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팅봇의 반란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인돈사입니다.

cowongloball.png

발단


어제 저는 보팅봇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저의 생각을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최근 셀봇, 보팅봇 사용 등에 대한 건전한 토론이 많이 있어서.. 제 나름대로 생각하는것을 포스팅했고, 결론만 이야기 하자면 모두 성인이고 알아서 할테니, 써라마라 조언하지는 말자. 시장은 알아서 반응할 것이다. 라고 이야기를 했었어요. 그리고나서는 많은 이들의 의견을 듣고 대화를 해 보고자 보팅봇을 사용했습니다. 보팅봇을 사용하면 보상금액이 높아져서 저의 글이 많은 분들이 볼수있게 노출되거든요.

보팅봇 이용가이드


많은 분들이 보팅봇을 그냥 아무생각없이 사용하시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경매가 끝나는시간을 고려해서 포스팅을 발행하고, 포스팅을 발행한 후 30분 안에 보팅을 받을 수 있도록 시간셋팅을 해야합니다. 그래야 보팅봇 사업자가 큐레이팅보상으로 가져가는 부분을 줄이고 투자에 따른 손실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거든요. 마치 장사꾼과 소비자가 흥정하는것처럼.

저는 처음에 몇번 보팅봇을 이용하면서 겪어보고 이런식으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좀 재미난 일이 일어났지요.

pc1519384321001.png

보시다시피 저는 저번 글에 보팅봇에 $15 스달을 투자했습니다. 그러면 보통 $33~$36정도의 보팅이 들어오고, 30분 이내에 보상을 받게 되므로 큐레이션보상분에 대해서 흥정이 되는 그런 상황이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많은 분들과 대화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으니 보팅봇에 대한 여러가지 의견을 들어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었지요. 투자한 스달에 대한 손해가 나더라도 그에대한 아쉬움은 없었습니다.

일어난 일


pc1519384438001.png

보이시나요? 1시간도 지나지 않아서 $10 스달을 보냈던 보팅봇에게서 답장&환불이 도착했습니다.

Refund for invalid bid: 10.000 SBD - Posts cannot be less than 20 minutes old.

네.... 20분 이내의 포스팅에는 보팅할 수 없다는 메시지.

참... 어이없기도 하고, 황당하기도 했지요. 이 보팅봇이야 말로 큐레이팅보상까지 노리는 악덕사채업자 같은 존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봇에 투자를 해서 이득이 나려면 정말 경매 참여자가 훨~~~씬 적어서 저에게 많은 보팅%가 돌아와야 합니다. 이득을 내기 더 힘들어지고, 저는 해당봇은 이용하지 않을예정입니다.

결론


어제 제가 남겼던 글에서 보팅봇 사용에 관한것은 시장에 맡기고 사용자가 흑우가 되지 않도록 적절한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홍보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시장에서 반응이 빨랐습니다.

저처럼 큐레이팅 보상에 관한 시간까지 계산헤서 보팅뵷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 질수록 그것을 허용하지 않으려는 보팅봇들이 생겨나겠죠. 그러면 투자자들은 점점 손해가 나는상황이 될꺼고 해당봇들은 사용하지 않으려 할것입니다. 30분 룰에 의한 흥정이 가능한 봇들이 경쟁자로 나타날것이고 그러면 소비자에게 유리한 상황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니면 또 다른 상황이 나올수도 있겠죠. 보팅봇 에라이 안써~~ 라는 공감대가 형성될수도 있고...

아무튼, 지금 존재하는 하나의 현상을 좋네 마네 해라 마라 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멱살잡고 끌고가지 않아도, 시장은 생각보다 똑똑하고 빠르며 적절한 방향으로 변화해 갑니다. 보팅봇을 이용하려면.... 큐레이션보상까지 생각해서 이용하세요 ㅎㅎ

이상 특이했던 경험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예전에 저도 보팅봇 이용 많이 했었는데
현재는 무조건 손해 입니다.

과거에 제가 적은글 링크 합니다 :)
https://steemit.com/kr/@luckystrikes/7ma5wu

그 무조건 손해라는 기준은 그냥 단순히 돈만을 생각했을 때입니다. 현재 스팀잇은 보상금액 기준으로 인기글을 출력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분들에게 내 글을 보여주고싶고 이야기 해 보고싶고 하는 홍보의 목적을 갖고 접근하면 이게 마냥 손해라고만 말할수는 없는것이죠.

그리고 본 글에 대해서는 방금 $10을 지불하고 보팅봇을 이용했는데 약 $21.5 정도의 보팅이 들어왔고, 15분 이내에 들어왔습니다. 저자보상 100%인 시간대에 말이죠. 이렇게 되면 손해도 아닌것이 됩니다. 항상 손해라는건 아니라는 뜻이죠.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것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아, 물론 보상이 확정되는 시점의 스팀 시세에 따라 다른것은 알고있지만 그것은 스달을 그냥 갖고있는것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조건이기에 그냥 패스합니다.

홍보의 목적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단편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저는 보팅봇 한번도 사용 안해봣는데.ㅎ
어떻게 하는거에요?ㅎ

음.. 원래 보팅봇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볼까 생각을 했었는데, 분위기가 좀 험악한거 같아서 보류하고 있습니다. ㅋㅋ 보팅봇을 쓰는것에 대해서... 마치 범죄자를 보는듯한 이런 분위기가 조금 나아지면 한번 써 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https://steembottracker.com/ 이곳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ㅎ

본 글 역시 보팅봇을 호출해 봤습니다. 큐레이팅 보상이 포함되지 않는 시간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한번 보자구요. ㅎㅎ

$10의 스달을 지불했고 $21.5의 보상을 받았습니다. 저자보상 100% 구간 (15분 이내)에 보팅을 받았기 때문에 저는 이익을 본 구간입니다. 이번에 주문한 봇은 포스팅 시간에 대한 제약은 없는 봇이군요. ㅎㅎ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제 시야를 넓혀주셨습니다. 팔로우와 보팅 꾸욱.

감사합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Thank you for collaborating with me to promote this post as explained at https://steemit.com/steemit/@jerrybanfield/10-ways-to-fund-a-steem-growth-project.

제가 저번에 사용했던 봇이네요. 이 분은 정직한 분인 것 같아요. 30분 룰 체크안하는 것 같더라고요.

승재님 오셨네요 ^^ 이런일이 있었답니다 ㅋㅋ

저도 늘 가이드라인이 존재했으면... 하는 1인이므로 이 생각에 동의합니다. 보팅봇.... 넘나 귀찮아.. 계산하기 힘드렁 ㅠㅠㅠ 엉엉...

ㅋㅋㅋ 그냥 금액상으로는 손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요즘은 보팅봇을 쓰는게 오히려 손해라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찾게되면서 그 가치가 조금 떨어진게 아닌지..

음 보통 요즘은 손해가 맞는데요 쉽게 이야기 하면 파이가 정해져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려하니 1/N 되는 양은 준다고 생각하시면 될거예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867.81
ETH 3135.89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