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KIKI ] 불금엔 역시 "용쟁호투"

in #kr7 years ago

불금들 잘 즐기고 계신가요? COKIKI 입니다 ^^

더위가 언제쯤 조금이라도 꺽일지 모르겠네요.
출근하고는 웬만해선 사무실 밖에는 나가질 않습니다.
점심엔 차량으로 이동해서 "복지리"로 몸보신 좀 했습니다.
스티미언 여러분들도 건강챙기시고 몸에 좋은 음식들도 많이 드세요~

오늘은 정말 오래된 명작, "용쟁호투"라는 영화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미지 1.jpg

이소룡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마 없으실거에요.
이 영화는 이소룡이라는 배우를 세계적인 스타로 급부상 시킨 영화입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마약밀매와 인신매매등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있는 범죄조직의 두목 "한"을 체포하기위해서 미국의 정보부는
소림사 출신 무술고수인 "리(이소룡)"를 범죄조직이 있는 홍콩의 작은 섬으로 보낸다.
이 섬에서는 3년마다 무술대회를 여는데 이 대회에 참가자로 위장하여 조직의 비밀을 캐내고 끝에는 두목을
체포해야 하는 임무를 완수해야 하는데...

영화의 줄거리 자체는 크게 복잡하지 않고 단순합니다.
사실 극중에서 이소룡이 이 섬에 들어온 가장 큰 이유는 여동생의 복수때문이였죠.

이미지 6.jpg
이 인물이 이소룡의 여동생을 자살하게 만든 장본인 "오하라" 입니다.

이미지 7.jpg
두 사람의 대결.

이미지 2.jpg
정말 유명한 장면입니다. 지금까지도 수많은 패러디가 나오고 있는 장면이기도 하죠 ㅎㅎ
이소룡의 복수가 제대로 이뤄졌을지는 위 장면으로 유추하기 어려울까요?;
(혹여 못보신 분들을 위해 스포는 최대한 자제 ..)

이쯤에서 이 영화의 조연 두분 소개할게요.

이미지 4.jpg
빚에 쪼들리는 바람둥이 무술가"로퍼"

이미지 5.jpg
경찰에 쫒기는 가라데 고수 "윌리엄스"

영화에서는 나름 비중있게 나오고 주인공인 이소룡을 도와 범죄조직소탕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미지 8.jpg

그리고 이분이 바로 최종보스 "한" 되시겠습니다.
먼가 어둠의 포스가 느껴지지 않나요? ㅎㅎ

이미지 11.jpg

이미지 12.jpg
두 사람의 맞대결 장면.
결말은 스포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예상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미지 10.jpg
쌍절곤을 든 이소룡.
영화개봉이후에 꾸준히 여러 티비 프로그램이나 영화등에서 패러디 되었던 쌍절곤..
어릴때 주변에서 애들이 이거 한다고 참 머리꽤나 깨졌었죠;;;
이소룡을 연상할때 떠올리게 되는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수있습니다.

끝으로 영화의 초반에 나오는 의미있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미지 13.jpg

이미지 14.jpg

이미지 15.jpg

약간 철학적인 말이 될수있는데요.

이미지 17.jpg
(見指忘月)

사자성어로, 달을 가리키는 손가락에 눈이 팔려서 정작 보아야 하는 달은 못보는 경우를 말합니다.
핵심을 놓치고 본질을 깨닫지 못하는 걸 뜻합니다.

저도 항상 큰 본질에 대해 깨닫지 못하고 살아가는거 같습니다.
나이가 좀 더 들면 알수있을까요?

Sort:  

제가 넘넘 사랑하던 영화네요.^^
이 이상의 액션영화는 아직도 못봤어요. 오랫만에 이소룡의 모습-참 반갑네요.

좋아하시던 영화셨군요 ㅎㅎ
정무문, 사망유희에서도 참 멋지게 나옵니다~ 그의 연기는 참 특별했던거 같아요 ^^

전 모조리 봤죠. 영화포스터를 몰래 뜯어갔던 범죄의 추억도 있어요. 코키키님은 이소룡을 잘 아시네요? 설마 저랑 연세가 비슷하신건 아니죠?

으오와아ㅏㅏ오아아앗! 뽀득. 영화사에 남을 명장면이죠.

ㅋㅋ 네 아마 앞으로도 그 특유의 기합소리는 그 누구도 흉내낼수 없을거같아요.

ㅋㅋㅋㅋ. 이소룡 저 표정 볼때마다 이경규 생각나요 ㅋㅋㅋㅋㅋㅋ

ㅎㅎㅎ 이경규씨가 참 좋아하는 배우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복수혈전"이 나온게 아닐까 하는 ..

OCN에서 해줄때마다 봤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본적이 없어서 줄거리가 뭔지도 잘 몰랐는데 저런것이었군요..

네. 내용은 단순하지만 그 안에 이소룡만의 특출난 연기와 액션이 참 대단하죠.

Congratulations @cokiki88!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추억돋는 영화네요^^포스팅 잘 보았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간만에 추억이 물씬 올라와서 다시금 봤습니다 ^^

아뵤오오오오오옹~~~ 이소룡의 목소리가 들리는듯.....ㅋ

그만의 기합은 적들로 하여금 오금을 저리게 하죠 공포 그 자체 ㅎㅎ

항상 정성스러운 글들 감사드립니다.

https://steemit.com/kr/@segyepark/100 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세계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

진짜 이소룡은 전설입니다
저분을 싱하로 만들어버리다니..ㅠㅠ;
근데 그래서 더 알려진 공로도 있긴함;

네, 전설이죠. 말씀대로 코믹하게 희화화 된 측면이 있지만
알려진걸로 따지면 더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갈수있었다고 생각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98.53
ETH 2660.51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