성 징병제를 반대합니다.

신체 특성상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남녀 평등만의 이유로 여성의 징병제는 옳지 않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분명 현재 우리의 안보관은 많이 무너져 있습니다.

저는 여성징병제는 반대하지만 무너진 안보관을 바로 잡기위해

여성들도 일정 연령이상이 되면 안보의식에 관한 교육정도는

국가에서 운영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년의 1번이라도 좋으니 무너진 안보관을 바로 잡을수 있는
시간정도는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여성 징병제에 관한 찬반의견은 오래전 부터 많이 민감했던 내용이며

어느 의견이 맞다 쉽게 판단 할 수 없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대한민국은 휴전 상태이며 언제 전시상황이 될지 모르는 유일한 분단국가입니다.

한분이라도 더 국가안보의 관심을 가지고 생활한다면

조금 더 나은 대한민국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이 제 의견입니다.

많이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제 논지하고 비슷하네요. 잘 읽었습니다~^^

항상 글을 쓰고 누가 공감을 해줄까 생각합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m 님~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드미님. 의견 잘 읽었습니다. 현재 상황에 정말 안보의식은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높은 위치에 분들이 먼저 그런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정말 실망스러운 분들이 한둘이 아니네요.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아직까지는 분명 실망스러운 모습만 보이네요..
하지만 문제가 시급한 만큼 다른 모습을 보여주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네 현재 아주 중요한 시기인 듯 합니다. 지켜보는 것 도 불안불안 하네요.

저와 의견이 비슷하시네요!!ㅎㅎㅎ앞으로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좀더 구체적인 해결책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동의 해주시니 감사합니다!!ㅎ
분명 구체적인 방법이 나올것 입니다.
그래야 하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734.46
ETH 2636.2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