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임신 40주 일상 :) | 진통이 오기까지의 평화로운 나날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나니 @creator-nani 입니다 :-)
저희 아기는 출산예정일이 지난, 40주 3일에 나왔는데요,
그 전까지 아기가 나올 기미가 보이지 않아 걱정도 되고
한편으로는 마지막(?)을 즐겨야 겠다는 생각도 들어서 ㅋㅋ
푹 쉬었답니다 :)



5월 29일 (임신 40주 0일)

출산 예정일 이었어요!

하루 24시간 중 누워서 지내는 시간이 대부분이었고, 그마저도 불편해서 뒤척이는 시간이 많았어요.

걷기운동, 짐볼, 계단오르기 등 아기가 내려오도록 하는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그것도 사람마다 다르다기에
전 그냥 편하게 있었던거 같아요 ㅎㅎ

7849999A-F2BA-4FA0-B475-1CDCFCB4D195.jpeg

저는 잠도 푹 자고 전자책도 보고 하면서 지냈어요 ㅎㅎ

일단, 출산 예정일은 지났으므로 아기가 언제 신호를 보낼지, 지켜보며 항상 병원갈 준비를 해놓고 있었어요 :)

5E323330-9E69-4ED8-BDDA-75C07FBAD389.jpeg

매일 저녁, 마지막 만찬이라며 고기를 계속 챙겨먹었어요 ㅎㅎ

이날은 재워놓은 불고기를 먹었습니다 :-)
집에서 해먹는 재미도 꽤 쏠쏠하더라구요

5월 30일 (임신 40주 1일)

크게 특별한 증세 없이, 하루가 지나갔어요 ㅎㅎ
아기가 언제 나올까 긴장을 계속 했지요

이날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며ㅋㅋ 맛난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 동네에 생고기 집이 있던데, 맛있더라구요 ㅎㅎ

46C762A0-AA9A-4A28-A161-4C9D1ECF8CED.jpeg
크으으 ... 또 가고싶네요 ㅋㅋ 이날먹은거 스팀에 올렸어요 :) 참고하셔요~ㅎㅎ
[Review] 고기는 늘 옳다 ~ | 공항시장역 연탄불 생고기


5월 31일 (임신 40주 2일)

지난주 진료를 볼때, 의사선생님께서
예정일까지 아기가 나오지 않으면
이날 외래진료를 보고, 유도분만 날짜를 잡기로 했었습니다 ㅎㅎ

오전 느즈막히 일어나 입맛이 없어 과자를 먹고..
남편과 병원에 같이가서 진료를 봤어요~

6월 4일로 유도분만 날짜를 잡고, 혹시나 그 전에 아기가 나온다면 좋겠다는 얘기를 선생님과 나눴습니다 ㅎㅎ
선생님이 아기 언제 나올거 같냐고, 산모들은 감이 있더라면서 물어보시더라구요 ㅎㅎ

“오늘 나올거 같아요” 라고 ㅋㅋ제가 왠지 그런 느낌이 들어서 대답했는데 ㅋㅋㅋ

실제로 그렇게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
요상하게 배가 계속 지릿지릿 하더라구요~ㅎㅎ
아기가 나오려고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지릿지릿한 배를 부여잡고 마지막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

병원에 갔다가, 산책겸 롯데몰에 가서 간식도 먹고, 저녁거리도 사왔어요

B82DE6B2-197C-432B-82ED-CD059782C555.jpeg
제가 넘 사랑하는 앤티앤스 프레즐이에요 ㅠㅠㅠㅎㅎㅎ

요며칠 쭉 ~~ 잘 먹다가 이날 저녁에 입맛이 없어서 간단하게 먹었는데
이게 그렇게 후회될 줄이야...!!

이날 밤에 진통이 시작되어 병원에 달려갔답니다 ㅎㅎ
새벽에 진통중에 왜그렇게 배가 고픈지...
아픈와중에도 배가 고파서 힘들었네요 ㅠㅠㅠㅋㅋㅋㅋ

그렇게 아가가 임신 기간 40주를 꽉꽉 채워서 나왔답니다 ㅎㅎ

돌이켜보니 정말 평범하고도 평범한 일상인데,
지금은 저에게 마치 전생의 기억 같은... 아련한 느낌만 드네요 ㅎ_ㅎ

다음 스팀은 출산후기로 돌아올게요 :)
놀러와주셔서 감사해요 ^_^












Sort:  

나니님... 이 글 보는 데 저 넘 떨리네요 ㅎㅎ
다음 출산 후기도 기대하겠습니다... 미지의 세계... ㅠ.ㅠ

Congratulations @creator-nan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언능 건강하게
출산하길 바래요!!

Congratulations @creator-nan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61.99
ETH 3256.83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