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증거다(2017-07-01) steemit은 백일장이 아니라 관계를 맺는것이다.

in #kr7 years ago (edited)

콘113.jpg

7월1일.png

7월2일.png

steemit은 백일장이 아니라 관계를 맺는것이다.

steemit 에 글을 쓰는 사람은
아닌척 하는 사람도 있지만
모두가 돈을 벌자고 뛰어든 사람 입니다.
그래서 종종 불만을 표출하기도 합니다.

다른 블럭체인들은 채굴 행위로
신규 발행되는 모든 코인들이
일부 특권층에게 흘러들어가지만
steemit은 발행된 코인이
글쓰기를 한 사람들에게
투표된 량에 따라 제공됩니다.
steemit 은 절대 다수의
사람들에게기회를 줍니다.
steemit은 충분히 민주적입니다.

나는 특별한 분을 제외하고는
내글에 보팅을 하고 댓글을 단 사람
위주로 그사람의 글을 읽고
내 맘대로 보팅하고 댓글을 답니다.
나는 kr-newbi 테그로
들어가본적이 없고
팔로워 570명도 그다지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내게 중요한건 내게로 한발짝
걸어오는 사람이거나
내가 다가서고 싶은 사람입니다.

글을 읽다보면
"좋은글에 보팅이 안온다."
"민주적이지 않다"
이렇게 외치는 사람들을 봅니다.
그때 나는 이런 댓글을 씁니다.
" 당신이 까뮈라도 여기선 뉴비다
steemit은 백일장이 아니라 서로 다가가
관계를 맺는 량에 따라 성공이 결정된다"
이렇게 말해 줍니다.

맞습니다.
스팀은 백일장이 아닙니다.
여기에서 글쓰는 사람들중
노벨상이나 퓰리쳐상을 받을만한
글은 하나도 없으며
그걸 원한다면 도서관으로 가야 합니다 .
steemit이 공정하지 않다고 생각하는건
steemit이 백일장이라고 착각 하는것
에서 시작 됩니다.

steemit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좋은관계를 확대해 나가는 겁니다.
그래서 나는 내게 관심을 가지고
다가오는 사람들의 글을 읽습니다.

그사람과 관계를 맺기 위해서죠



my news

  • 단기목표를 steem 수량 50000개로 늘렸습니다.
  • 평가차익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네요 어쩔수 없는 존버 입니다.
  • pivx 무슨일 있나요 급등합니다. 평가손을 pivx가 다 메워 줍니다.
Sort:  

그러니까 스팀은 글을 써야 되는 거죠?
글을 읽는것 만으로는 피래미를 면하지 못하나요?
보상을 많이 받지 못하는것에 대해선 조금 슬프지만, 피래미로써 계속 남는다는건 기분이 좋지 않네요.
계속 스팀을 매수하지 않는한 ....

댓글 장원 입니다.

당신은 이미 나와 관계를 맺은사람. ㅋㅋㅋ

안녕하세요, 그냥 투덜거린 제 댓글에 이렇게 포상을 내려 주시니, 감사히 받겠습니다.
필력도 없고, 매일 글을 올릴만큼 부지런하지도 않기에, 전 지금같이 읽고, 댓글 달고
제능력 안에서 스팀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맞습니다. ( 주말에 제주에 와서 짬짬히 글을 보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수준급의 게시글을 보며 제가 초라하게 느껴졌습니다. 스티밋을 초대한 친구들도 글을 보며 넌 작가는 안되겠다 하였구요.

그래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나만의 장점은 무엇일까?)

저도 직장인이라 시간의 이유로 전부 글은 못 읽지만 정성들여 글을 읽을수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도 소개글로 남겼듯이
진심을 담아 댓글을 쓰고 있습니다.

댓글은 짧은 글이란 인식이 있어서인지 저도 부담감이 없었으며 글의 작가분과 오히려 깊게 소통하는 기회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인기작가라면...(이라고 생각해보니...)
저는 어느 시점에서 보팅은 더이상 주목의 대상이 아니게 될 것 같았습니다.

내 글을 정성껏 읽고 정성스런 피드백을 해주는 누군가에게 저는 글 작성의 비타민을 얻을 것 같습니다.

@corn113님의 말씀대로 이 곳이, 아니 사회도 관계가 바탕이 되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생각 됩니다.

좋은 생각 나눔 감사드리며 주말 잘 보내시가 바랍니다 :-)

감동입니다 !

저는 콘님의 게시글에 매번 감동하고 간답니다. 앞으로도 좋은 생각의 나눔, 때로는 따끔한 말씀도 부탁 드립니다.

corn113님의 글을 읽고 동감합니다~
저두 애일 글을 쓰려고 노력합니다~
스티밋에 기본일 듯 합니다~

따악 맥을 잘 짚어주셨네요. 자칫 마음이 흐트러질 만한 뉴비의 가슴에 경종을 쳐주셨어요.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돈법시다ㅋ

글 잘봤습니다. 포트폴리오에 코인종류가 너무 작은거같은데 늘리실 생각은 없으신지요?
pivx 저도갖고있는데 축하드립니다.

글세요 그럴만한 자금적 여유가 없어서요

ㅎㅎ당신이 까뮈라도 여기선 뉴비다. 재밌는 표현입니다.. 즐거운 관계속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글 쓰는 것보다 같이 얘기하는 게 더 재밋어요.

감사합니다

관계자외 출입금지!
고로 관계를 맺고 출입허믄 됩니당

오늘 @corn113님의 글은 제목이 참 많은 것을 말씀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