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인터넷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인돈사입니다.

@yourhoney 님께서 수익인증을 하신 글을 보면서... 몇가지 생각을 적어 봅니다.
(예전에 적었던 글을 약간 수정하여 스팀잇에 적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진~~짜 돈을 벌 수 있냐? 진짜야..??”

예전에 자주 들었던 질문입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블로그, SNS 등을 통해서 돈을 번다는 기사들이 많이 나가서 그런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야~ 그걸 니가 어떻게 하냐... 그냥 그런건 타고난 사람들이나 하는거야~~ 시간낭비 하지 말고 나가서 일이나 해”

실제 허니님의 글에 대한 댓글을 봐도 그것을 경험해 본 사람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나마... 스팀잇에 있어서 그런지 시간낭비 하지말고 나가서 일이나 해 라는 시각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꼭 애드센스 또는 스팀잇으로 돈버는 것 만을 찍어서 이야기를 하고싶지는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모든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혹자들은 말합니다.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것은 나가서 성실하게 일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 그러니까 방구석에 처 박혀 있고 싶은자(히키코모리??) 들의 허황된 꿈 같은것이라고...

왜그렇게 이야기 할까요..?
제가 생각하기엔 이렇습니다. 본인들은 막상 해 보면 돈이 안되거든요... 돈 번다고 해서 시작했는데.. 해보면 안되거든요.. 컴퓨터에 앉아서 있으니까 엄청 쉽게 돈되는줄알았는데... 해 보니까 안되거든요.

그러니까 돈 버는 사람들은 특별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나서는 나는 안돼... 라고 생각하죠. 더 나아가서는 번다고 하는사람들이 전부 거짓이라고.. 사기라고.. 이야기 합니다. 한발짝 더 나가면 ...도전하려는 사람에게 저런일에 현혹되지마.. 라고 이야기 하기에까지 이릅니다.

전 더 이상 주변인들에게 인터넷으로 돈버는것에 관해 자세하게 이야기 안합니다. 그냥... 번 돈으로는.. 가족들에게 친척들에게 맛있는 식사한끼 대접하고 종종 선물을 해 드리곤 합니다. 그러면 그냥... 믿더라구요. 제가 특별한사람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요.. 사실

저는 특별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냥 소소하게라도 벌리는게 재밌어서 하다보니 여기까지 왔는데요,

사실... 인터넷으로 돈버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일입니다. 그러나 분명한건 쉽지 않은 일이라는거죠. 그만한 노력을 한사람들이 그에 맞는 대가를 받을 수 있는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취도 중요하고 이 일에 얼마나 재미를 느끼는지도 중요합니다.)

인터넷으로 돈 버는 많은 방법들은 대부분 시간을 필요로 하는 일들이 꽤 있습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블로그를 포함해서 카페마케팅이나 어플, SNS 그리고 CPI 같은것들도.. 작업을 하자마자 바로 성과가 나오는 것은 드문 편입니다.

스팀잇은? 다른 마케팅 기법들보다 더하면 더했지... ㄷㄷ 바로 성과가 나오는 수익플랫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몇가지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쿨럭)

어설프게 경험해 본 사람은 그러니까 더 힘들죠... 돈번다그래서 해 봤는데... 이건 머... 시간만 버리는 것 같고... 돈은 10원? 100원? 벌리고... 아휴 그럼 이게 시급이 얼마짜리 일이야...흑흑.. 내가 이럴려고 이짓하나 싶고...휴... 그러면서 포기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붙들고 있는사람이 결국 수익을 냅니다. (물론 올바른 방향이라는 전제가 필요하겠지만..)

나중에 인터넷으로 돈 벌수 있다는 소식을 들은 사람은!!!

그간의 고생은 생각하지도 않고 고수들의 최근 수익만 보이니..

사람들은 또 도전하지만 에이 난 안돼... 반복이죠.

허니님처럼... 어지간한 월급 수준의 수익을 올리고 계시는 분들이 많죠.

실제 전업마케터분들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이분들의 고생과 경험치는 초보자들이 수일만에 금방 따라갈 수 있는 정도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꼭 애드센스, 스팀잇이 아니라도 거의 매일 게임만 하시고 먹고 자고 하면서 일주일에 1~2일정도만 현황관리 하시면서 한달에 수천만원을 버는 분도 있답니다.

(부럽죠? 그런데 그만한 내공을 갖기까지 겪은 수많은 일들을 생각하면 그리 부러운 일도 아닌것 같습니다. 얼마나 힘들었을까..)

불가능한 것 같죠? 그런데 그런 사람이 있다는건 사실입니다. 안믿으셔도 상관없어요~ 흐흐

사람은 원래 자기 눈으로 보지 못한 것은 잘 못믿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잘 안변하죠. 네... 맞아요.

사실 카페를 운영하면서 기쁜것 중에 하나는 카페에서 이렇게 앞서나간 선배들의 경험을 통해 인터넷으로 돈버는일이 “가능”한 것이고, 특별하지 않은 보통사람도 할 수 있다는 “증거”가 쌓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나중에 오신 분이라 할지라도.. 먼저간 사람들의 발자취를 보면서 용기를 얻고, 동기부여가 되어서 보다 더 꾸준히 할 수 있다면... 저는 그것만으로 카페 역할을 일부 잘 소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한 수익창출에 대한 인증이 늘어나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결론은 이것입니다.

인터넷으로 돈버는 것!, 분명히 가능합니다. 평범한 사람도... ^^

월급 이상을 벌고 계시는 회원님들의 직업을 보면 아주 다양하죠.. 주부부터... 사업자 그리고 근로자들... (투잡족) 그만큼 인터넷으로 돈 버는 것은 올바른 방법과 노력이 겸비된다면 평범한 누군가도 할 수 있는 일이라고 결론을 내리고 싶습니다.

뜬금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년 대박수익 올리시길... 바랍니다. 꾸벅.

Sort:  

특별한 글재주 없이 인정받을수 있는곳은 아직은 스티밋뿐 인것 같긴해요. 저는 잘 적응했는데.. 적응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약간은 안타깝지만 어쩔수 없죠.^^

음... 약간 조심스럽지만, 특별한 글재주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것도 편견이라고 생각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해 수익을 만드는 일에는 어떤 특별한 재주보다는 성실함과 꾸준함 그리고 본인의 적성이 맞는지가 더 중요한것 같아요 ㅎㅎ 홧팅입니다!

앗 그렇군요. 성실함과 꾸준함 더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잘 몰라서 그렇지.. 웹 안에서 먹을 수 있는 돈이 얼마나 많은데요 @@

말씀하신 애드센스도 국내에 월 수백, 수천, 억까지 벌어가시는 분들 엄청 많습니다. 제 주변만 해도...(저랑 같ㅇ ㅣ시작했는데에 ㅠㅠ)

ㅎㅎㅎ easai 님도 2018년도에는 그렇게 벌어가셔요 ㅎㅎㅎ (주변 이야기 하면 제 주변 또한 한주변합니다ㅋㅋㅋ)

잘 읽었습니다. 꾸준히 끊기있게 하는게 중요하죠.^^
보팅/팔롱 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가능은 한데,
쉽지는 않고 모두가 그런 것도 아니긴 하죠.
하지만 마찬가지로 자기가 그 사람이 되지 말라는 법도 없으니까요.
결국 될사람될이랄까....

동의합니다. 될사람(그만한 노력과 열정이 있는사람, 그리고 적성이 맞고 소질이 있는사람??) 이 되는거죠. 성공 뒤에는 그만한 노력이 뒷받침된 것이라는것을 알아야 한다는 의미에서 글을 적어봤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인생 어느곳에나 적용되는 법칙?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저는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 그냥 예쁜 사람인데...ㅋㅋㅋㅋㅋㅋ

음... 무슨드립으로 대응해야하는건지 혼란스럽습니다.ㅎ

ㅋㅋㅋㅋ 예쁜 유어허니 님 덕분에 애센스쿨 알게됐어요 감사드려여~~ㅋ

힘이 나는 글이네요~
저도 얼마 전까지만해도 믿지 못했던 사람 중 하나.ㅎㅎ
꾸준히. 성실하게. 즐겁게 해보렵니다 ㅎㅎ
용어가 다 생소하고 컴터가 좀 어렵긴 한데 어떤 일이든 처음은 다 생소하고 어려우니까요 ㅎㅎ 적성엔 맞는 것 같아서 좋아요 ㅎ

네. 힘내서 즐겁게해보셔요~^^ 홧팅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776.16
ETH 3060.01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