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의 의미

in #kr7 years ago

콘113.jpg

뻘글의 의미

steemit에서 뻘글이라는 말의 최초사용자는
https://steemit.com/kr/@sochul/4doebt 에서
글을 쓰신 @sochul님 이시다.
“똥글 뻘글도 글이지만 표절글은 글이 아니다”
아마 뻘글의 의미를 가장 잘 아는 분이 @sochul
이실 것으로 판단된다.

사실 나는 “나는 뻘글이 좋다” 라는 글을
포스팅 하면서 steemit에서 비교적 친하게
지내는 사람들이 뻘글을 형편없는 글로 해석해
자존심이 상하실까봐 많은 걱정을 했다.

내가 “나는 뻘글이 좋다” 라는
포스팅을 한 이후로
뻘글을 써 보이겠노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글을 쓰면서 제목에 뻘글 이라고 표시하며
시작하는 글들도 제법 있다.

여러 가지 글들을 종합해 볼 때
뻘글의 의미가 “정성이 덜들어간 포스팅”
“ 부담을 덜 느끼고 올리는 포스팅”
“전문적인 지식을 요하지 않는 포스팅”
이런 의미로 비춰지는 것 같아 아쉬운점이 있다.

steemit에서 대부분의 글이
정보를 담고 있고 이러한 정보의 가치에
따라서 많은 투표가 이루어 지고 있다.
하지만 정보를 담고 있지 않으면서
향수를 불러 일으키거나
일순간 큰 웃을음 주거나
생각에 빠지게 하는 글들도 많이 있다.

내가 생각하는 뻘글은
희 노 애 락을 포함한
인간의 모습을 듬뿍 담아내는
글이며
뻘글은 작정하고 쓰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써지는 글이라고 생각한다.

뻘글은 표절글과 비교될 정도로
형편없는 글이 아니며
다른 글이 정보를 담고 있을때
영혼을 담고 있는글이 뻘글이다.

내가 생각하는 뻘글의 의미는 이렇다.

Sort:  

캬~

다른 글이 정보를 담고 있을때
영혼을 담고 있는 글이 뻘글이다.

꿈보다 해몽이라는 이야기가 정말 딱 맞는 포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월드콘님이 지금까지 제 아이디로 보내주신 글 중 정말정말 쵝.오! 입니다.

뻘글의 창시자로서(깨알자랑질 ^^)
뻘글의 융성과 발전에 이바지 하심에 있어
대중화를 통한 kr스팀잇의 한 맥을 이루시게 해 주신 콘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뻘글은 영혼을 담고있다' 얼렁 써먹어야겠습니다. ^^

오셨네요 뻘글의 창시자님 ㅋㅋㅋ

어쩜 두분을 보면, 언어의 연금술사 분들이신것 같습니다.
같은 이야기도, 같은 말에도, 선택하고, 표현하시는 단어단어에 날개를 달아 주시는 능력을 지니신것 같습니다. 그 날개가 비록 금장과 같이 화려하고, 남을 유혹하는 것이 아닐지라도, 많은 분들의 귀감과 공감이 되는 그런 날개 말이죠..^^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ㅋ~ 오늘 제가 컴퓨터와 영접할 수 있는 자리에 있어
이렇게 빨리 월드콘님의 글을 뵐 수 있었습니다. ^^

그나저나 오늘은 어찌 이런 멋진 표현을..
요즘 콘님의 글날이 정말 번뜩번뜩 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조만간 저도 뻘글 그만쓰고 다른 태그 찾아서 떠나야 할 것 같은 위협을 느끼고 있습니다. ㅋ

꿈보다 해몽 ㅋㅋㅋㅋ

뻘글에 kr-pearl 태그 어떨까요, 진흙 속의 진주(뻘 속의 펄) 같은 글 ㅎㅎ

kr-pearl 좋은 태그인 것 같네요 ㅎㅎㅎ 가끔 써도 될까요?

물론이지요. 저도 가끔 쓸 생각이에요 ㅎㅎ

대박이네요! 완전 좋은거 같아요 ㅎㅎ

와 이거 굿아이디어 같아요

뻘글 의마?
저두 그리생각합니다.
일상에서 느까는 소소한 이야기로 누구라도 끄덕이는 lifestory라고 더한 감동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Corn113님, 뻘글의 의미를 잘 표현해 주신 듯 합니다. 뻘글 자체가 다소 안좋은 단어로 느껴지기 쉬운 건 맞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저도 처음에 뻘글이라는 단어를 봤을때 입에 착착 붙는게 정감이 있고 인간적인 단어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딱딱하고 무거운 내용들이 판칠때 뻘근 하나가 큰 위로가 될 것 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영혼을 담은 뻘글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

정말 부담없이 수다떨듯 글을 씀도 좋을것 같습니다 모두의 정신 건강을 위해서....^^
잘보고 팔로우 하고 갑니다.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갯벌에 사는 생물이 500종 정도 된다고 합니다.

적어도 500가지 주제의 뻘글은 최소 가능하지 안을까 하는....

뻘댓글.... ㅎㅎ

좋은글 잘보았습니다...2주 조금넘은 newbie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글쓰는 것이 참 힘드네요...ㅎㅎ @corn113 님 글을 보고 나는 뻘글도 안되겠구나...!! 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정보를 담아서 파는게 더 어려워요

저같은 경우는 글을 읽을 때 부담되지 않고 편하게 볼 수 있는
그런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저두 많이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의정부 부대찌게에 소주한잔했음합니다.^^

그럽시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70958.91
ETH 3798.27
USDT 1.00
SBD 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