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대한민국!

in #kr6 years ago

대한민국.jpg

안녕하세요. 흥미로운 주제, 사회 이슈에 대해서 글을 쓰는 캡틴쿡입니다.
어제 써놓고 업로드를 못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Youtube에서 why america is the greatest country in the world(왜 미국은 위대한 국가인가)라는 동영상을 시청 후 대한민국으로 바꿔서 글을 한번 써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2.jpg
한강의 기적이라고 하죠.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엄청난 경제 발전속도,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할 때 대한민국은 항상 해냈습니다.
전쟁 직후 폐허가 된 서울을 보고 외국인들은 이 나라에 미래는 없다. 얘기했습니다. 지금은 세계 경제 10대 대국이 됐습니다. 다른 예로는 태안반도를 예로 들고 싶네요. 제가 봉사활동을 했던 곳이기도 하죠. 태안반도 기름 유출 사고가 있은 직후 환경전문가들은 100년이 걸려도 복원하기 힘들다고 얘기했습니다. 하지만 100만 명이 넘는 국민들이 태안에 모여들었고 "바다에 기름이 있으면 기름을 다 닦으면 될거 아니야?" 라 얘기하고 전부 닦아버렸습니다. 지금은 서핑을 즐기고 해양생물이 다시 모여들 정도로 예전과 같은 모습으로 복원해놨습니다.

서울3.jpg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라고 생각하는지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인터넷(Wifi) 속도

Wifi 속도가 느리다고 불평 불만을 해본 적은 없으신가요? 해외 여행을 갔을 때 한국과 인터넷 속도에 차이가 너무 커서 불평한적이 한번쯤 있으실 겁니다. 지금은 주요 관광지나 해외 메가시티에 가면 한국과 인터넷속도의 차이가 크지 않지만 영토가 넓어서 그런지 조금만 시골로 가버리면 인터넷 속도가 확 느려집니다. 하지만 한국은 어느곳을 가던 엄청난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지요. 그래서 너무 좋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속도가 빠른 건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가 한몫한거 같은데 저는 이 '빨리빨리'문화가 좋습니다. 단점이자 장점이죠.

대한민국 4.jpg

대한민국의 군사력!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군대를 다녀와야할 의무가 있죠. 처음 군대를 갈 때는 정말 가기 싫었습니다. 이틀 뒤면.. 예비군 가야하는데 가기 귀찮습니다.. 하지만 가서는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전역했을 때는 내가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21개월이라는 짧으면 짧고 길면 긴 시간을 나라를 지키기 위해 일했다는 성취감과 자랑스러움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북한과의 휴전으로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휴전이라하면 전쟁을 잠시 쉬고 있는 것이지 끝낸게 아닙니다. 언제 다시 전쟁이 일어나도 이상할게 없습니다. 1950년대와 달리 현대전에서는 인구수가 많다고 전쟁을 이기는 것이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K-9 자주포, T-50 전투기 등 자체개발한 훌륭한 무기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만 얘기하면 어려우니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군사력의 강함을 이야기 할 때는 항상 미국이 거론 됩니다. 미국과 전쟁을 했을 때 3일이상 버틸 수 있는 몇안되는 나라중 하나라고 합니다. 음.. 다른게 또 뭐 있을까요? 서울 한복판에서 탱크 운전 할 수 있는분을 찾으면 어디서든 찾을 수 있다고 하네요!ㅎㅎ

높은 교육열

현재는 문제가 있다로 거론 되는 대학진학율.. 저는 높은 대학 진학율이 있었기 때문에 반도체 산업, 자동차, 조선,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이 세계로 진출 할 수 있었던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학에 진학해서 수업을 들으면 무엇이든 하나는 배워갑니다. 옛말에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 라는 말이 있죠. 뭐 하나라도 얻어갑니다. 대학교 진학이 적성에 안맞아도 가는 경우도 있지만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까지 국가에서 의무교육을 시키고 있기 때문에 문맹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1% 미만이라고 하죠. 천연자원이 하나도 없는 국가가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정말 피나는 노력이 있었겠지만 그 피나는 노력속에 높은 교육열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내용을 추가하고 싶었는데 나눠서 작성해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3.34
ETH 2578.53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