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성공의 열쇠] EOS 스캐터에 대해 알아보자 + 해킹 방지(피싱 예방)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EOS 서포터 크리머 입니다 :)

스캐터 EOS 에어드랍 예정 ?
스캐터 RIDL 토큰 에어드랍 확정 !

  • 스캐터의 RIDL 토큰 에어드랍 관련 정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그렇다면 스캐터 그리고 RIDL이 뭔지에 대해 알아 봐야겠죠 ?

스크린샷 2018-03-06 14.32.26.png

RIDL이 뭐죠?

  • RIDL ( or Reputation and Identity Layer )

  • RIDL은 스캐터의 자매시스템으로 모든 네트워크/평판에 ID 확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 주요 목적은 사용자가 앱 보안에 관한 결정을 내리고 앱이 시스템에 미치는 나쁜 영향을 완화하도록 돕는 것 입니다.

RIDL의 장점

1. Unique Identity Names ( 고유 신원 이름 : 편리성 + 피싱 사이트방지 + 아이디 송금)

  • 쉽게 말하면 요즘 마이이더월렛,비트파이넥스,바이낸스의 사이트 주소를 교묘하게 바꾼 피싱 사이트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스캐터를 사용한다면 이러한 피싱사이트와 연동이 되어있지 않으므로 피싱사이트임을 알아 채 해킹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지금 처럼 복잡한 지갑주소가 아닌 스팀잇과 같이 ID를 사용한 송금을 통해 송금 실수의 사례를 보완할 수 도 있습니다.

  • 피싱사이트를 이용한 해킹 사례.
    해킹 피해에 대한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아마도 MEW 피싱사이트를 통해 해킹 피해를 당하신 것 같네요. 스캐터가 출시 된다면 이러한 피싱사이트로 부터 안전한 예방책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드랍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너무 성급하게 서두르시면 안됩니다.

2. Reputation (평판/명성)


  • RIDL에 등록된 ID는 평판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다. 앱 사용자와 앱은 서로의 명성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 이는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긍정적으로 또는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하며, 애플리케이션이 말한 대로 하는지 여부를 다른 새로운 사용자가 즉시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이 평판 시스템은 상당히 흥미롭네요. 사용자와 앱이 서로를 평가하다니 정말 신선한 발상인 것 같습니다.

ID 예약 / 경매


  • 스캐터 같은 경우 현재 지갑주소 같은 복잡한 주소가 아닌 스팀잇 처럼 간단한 ID 방식을 사용합니다.

  • 이 ID를 예약/경매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인 것 같습니다.

  • ID 예약 비용은 1EOS 입니다.

ID 예약 / 경매 예시


  • 제가 @CREAMER7이라는 ID를 사용하고 싶다면 1EOS를 내고 ID를 예약 합니다. 추후 이 ID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경매 방식을 통해 이 ID를 구매 가능합니다.

경매 방식을 사용하는 이유


  • 스캐터/RIDL은 ICO 진행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 때문에 이러한 경매 방식을 통해 얻은 EOS를 통하여 자금 확보를 할 계획 인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블록원 대표 브랜던 :
저희의 첫 번째 주제는 바로 신원확인(Identity) 입니다. 저희는 모든 사람들의 신원확인 정보를 가장 빨리 모으는 블록체인이 결국 성공할 것이라고 100% 확신하고 있습니다

  • 스캐터는 바로 이 신원확인 시스템을 적용 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만큼 스캐터에 대한 기대가 크네요 :)

  • 스캐터에 관한 추가 사항 공지시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

리스팀/팔로우/댓글/보팅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요즘 글을 많이 쓰다 보니까 대역폭의 문제로 가끔 대댓글을 못다는 경우가 있네요 ㅠㅠ 그래도 남겨주신 댓글 전부 다 읽고 있으며 큰 힘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잘읽었습니다. 리스팀 드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신원확인 목적 플랫폼이라.. 기대되네요.

쉽게 얘기하자면 메타마스크 + 다양한 편의성을 가진 기능들이 첨부되는 거죠 ㅎㅎ 저 역시 기대됩니다 :)

그렇군요! ㅎㅎㅎ 좋은정보에요! ㅎㅎ

피싱예방효과가 증명된다면 그 가치는 천문학적이겠네요

피싱 예방 효과는 아마 쉬울것으로 예상되네요 :)

정보 감사하니다!!
보안 + 사용(입,출금 등등)의 편의성 이야말로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사용되기 위해 가장 크게 발전해야할 부분 같네요..
지금은 솔직히 불편하고 불안하네요 ㅎㅎ
때문에 지갑은 만들어놓고도 이동시키기 꺼려져서 아직 이동은 안시켰어요 ㅎ

지금 시스템은 너무 불친절하죠 ㅠㅠ

^^ 정말좋은 정보네요 풀봇에 리스팀갑니다.

감사합니다 해커지존님 :)

빠르고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50개 40개의 에어드랍이면 보통의 홍보 목적 정도의 가치겠네요.
뭐 공짠데 말이 많냐고 하면 할말 없지만요 ^^
에어드랍의 의미가 많이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어서요~

발행량이 그렇게 많지 않네요 :)
그리고 남은 토큰을 어떤식으로 분배할지도 아직 발표 가 되지않았습니다 !
관련 정보가 나오게 되면 올리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킬러앱이 되길 기원합니다!

킬러앱 가즈아 ㅎㅎ 신원증명에 관해서는 여러프로젝트들이 진행중인걸로 알고있는데 지금 가시화된건 스캐터 정도 인것같네요. 브랜던의 말처럼 신원증명 시스템을 빨리 적용시키는 쪽이 유리한 위치를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

하루가 짧게 날아다니네요. 곧 김치찌개님 이기실듯 ㅋㅋ 화이팅입니다.

꼭 이겨보겠습니다 :) 응원 감사드립니다 !

왠지 기대가 됩니다.ㅎ
편안한 오후 되시길 바래요.ㅎ

저도 기대 되네요 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

항상 잘 읽고 있습니다..아직 생소한 내용들이 많지만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191.20
ETH 2972.28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