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병원취업노트 (1)

in #kr6 years ago (edited)

간호대학생이 병원간호사로 취업 준비를 할 때 하나부터 열까지 정성 들여 이렇게까지 준비해야 하냐고 이야기를 한다. 나는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후배들에게 ”취업을 앞둔 간호대학생이라서 단순히 병원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내 간호사 여정에서 낙오되지 않게 하기 위해 나를 다져야 한다"고 이야기를 한다.

나는 2003년도부터 전국 간호대학생들의 취업상담을 조언 삼아 시작했었다. 그들에게 그러한 정보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 소재 간호대학생들에게 공평하게 정보 전달이 되고 있지 않는 안타까움이 크게 작용했었다. 2009년까지 학생들과 함께 하였던 내용들을 모으는 작업을 하여 정선화의 병원취업노트; 병원채용정보편' 책을 출간하였다. 그리고 간호대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병원간호사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간호사를 위한 취업정보홈페이지 onnurse 사이트를 기획하고 제작 운영하였었다. (재정의 압박으로 현재 사이트는 운영되고 있지 않지만). 이 활동은 전국 간호사와 간호대학생의 커뮤니티인 CyberRN; 변화를 시도하는 한국간호사들의 모임 과 함께 하면서 자연스럽게 온 오프라인에서 간호대학생 취업 문화를 만들어졌다. 이러한 활동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기획되고 운영되었던 간호사와 간호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라 판단한다. 우리(간호사와 간호대학생)에게 필요한 컨텐츠인데 당시에 찾기 힘들어 해야겠다하고 만들었었으니까. 현재는 (여러가지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onnure의 컨텐츠와 유사한 웹사이트가 많이 있다. 또한 대형 출판사에서는 간호사를 위한 취업도서가 출간되었고, 많은 곳에서 취업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어찌되었건 변화이다.

나는 병원간호사 취업노트 목록을 통하여 내가 출간했던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해보려고 한다.
모쪼록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며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을 다루었으므로 대다수의 병원 간호사 여정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같은 글을 쓰는 이유는, 많은 간호대학생과 간호사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간호사 여정을 바라는 마음에서이다. 간호사의 건강은 국민 건강과 직결된다는 생각이 바탕에 있다.

진심으로.

IMG_0559_s.jpg

Sort:  

간호의 바이블 🌹
간호사 여정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시 짚어주려구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취업노트로 많은분들이 걸어가는 간호사길에 도움을 받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

저도 그러길 바래요~ 고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간호대학생들의 바이블, 학생들을 위하는 교수님의 진심이 전해지기 때문인 것 같네요. 멋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제가 우리 학생들을 잘 간호하면 그 간호를 느낀 학생들은 자신이 간호해야 하는 이들, 즉 사회와 국민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간호를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고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선의 선순환, 옳습니다:) (그게 쉽지 않은 것도 알기에 온 맘으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Congratulations @cyberr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Resteem and Resteemed add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훌륭한 일을 하고 계시네요.^^

제 일인걸요. 제가 해야하는 일이라서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참 좋은 선생님이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잘봤습니다.

제게 좋은 가르침을 주신 분들이 많아서 그 가르침을 따름인데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제자셨군요. 좋은 제자가 좋은 선생님 되신거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837.64
ETH 2542.1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