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이야기ㅣ우리 항공기 곧 이륙합니다. 좌석벨트 착용상태를 다시 확인해 주십시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친절한 승무원 crew.bee입니다:)
오늘은 승객들은 모르는 승무원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몇가지 적어볼까 합니다!
저희들은 늘 겪는 상황이지만,
처음 겪는 승객분들은 주로 이해를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당시에는, 왜 이해 못해주시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다시 생각해보니, 아! 승객분은 처음이시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저희를 이해해 달라는 것보다
나중에 혹시나 그런 상황을 경험하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길 바라며 적어봅니닷♥
shutterstock_566752507.jpg

#손님, 한식이 이제 없어서, 혹시 괜찮으시면...

식사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오늘 손님들 구성을 살펴봅니다.
특히 이코노미 서비스를 할때
음 오늘은 한식이 인기가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
역시나 한식이 폭팔적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점점 뒤로 갈 수록 없어지는 한식을 보며
불안해 지기 시작합니다.
결국 한식이 똑! 떨어지면 그때부터 웃음기가 사라지고
손님, 식사 어느것으로 하시겠습니까?

저는 한식이요! 한식 너무 먹고싶었어요!!

손님 너무 죄송한데, 지금 한식이 부족해서..혹시 다른...
이 상황에서 여러 유형의 손님이 계십니다.

사실 손님들 입장에서 보면!
똑같이 돈을 주고 좌석을 구매했는데, 뒷쪽에 앉았다는 이유로
원하는 식사를 못먹는건 정말 이해가 될 수 없는 일이죠.


사실 항공사에서는 손님 탑승 비율에 따라 식사를 탑재해야 하는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비행기에는 정말 다양한 국적의 손님이 탑승합니다.
그리고 매 비행마다 국적 비율이 달라지기 마련이죠.


그런 이유로 1가지 이상의 식사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회사 별로 종류는 다르지만,
대한항공의 경우는 3가지의 식사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
식사 종류가 3가지여도 여전히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부족한 식사문제....

승무원들은 최대한 손님들의 니즈 충족을 위해
노력하지만, 늘 다른 승객의 구성으로 인해
정확하게 식사비율을 맞출 수 없어
늘 죄송할 뿐입니다.

저희가 할 수 있는것은 최대한
마음상하지 않게 양해를 구하는 것이죠:)

앞으로 이런 일을 겪으신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그럼 간식이나 맛있는 음료 더주세요!
라고 말씀해 주신다면
그 비행에서 최고의 멋진 승객이 되실거에요!
(제 비행에 계셨으면 좋겠어요:)

#좌석을 뒤로 끝까지 넘기는건 노매너?

캐릭터2.PNG

비행기에는 퍼스트,비지니스,이코노미클래스로 좌석 구성이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퍼스트나 비지니스는 거의 독립된 공간으로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의 경우
좌석간의 피치가 짧기 때문에, 좌석을 뒤로 넘겨서
휴식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종종 좌석간 등받침으로 싸움이 벌어집니다.

띵!

호출콜이 울립니다.
"앞사람이 좌석 등받침을 너무 넘겨서 불편해요.
매너가 없는사람이네요. 말좀 대신 해주세요."
저희는 당황하기 시작합니다.

어찌 설명드려야
잘 이해하시고, 불쾌하지 않으실까?
사실 식사시간,이륙,착륙시를 제외하고는
완전히 뒤로 넘긴 공간까지가
그 자리를 구매한 손님의 공간입니다.

하지만
가끔 뒷에 있는 승객분이
당황스러울 때가 있죠.
저는 장거리 비행시간 동안
두 손님이 기분 좋게
착륙 하실 수 있도록
넛츠와 예쁜 칵테일 한잔을
드리며 말씀드립니다.

손님, 불편하시겠지만 손님께서도
등받침을 조금 뒤로 하시고,
칵테일 한잔 하시면서
즐겁게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쿠션도 준비했습니다:)


손님의 마음이 조금 풀리셨을까요?
저희는 손님들의 마음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손님 비행기 흔들립니다. 착석해주십시오.

123.PNG
장거리 내내 앉아있다보면
다리에 쥐가 납니다.
손님은 잠시 스트레칭을 해볼까? 하며 일어나십니다.
화장실 근처에 잠시 서서
허리를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얼마나 남았지?
라고 생각하는 순간

손님~

착석해 주시겠습니까?
비행기 흔들립니다:)


휴, 잠깐 서있었는데...
허리아파서 너무 힘든데!!!!!!



승무원들은 항공기에서
안전활동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좌석벨트 착용표시등이 켜지면
모든 승객들을 착석시키고
좌석벨트 착용상태를 확인합니다.


사실, 생각보다 안 흔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가끔!
심한 난기류로 공중에 사람이 올라갈 만큼
흔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난기류로 크게 부상을 입고
퇴사를 한 친구가 있었습니다.
정말 미미한 흔들림이었는데,
갑자기 비행기가 에어포켓에 들어가서

#에어포켓

대기 중 밀도가 일정하지 않아,
높은 고도에서 나은 고도로 들어가면
공기 밀도 차이로 수백미터 정도를 떨어질 수
있는 상황. 소형기 같은 경우 추락사고로도 이어짐

항공이 천장에서 바닥으로 떨어져
크게 다쳤었습니다.
저희는 늘 긴장하고 안전업무를 하며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여 손님들께 말씀드립니다.


당황스러울 수도 있지만,
손님의 안전을 생각하는 승무원들의 마음을
한번씩 생각해 주세요♥

주저리 주저리 쓰다보니
제가 재밌어서 너무 길어졌네요!
사실은 몇 개 더 쓰려고 했었거든요@.@
나중에 #2탄 을 기대해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










Sort:  

승무원들의 마음을 제대로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맞팔했어요~

ㅠ ㅠ감사합니다! 저희 마음을 알아주신다니, 눈물이 ㅠ ㅠ

멋지네요 정성스런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다음 이야기도 꼭 보러 와 주세요^^

3초만 떨어져도 정말 가슴이 철렁하던데 승무원이 항공기 천장에서 바닥으로 떨어질 정도로 기체가 요동을 쳤으면 공포가 엄청났겠는데요;

엄청나죠 ㅠㅠ
저는 어제 시드니에서 왔는데, 잠시 휴식시간에 몸이 한번 붕..떠서 난리였습니다...

ㅋㅋㅋ드디어 기다리던 이야기가 풀렸어용♥곧 비행기 탈 일 있는데...꼭 기억해두고 있을게요!^^

이제 여러가지 이야기 풀어보려구요^^기대해주세욧ㅋㅋ

사실 저는 빨리 내려서 신속하기 출입국 심사를 받기 위해 되도록 앞좌석에 앉는데 식사 때문에 앞에 앉기도 있긴 합니다. ^^;;

역시^^ 사실 앞자리에 앉는게 여러 이유로 편하죠^^
식사때는 무조건 앞자리가 좋죠^^ 어제 시드니에서 돌아와서 정신이 없네요 ㅎㅎ
하루 종일 잔 느낌입니다 ㅋㅋ

저도 퇴근하고 스티밋 좀 하려고 했는데 피곤하고 컨디션이 나빠서 오후 8시쯤부터 내리 잤습니다. 원래 미인(美人)은 잠꾸러기니깐 그 말에 위안을 삼습니다. ㅎㅎㅎ

승무원들의 마음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었어요 !!

crew.bee님 포스팅 너무좋아요:)

자주자주 올려주세요 ㅎ

p.s. 내일 부산에서 인천쪽 갈일이 있는데 버스 다른거 안타고 비행기 타고 가볼까 생각중이에요 ㅋㅋ

부산-인천 발 비행기는 에어부산 스캐줄이 아마 다양하게 있을거에요!
1시간도 안걸리지만, 즐거운 비행 되세요^^

좌석을 뒤로 젖힐때, 뒤로 젖히는 공간까지 앞자리 사람 것이다라는 내용은 처음 보네요 ㅎㅎ 그런데 우리나라 정서상 너무 젖히면 뒷사람이 또 불편을 표시하는것도 사실이라...ㅎㅎ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마자요....진짜... 그래서 사실 뒤로 젖힐때 조금 눈치보면서 하는데, 아닌 분들도 계셔서....^^
저희가 중간에서 늘 난감하답니다 ㅠ ㅠ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많네요 ㅎㅎㅎ
그만큼 승무원님들은 고생을 하시겠죠 ;ㅁ ;
비행기 속 이야기들 너무 새로워서 재미있어요!! ^-^ ㅎㅎㅎ
앞으로도 재미있는 이야기 많이많이 부탁드려요!! ^-^

뉴위즈님^^
사실 당황하게 하는 손님도 계시지만,
저희를 감동시켜 주시는 손님들도 계세요 ㅠ ㅠ
얼마전에도 손님때문에 감동받아 운적이 있어요...흐흐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에어포켓이라.. 무섭네요 ㄷㄷ
모르는상태에서 만나면 오줌찌릴듯;;

나홀로님~~~~
어제도 벙커(승무원들이 휴식을 취하는 공간,침대가 있음)에서 누어있는데,
너무 심하게 흔들려서 몸이 붕~뜨는걸 느꼈어요.. 사실 저는 늘 있는일이라 살짝 눈을 떴다가
다시 감았는데, 손님들 중에 부상을 입은 손님이 계시더라구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370.47
ETH 2283.51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