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보팅 봇을 조심하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 뉴비라면 한번쯤 궁금했을 이야기...

작성한지 몇 시간 되지 않은 글에 보팅이 백달러씩
걸려 있는 것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한편으로 이 정도 글은 아닌데.... 하는 생각
한번쯤 해보지 않으셨나요? ㅋ

저도 그러한 생각을 하던 차에 보팅 봇
알게 됐습니다.

아 보팅 봇 소개가 아닙니다. 병폐(?)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ㅋ

보팅 봇이란?

한번쯤 다음과 같은 댓글을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20180205_220742.png

스팀 달러를 보팅 봇 계정으로 보내면
참여자들간의 비딩(입찰)을 붙여서 배당 금액이
결정되고, 보팅 봇이 참여자의 블로그에 와서
배당액 만큼 보팅을 해주는 일종의 경매 시스템인데요.
*상세 방법은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이 글에서는 생략합니다.
*https://steembottracker.com에 가면
보팅봇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스팀잇에는 이러한 보팅 봇이 매우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비딩 금액이 클 수록 배당 금액이커지기 때문에
고액을 비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문제는 스팀잇 뉴비들이 몇주전 뉴비였던 분들이
적을 글을 보고 마치 보팅 봇이 황금알을
낳는 것으로 오해해서 어의 없이 돈이 날리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를 드리고자 하는데요.

저도 뉴비(지금도 2주차니 뉴비지요ㅋ) 시절에
게시글에 보팅된 금액은 전액 보상으로 돌려
받는 줄 알았습니다.
*실제는 최종 보팅 받은 금액의 25퍼센트는 보팅을
한 분들에게 큐레이션 보상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스팀달러/스팀파워 반반 보상으로
설정했다면 나머지 75퍼센트의 50퍼센트만
스팀달러로 (나머지 50퍼는 스팀파워) 받게되니
실제 수령 스팀달러는 보팅 보상의 37.5퍼센트만
받게 됩니다.

따라서 스팀달러를 보내서 비딩하는 방식의
보팅 봇은 최소 return 보팅이 3배는 되어야
스팀달러를 보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런 사실을 모르는 뉴비 분들은
1스팀달러를 보내면 2스팀달러를 보팅 봇이
보팅해 준대는 글들에 혹해서 배팅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제 경험담입니다. ㅜㅜ)

처음 보팅 봇을 알았을 때는 이거야 말로
스팀잇의 버그가 아닌가 했는데
보팅 봇 업자들은 결코 손해 보는 장사를
하지 않습니다. 돈이 되니 업자들이 넘쳐나는
것이죠.
*작성한지 3일 지난 게시물에는 보팅을 안해
준다거나(4일뒤 스팀 시세가 어찌될지 알고;;)
최소 비딩금액을 일정액 이상 제한 하거나 등
여러 꼼수를 쓰고 있습니다.

실제 보팅 봇 수익실적을 보면
20180205_220212.png

ROI가 마이너스인 경우가 많은데
ROI는 투자금 대비 회수 수익률이라 보면
되는데 위에 예시로 든 보팅 봇의 경우
비딩했을 경우 손실액이 마이너스 24퍼센트
라는 이야기 입니다.

거기에 보상이 몇일 뒤에 들어오니
스팀달러 시세가 빠지면 이중 손해지요.

결국은 건전한 소통을 통한 보팅 보상이
유일하게 손해 보지 않는 보상 방법입니다.

안타깝지만 사실입니다. ㅜㅜ

Sort:  

@홍보해

아~~~전아직 무슨말인지 몰라서 계속 읽어봐야겠어요ㅜㅜ

스팀달러를 주면
자기가 적은 글에 보팅하주는
자동 서비스가 있습니다.
뉴비들은 팔로워가 없어서
인기글에 올라가기 위해 보팅 봇을 많이
쓰는데 투자금 대비 가성비가 낮아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보팅이 많이 걸린 글들은
큐레이션 보상을 받으려고 사람들이
보팅을 많이 해줘서 운좋으면 대세글이
되면 수익이 될 수도 있지욧

궁금해서 써봤는데 별거 없고 댓글창만 지저분(?)해지는 기분 ㅋㅋㅋ 그냥 욕심없이 재밌게 하다보면 언젠가 멸치정도 되지 않을까요 ㅋㅋㅋㅋㅋㅋ

본전이라도 하면 다행인데
대부분 본전도 못 한다는게 문제...지요ㅋ

유용한 정보네요! 역시 차근차근 성장하는게 최고군요.

네 그렇습니다.
한달만에 파워 블로거가 될 수 없는 이치지요 ㅅㅅ

아...
홍보하기도 절대 하지 마세요
1스달 보내면 홍보글에 올려준다기에
넣었는데,
철저히 지불한 돈 순서로 뜨네요.
1스탈 내면 엄청 밑에 있어서
전혀 홍보효과가 없습니다
또 하나 배우네요 ㅋㅋ

보팅 봇의 ROI가 플러스인적도 거의 없고
스팀의 가격은 계속 떨어지는데도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네요

대세글로 올리기 위함인지...
스팀 가격이 오르는 시장이 아닌이상
투자금 원금 회수도 어려울텐데

아 그랗군요 ㅎㅎ감사합니다 유의할께요^^

저도 그래서 최근엔 안합니다 ㅎㅎㅎ가끔 하는게 미니헬퍼인가? ㅎ

보팅 봇은 스팀달러도 먹고
큐레이션 보상도 대분분 가져가죠.
완전 봉이김선달...
놔두면 회복되는 보팅 파워로
장사를 하고 있으니...ㅋ

그러게요 ㅎㅎㅎ
그래도 krwhale은 고정값으로 보팅 해주세요 ㅎㅎ 이득인지는 모르겠지만ㅋㅋ

와 이런게 있었군요 신기하네요.. 전 글 올리자마자 누가 댓글 달아준줄 알았는데..ㅋㅋ 감사합니다ㅎㅎ

150 스팀 달러 날리고
깨달았습니다 ㅋㅋ
저자 보상으로 겨우 70스달 받았네요
당시 시세로 50만원 정도 날림 ㅜㅜ

방금 가입하고 가입인사 몇줄 적은 상태인데, 무슨말인지 전혀 모르겟네요 ㅠㅠ 어여 내공이 쌓였으면 ㅠ

스팀달러를 주면
자기가 적은 글에 보팅하주는
자동 서비스가 있습니다.
뉴비들은 팔로워가 없어서
인기글에 올라가기 위해 보팅 봇을 많이
쓰는데 투자금 대비 가성비가 낮아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보팅이 많이 걸린 글들은
큐레이션 보상을 받으려고 사람들이
보팅을 많이 해줘서 운 좋으면 대세글이
되면 수익이 될 수도 있지욧

와우!! 완벽하게 이해했어요!! 친절하신 분!! 복 받으실거에요!!

옙 감사합니다.나중에 고래가
되시면 적선 부탁 드려요 ㅅㅅ

별의 별 봇이 다있네요...
뉴비는 참여하기도 어려운 그들만의 리그 같습니다 ㅋㅋㅋㅋ

그러게용 가상화페 블록체인 이쪽 분야에 관심도없엇고 무지한 사람들은 어려운것같습니다
보상에 상관없이 꾸준히 하다보면 좋아지지 않을까 싶네용 ㅎ완전초보의 짧은생각입니다 ㅎ

보팅봇에 대한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 봇도 존재하는군요. 뉴비라 잘 몰랐는데.. 이참에 하나 건져갑니다. 맞팔.. 제 블로그 방문도 부탁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293.76
ETH 3282.2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