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보팅은 이럴 때

in #kr7 years ago (edited)

0214777.JPG

@steemcw 라는 분이 올린 글 목록입니다. 불쾌한 글만 골라서 쓰면서 일베에서나 쓸 재앙 운운하며 활동하는데요.. 저는 파워 없는 피래미지만, 이런 분들을 볼때면 다운보팅하고 있습니다. 생태계가 교란되기전 싹을 잘라야 한다는 생각에서에요.

021402.JPG

https://steemit.com/coinkorea/@steemcw/100

이 글에 다운보팅 후 지나가듯 한마디를 던졌더니, 흥분하신 모양인지 저에게 찾아와 주작이라는 댓글을 남기고 갔더군요. 여력 되신다면 이분께 다운보팅 부탁드립니다. 단, 제 입장에 동의하신다면요.


스팀잇 생태계를 위해 불량이용자를 초기부터 제거해야한다는 입장입니다. 일어탁수(一魚濁水) 라고 하죠. 물고기 한마리가 물을 흐리는 법입니다. 이런 이용자 딱 한명이 문제가 된다고 봅니다. 혹여나 이런 사람이 많아져서 활개를 친다면 어떻게 될까요. 클린한 스팀잇은 옛 이야이가 될 것입니다. 저런분이 태그와 보팅봇을 적절히 사용해 잘 자리 잡는 상황은 지켜보기 싫네요. 제 의견에 동의하신다면 정중히 다운봇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불량 이용자를 알고 계시는 분은 댓글로 좌표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 같이 클린한 스팀잇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봐요^^

이 글은 보상을 받지 않겠습니다.

덧: @formysons 님의 댓글을 보고, 이게 좀 과한 행동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쩌면 저런 유저의 존재도 필요할지 모르겠네요. 한번 판단해보시고,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Sort:  

아우..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살아도 짧은 인생인데.. 인타까운 분이군요😩

맞습니다ㅜ 무슨 심보인지.. 관심병인지 욕구불만인지 모르겠어요. 뻘글 쓰면서 스트레스 풀 공간이 얼마든지 있는데 왜 이런곳에서 설치는지 모르겠습니다ㅠ 댓글 감사드립니다!!

오늘 쓴 글에 스티밋은 "천국에 커뮤니티가 있다면 현신한게 아닐까?"라고 써놓았었느데

역시 분탕질을 치시는 분들이 계시긴 계시는군요...

충분히 논의해 볼만한 여지가 있는 글이었습니다... 저 분 써놓은 글들이

확실히 보기 불편한 글들이 많네요 ...

이런 분들은 극소수입니다만, 있긴 있어요.
전 이런 분들을 보면 참을수가 없어져서 쫓아내려 안간힘을 쓰고 있지요.
왜 잘난척하며 완장질이냐, 하고 물으면 하말은 없지만요ㅠ ㅎㅎ
팔로우하고 해당글 읽으러 달려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어린애인 것 같네요 말 섞을 필요도 없이 다운 보팅으로 해결하시죠 ㅎㅎ

무슨 사명감인지, 저런 분들 상대하면서 스팀잇에서 쫓아냈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괜히 나서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ㅠ ㅎㅎㅎ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헐.. 가입인사 아니었는데.. 태그를 잘못 달았나보네요ㅠ ㅋㅋㅋ

맹목적인 반대나 비난은 안 그래도 부정적인 사고가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더 확신을 줄 뿐입니다. 트위터라는 SNS에서도 나왔듯이 극단적인 사상을 가진 몇 사람에 의해 일부 구역(?)이 이상해진 사태가 벌어진 것만 보면, 제 결론으로는 님의 행동이 그렇게 과하다고 보지 않습니다.

좋은 말씀과 공감 감사드립니다. 스팀잇 만큼은 그런 트위터와는 차별화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보상이 오고가는 플랫폼이니까요. 서로간의 매너가 꼭 지켜져야 한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다만, 위에 댓글 써주신분처럼 다소 반대하는 분도 계시기에 조금 조심스러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 재판에도 3심제가 있듯이 최소한의 경고 조치 같은 걸 설정해서 마지노선 같은 것을 정하여 선을 넘지 않게 유도하는 것도 바람직하다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꺼내봅니다.

좋은 말씀이네요. 다소 애매한 경우도 있을테니 말씀처럼 한다면 적절한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아예 분탈질을 하러 들어온 . 유저들은.. 뭐 다른 방법이 있겠죠ㅋㅋ

저런 글을 올리는 게 자유면 다운봇도 자유입니다.
@noctisk님이 스패머, 분탕러들 제보 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블락체인은 모든게 기록되죠. 옵션 열기 백날 해도 나중에 다 백일하에 드러날겁니다. 일단 냅두렵니다 :)

앗.. 제가 알림봇을 깨웠나보군요. 맞습니다. 기록은 영원하니까요.

저런분이 짱짱맨 태그를 붙여 보팅까지 받는다는게.. 전 납득할 수가 없습니다. 다운보팅 릴레이로 권선징악-해피엔딩인 마무리를 기대했는데, 조금 아쉽네요^^;; 어쨌든 깨끗한 스팀잇이 되었으면 합니다. ^^

생태계에 해로운것과 이로운것은 누군가의 이익을 기준으로 나누어진것입니다.
절대적인 해로운 것이었다면 도태되었겠지요.
스팀생태계도 같은 이치 아닐까요?
벼농사에 해롭다고 들판에 모든 피를 뽑는 수고는 필요없어 보입니다?
저런글들이 보인다는건 우리들의 스팀잇이 아직 건강하다는 신호라고 저는 봅니다만...

개인 의견은 다를 수 있겠지요. ^^ 욕설과 비매너도 허용돼야 하는 스팀잇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의견 감사드립니다~~

욕설과 비매너라고 하셨는데
어디를 말씀하시는 건지...?
저분 글들 쭉 봤는데
사회에 맺힌게 많으셔서인지 좀 과격하게 쓰신건 맞는데
욕설과 비매너는 안보이는것 같은데요?

문슬람이니 재앙이니 하는 글을 올렸고요, 저에게도 와서 주작이라고 댓글 달고 가셨습니다. 욕설은 없을지 모르겠지만, 눈살 찌푸려지는 행동이 비매너가 아닌건지요? 예전에도 그랬지만, @formysons 님은 가끔 반대만을 위한 댓글을 다시는 것 같아요. 단순한 반대가 아니라 진짜 생각이시라면 뭐 할말은 없습니다만.

반대가 아니라 다름 이었을겁니다.
혹시 반대한다는 의미로 읽혔다면 제가 부족한 탓인가 보네요.
죄송한 일을 했나보네요. 다름을 말하고 싶었는데...

아닙니다. 죄송할 일을 하신건 아니에요. 다만 저번에 있었던 일도 그렇고.. 제가 민감한지 그렇게 느끼는 모양입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스팀잇의 입장은 적어도 kr 태그를 다는 순간 블로그가 개인의 공간은 아니라는 입장에 가까운것 같네요
팔로우하고가요~

방문과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개인 블로그와는 확연히 다른 공간이지요.
맞팔후 방문하겠습니다~~

아, 나도 저 분 싫어요. 여기서 굳이 정치색 드러내지 마세요. 건전한 토론이라면 합의하겠지만 저런 식으로 어그로 노이즈마케팅 아주~거절입니다.

참고로 방금 차단했으니 무례한 짓은 그만두시기 바랍니다.

스팀잇에서까지 저런분 보고 싶진 않은데ㅜㅜ 감사드립니다. 괜히 언쟁을 벌여 깨끗한 스팀잇 공간을 지저분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다시는 이런일 없도록 해야겠습니다ㅠㅠ

그러게요.. 적어도 스팀잇은 저런 사람을 위한 공간이 아닐텐데.. 맞는 장소에서 놀았으면 합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497.97
ETH 2428.72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