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 아빠] CNN 선정 세계 1위 요리 '른당'.. 샤로수길 "아빠까바르"

in #kr9 years ago (edited)

20171114_185817.jpg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아빠 @cookingpapa 입니다.

CNN이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선정한 요리가..
인도네시아 "른당"(렌당 rendang)입니다.

rendang은 코코넛 밀크와
다양한 향신료로 만든 커리 소스에
고기를 넣어 장시간 조리한
인도네시아 전통 요리이다.
재료 :
고기, 코코넛 밀크, 터메릭(강황,울금),
고추, 마늘, 생강,
샬롯(작은 양파 비스무레..)
레몬그라스(레몬향 나는 허브) 등
(네이버)

그 소문은 예전에 익히 듣고 있다가
마침 서울대 근처 샤로수 길에..

얼마 전에 인도네시아 요리 전문점이
생겼다는 얘길 들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샤로수길'은 무엇인가..?

서울대학교 홈페이지의 대학 소개난에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snu.jpg

"샤" 모양의 정문

국립서울대학교의 약자

거대한 세모꼴의 정문은 국립서울대학교를
가장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조형물이다.
지난 1975년 서울대학교 종합캠퍼스가
관악구의 현 위치에 건설되면서
서울대의 상징으로 자리잡게 된 정문은
1940년대부터 사용하던 학교 상징에
기초해서 만든 것이다.

국립 서울 대학교의 머릿글자인
'ㄱ''ㅅ''ㄷ'의 형상을 본뜬 디자인은
전체적으로는 열쇠의 모습을 하고 있다.
본교의 교훈은 '진리는 나의 빛'인데
학교의 정문은 그 진리를 찾기 위한
열쇠를 상징한다.

바로 이 "샤"와 강남의 "가로수길"을 합성하여
"샤로수길"이라는 새로운 길거리 명소가
탄생한 것입니다.

20171114_184450.jpg

그 샤로수길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요리 전문점인
"아빠까바르"(APAKABAR)를 찾아 갑니다.

20171114_184536.jpg

지하에 조용히 자리잡고 있군요.
내려가는 계단 벽에
인도네시아의 지도를 형상화 해 놨습니다.

20171114_185555.jpg

대충 이런 분위기입니다.

20171114_185705.jpg

머리에 부딪치는 소리가 명쾌하길래 올려다 보니
인도네시아스러운 풍경이 달려 있군요.

20171114_192247.jpg

메뉴판을 봅니다.
"아빠까바르"라는 뜻이 "안녕하세요"이군요.

20171114_191935.jpg

20171114_192007.jpg

20171114_192049.jpg

20171114_192127.jpg

20171114_192158.jpg

두명이 른당과 맥주를 주문합니다.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인도네시아 분위기를 둘러 봅니다.

20171114_184611.jpg

20171114_185028.jpg

20171114_185041.jpg

20171114_185101.jpg

20171114_185151.jpg

20171114_185240.jpg

20171114_185310.jpg

20171114_185327.jpg

20171114_185346.jpg

20171114_185400.jpg

20171114_185433.jpg

20171114_185459.jpg

20171114_185517.jpg

20171114_185624.jpg

20171114_200332.jpg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
인도네시아 지도도 걸어 놨군요..

20171114_185906.jpg

밑반찬에 해당하는
피클과 끄루뿍(새우칩)이 나옵니다.

20171114_185817.jpg

드디어..
세계에서 가장 맛있다는..
"른당"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의 갈비찜과 거의 흡사한데
맛과 향이 다르군요..

른당 하나로 둘이 맥주 한 잔씩 먹기
딱 맞은 양이군요~

이렇게 해서..
세계에서 가장 맛있다는 른당을..
처음으로 먹어 봤습니다. 맛있게~~~^^


인도네시아 요리 전문점 "아빠까바르"
  • 주소 :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4길 65
  • 위치 : 서울대입구역 근처 샤로수길
  • 전화 : 02-882-0303
  • 메뉴 : 른당, 나시고랭 등 인도네시아 음식

20171114_205651.jpg


posting : Nov 14, 2017
posting_end_300.png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독특한 가게네요!
른당 처음보는데 끌리네요^-^

른당!! 제가 정말 좋아하는 요립니다. 보통 너무 짜서 따로 요리로 먹기보단 밥반찬으로 많이 먹어요.
매뉴판보니 여기 로컬 요리 제대론데요? 저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ㅎㅎ

@먹스팀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4길 65

샤로수길 처음엔 오타인줄 알았습니다.
맛있는 요리와 이색적인 분위기
잘 보았습니다.

아빠까르바르" 레스토랑에 다녀오셨네요~
른당은 한번도 맛 보지 못했습니다.
유학시절에 제일 저렵한 인디안 커리라이스는
자주 먹었네염^^ 나중에 기회되면 한번 맛 봐야 되겠습니다.

nice post. i like your post

아름답네요라고 말하고 싶지만 지금 출출해서 음식사진만 눈에 들어오네요 ㅎㅎ

오오오 상세한 포스팅이네요
백종원씨가 인도네시아에 가서 먹는 모습을
유튜브에서 본적이 있어요
코코넛밀크와 향신료를 넣고 요리하더라구요

이런 음식들이 한국으로 넘어오면 가격이
3-4배로 뛰는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ㅠ

지하인데 분위기는 옥상같네요 ㅎㅎㅎ 인도네시아 음식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는데 궁금하네요. 향이 강하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60178.54
ETH 1576.9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