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증거다 (2017년 7월 12일) - 심 사 숙 고

in #kr7 years ago (edited)

콘113.jpg

7월12일.png

심 사 숙 고

새벽에 일어나 컴퓨터를 켰습니다.
표절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계정이
아무 죄없는 newbie 에게
다운 보팅을 하는 촌극이 벌어졌습니다.

눈이 휘둥그래져 여기저기
마우스를 찍어대니 정말 웃지 못할 촌극입니다.
물론 표절은 죄이고 나쁜짓입니다.
충분히 표절이라는 증거도 있습니다.

하지만 표절은 표절의 죄를 묻도록 하면 될뿐
사람을 대하는 태도는 좀더 성숙 해야 하지 않았나
표절에 대해 글을 쓴 분이 너무 상대의
감정을 자극하지는 않았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솔직히 제목만 보아도 상대를 조롱하는 말투
상대를 크게 자극하는 말투가
상대의 감정을 폭발시켜 뉴비다운보팅이라는
촌극을 불러 일으 켰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상대가 무차별 다운 보팅하겠다고 엄포를 했을때
모든 희생이 본인에게만 오는게 아닌이상
"하세요" 라고 말할 자격은 없어 보입니다.

논란속을 들여다 보면 정말 유치 찬란하고
코미디 같은 일들이 벌어 집니다.
부정보팅.png
부정보팅1.png
@leesunmoo @sochul @jejujinfarm
모두 의혹속의 인물이 되버립니다.

말 한마디가 공동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칠것을 안다면
심사숙고 해야 합니다.

이번 다운 보팅으로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분들에게
위로의 말을 드립니다.

Sort:  

캡쳐해 올려주신 저 글쓴분께서
kb720과 서로 보팅봇으로 담합한 인물로
꼽은 아이디중 제 아이디도 있더군요...
맨션이 있다고 떠서 가봤다가 너무황당해서
장문의 덧글을 쓰고 왔습니다.
스팀내 정의를 위한 폭로글이 많은 보상을
받자, 보상을 노리고 쓰는 정확한 근거도
없는 아류 글이 넘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무슨 나쁜사람이라도 된 것 같아
너무 화가났는데, corn113님께서 쓰신 글을
보니 마음이 좀 누그러집니다. 감사합니다.

동감입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 글쓴이로부터 애매한? 사과도 받았고
기분도 괜찮아졌지만, 이런 '수익형 자경단'
은 좀 제재가 필요하지않을까...생각해봅니다.

제가 "하세요" 라고 말씀드린 것은 처음에 제게 돌려주겠다고만 말해서 저에게만 하는 줄 알고 하세요라고 한것입니다. 만약에 제가 모든 커뮤니티에 저런짓을 할 줄 알았다면 하세요라고 했을까요? 제정신이 아니고서야 그런말을 제가 할 이유가 어딨을까요? 안그래도 죄책감에 시달리는 데 제가 저사람이 커뮤니티에까지 난사할정도로 이성적이지 못한 답이 나올줄 어떻게 알고 그랬겠습니까.

그리고 전 조롱하는 말투를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분명히 처음 문제제기하는 글에 문제가 있다는 말투를 썻지 그 뒤에 조롱하는 말투는 표절자가 협박식의 발언을 했기에 조롱하는 말투는 쓴것이구요. 제가 저런 문제제기가 이렇게 공동사회 전체로 영향을 미칠지 어떻게 알겠나요. 이렇게 뉴비 다운보팅을 한건 결과론적인 얘기이지 솔직히 어느누가 이럴줄 예상이나 했나요?

제가 왜 처음부터 강하게 나간건지 오늘 결과를 가지고 말씀드리죠. 이따가 포스팅하겠습니다. 꼭봐주시죠. 결국 어제 갈퀴고 할퀴어진 제 마음의 상처는 안중에도 없으시군요. 애초에 전 다운보팅을 요구한 적도, 저런 리스트롤 뽑아 사람들을 의심하잔 요구를 한적도 없는데 말이죠.

정말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네요.

그리고 다 큰 성인이 큰 잘못도 없이 '성숙해야 되지 않나' 라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을것 같으신가요? 제가 콘님께서 자중하란 말씀하실때 '세상물정 모르시네요' 이런식으로 말하는 거랑 완전히 똑같습니다. 성숙이요? 표절당해보셨나요? 제가 예전글에도 올렸는데 표절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표절자가 얼마나 악랄한지 모르시겠죠;; 그냥 가져가놓고 아무렇지도 않아하는 교수의 표정을 본적이 있으세요? 왜 모르시면서 다른 성인의 인격에 대해 성숙한가 아닌가를 평가내리시지요? ... 저야말로 이해가 안갑니다.

여러 부정적인 파급효과들도 있었네요.저 리스트에 무고하게 올라오신 분들 상심이 크셨을 것 같습니다 ㅠ

뉴비님들이 다운보팅당하니 가슴이 아픕니다... 정착을 하실만할때 이런일이 일어났네요...

코인판도 안좋고 커뮤니티도 안좋고 날도 덥고 이래저래 꿀꿀한 7월이네요

follow me plzz i just followed you let make our circle big And upvote for upvote

@corn113 Upvoted Very nice writing post Thanks Plz visit my wall if u can when you free thanks alot have a nice day Enjoy bro <3

지금의 사태가 저만 불편한게 아니었네요.
탈탈 털어버리자는 글을 보았을때.. 내가 원하는 공간이 이공간이 맞는지 싶더군요.. 세상도 시끄러운 마당에 스팀잇 세상도 어지럽네요.

공감합니다 잘 마무리되었음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882.05
ETH 2579.0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