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가만들기!!! (친한 동생 포상휴가 보내기 프로젝트 1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ompos.kjy 입니다

작년에 학교 친한 동생이 포상휴가 가고 싶다고
부대에서 군가 만들기 한다는데 곡 하나만 써달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썻던 군가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군가는 저도 써 본 적이 없어서 굉장히 당황했었는데
그래서 일단 닥치는 대로 대부분의 군가를 들었습니다
그중에서 레퍼런스를 잡았던 군가입니다

용사의 다짐

멸공의 횃불

전선을 간다

출처는 유튜브에서 군가를 검색했습니다

copy후 전체적인 구성잡기

스크린샷 2018-02-05 오후 4.28.01.png

솔직히 copy 할 때 뭘 해야 할지 막막해서
일단은 군가들의 특징만을 잡았으며
후에 저 특징들을 그대로 곡에 담았습니다

군가의 초안

저는 일단 건반을 주악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건반을 사용하여 반주와 멜로디를 먼저 잡았습니다

drum과 bass넣기


출처 유튜브 드럼라인 명장면

이런 느낌의 뭔가 군악대다운 드럼을 넣고 싶었습니다
저것처럼 화려하게는 군가이기 때문에 넣기 어려워도
저런 느낌을 넣고 싶었습니다

또한 좀 더 밝은 느낌을 넣기 위해 bass라인을 도약하였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포스팅에
군가의 주축이 된다고 생각되는 관악기를 성부별로 넣고
완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ort:  

다음 포스팅에서 들어볼 수 있는 건가요?

완성된 군가는 다음 포스팅에서 들어볼 수 있죠!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아침 구보에서 지겹도록 불렀던 아리랑 겨레와 유격에서 꿈에서도 불렀던 전우가 없다니 . . . . 다행이네요 ㅎㅎ
들어보니깐 유격에서 불릴만한 노래가 될 것 같습니다.
적당한 리듬 후반부의 전율
오늘도 힘들어 하는 친한 군인 동생을 위해 작업하시다니
응원합니다.!

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진짜사나이처럼
만들고 싶었는데 어렵더라구요

행진간에 군가한다. 군가 시작. 하나. 둘. 셋. 넷.
부대에서 군가만들기를 하다니 참 신기하네요.
콤프님 덕분에 동생분은 포상휴가를 하나 받게 되실 것 같네요.
다음 포스팅이 너무 기대됩니다 :D

하하 저도 군가를 쓰게 됐던게 참 쓰기했었죠 ㅋㅋㅋ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군가 몇개 들어보고 저렇게 특징을 뽑아내시다니 대단하십니다.
베이스 넣으니까 뭔가 행진하는 외국 영화 BGM 피아노버젼..?같네요(?)
포상휴가...중요하죠.....

하하 감사합니다 :)
근데 저는 6년정도 음악해서 이정도는 해야되요 ㅎㅎ;;

6...년... 내공이 어마어마하신 분이었네요

실력이 년차를 따라왔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28.68
ETH 344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