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in #kr6 years ago (edited)

얼마 전 손가락 통증 때문에 동네 정형외과를 갔었습니다.

하는 일이 허구헌날 컴퓨터 앞에 앉아서
마우스만 딸깍거리고 키보드만 두드리는 거다 보니
언젠가부터 손가락이 아파오더니
특히 밤만 되면 뭐라 말할 수 없이 손가락이 불편해졌습니다.

자려고 누워서는 수시로 물갈퀴처럼 손가락을 쫙 힘주어 펼치기도 하고
손가락을 반대편으로 꺾기도 하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병원을 갔지요.

기억을 더듬어 보면
아마도 예전에 평소보다 훨씬 오랫동안 마우스로 작업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것이 일단은 원인 제공을 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둘째손가락만 아프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양손가락이 다 불편해졌죠.

주사.jpg

동네에 있는 정형외과를 일단 갔는데
대형병원 의사들도 요즘엔 많이 친절해졌다는 생각을 하기는 했지만
이 의사분은 그 친절한 정도가 지나쳐서 적응하기가 힘들 정도였습니다.

처음 진료실에 들어갔을 때부터
남자의사였음에도 당황스러운 미스코리아 웃음으로 맞이해 주더니
진료하는 동안에는 또 너무 과도하게 제 아픔을 공감해 주는 것 같아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오는 걸 참느라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 표정의 변화가 어찌나 변화무쌍하던지요.
의사도 참 쉽지가 않구나..요즘에는 서비스직업이 된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제가 잠깐 일하던 곳에서 만났던 동료 중 한명이 떠올랐습니다.
그 친구는 말을 할 때마다
별 얘기가 아닌데도 너무 심하게 웃으면서 얘기를 해서
대응하기가 좀 힘들었죠.

처음에는 같이 웃어줬지만
그것도 어느 정도지 계속 웃기지도 않은 걸 웃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웃는 사람과 무표정한 얼굴로 이야기한다는 것도
뭔가 어색하고 불편한 듯해서
늘 그 친구와 함께 있을 땐 난감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튼 그 친구와 비슷한 느낌을 준 의사는
우선 주사를 권했는데
주사라면 질색인 제가 싫다고 했더니
그럼 맞지 말자고 하더군요.

그렇다면 주사를 맞고 안 맞는 게 저의 선택에 따라 달라진다는 건데
일단 주사를 안 맞게 된 게 좋기는 했지만
뭔가 좀 미심쩍은 마음도 들었던 게 사실입니다.

결국 그냥 파라핀치료라도 받고 가라고 해서
파라핀치료라는 걸 받았는데
이게 어찌나 뜨거운지
가뜩이나 참을성이 없는 저는 너무 괴로웠습니다.

며칠치 약을 지어주고 다시 오라고 했지만
가지 않았습니다.

손가락 통증은 원인이 너무 다양하고 뚜렷한 해결책도 없어서
최대한 손가락을 쓰지 말라는데
애당초 그건 불가능한 일이고
결론적으로 뭐 특별히 이상이 없다는 거니
가봤자 또 뜨거운 파라핀치료나 할 게 뻔해서 말입니다.

다른 병원에 가볼까 생각도 했지만
그런다고 해서 뾰족한 방법이 있을 것 같지는 않아서
그냥 이대로 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 손가락의 불편함이 좀처럼 가시지를 않네요.
아마도 고질병이 된 것 같습니다.

현대의학은 아직도 부족한 게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Sort:  

손가락이나 손목염좌의 경우에는 뜨거운거보다는 아이스팩으로 차갑게 해서 붓기가 가라앉은다음에 치료하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날씨도 더워지는데 겸사겸사 아이스팩을 자주 대고 계시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오~아이스팩으로도 하는군요.
더운 날 뜨거운 찜질은 좀 힘들 것도 같은데 다음에 아이스팩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박원장님~감사합니다.^^

일단 염증이 있으니 염증 치료는 해야하지 않을까요?

병원에서도 염증약 줘서 먹긴 했는데요. 가기가 싫어서 말이죠.ㅠㅠ
언젠가 저절로 나을 때까지 기다릴 거에요.ㅎ

일단 뼈와 근육 관련이면 한의학이나 맛사지 같은게 더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수도 있겠네요.
서양의학으로 해결이 안 되는 건 그만큼 중한 상태는 아닌 거니까 이런 방법도 효과가 있을 거 같습니다.
greenswell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좀아파도 파라핀치료받는게 나으실텐데 ㅋㅋ
근본적임 치료는 일을 그만두시는것밖에없죠 ㅜㅜ
스트레칭자주해주세여!!

제가 좀 참을성이 없어요.ㅋ
일을 그만둘 순 없으니 스트레칭이나 자주 해야겠습니다.
케빈님!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두면 안돼요...
요즘 따뜻하게 해주능 손장갑 같은것도 있어요
저녁에 그런걸로 찜질좀 해주세요

상태가 좀 심할 때에는 그런 방법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고고공 토닥토닥 ~~
저는 가끔 손가락이 저릿한 경우가.. 잠시 쉬며 몸을 이리 저리 풀어주곤 하네요 ~~
잘모르긴 하지만 손가락이지만 단순히 손가락만의 문제가 아니라 허리나 어깨의 긴장 자세일 수도 잇어요 서로 연동되어서 움직이기에 평소 몸의 긴장이나 상태등을 알아 차려주면 좋다네요 ~~
요즘 재미있게 읽고 있는 <근육재훈련요법>을 읽어 보시면 흥미로우실지도요 ^^

건강한 몸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허리나 어깨도 찌뿌둥하기도 하네요.
하긴 몸의 근육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그럴 수도 있겠어요.
긴장을 풀도록 우선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다.
추천해주신 책도 흥미로울 거 같습니다.
걱정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엄청 착한 의사쌤 아니었을까요?? 의사쌤 묘사 부분이 너무 웃겼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오랜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통증이라...

저도 업무 특성상 컴퓨터 사용이 잦은데... 그나마 야구가 취미라서 좀 괜찮은걸까요?

얼른 쾌차하시길 빕니다^^

실제로 의사쌤이 정말 독특했습니다. 목소리도 하이톤이고 어찌나 과잉친절인지...
야구를 하신다니 훨씬 나으실 거 같아요. 운동을 하면 좋잖아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hoim님!^^

저는 요즘 손목이 많이 아파요 ㅠㅠ 피씨와 스마트폰 자주 사용하니 어쩔수 없나봐요.. 코드님 틈틈이 스트레칭하시고 사용안할수는 없지만 무리하지는 마세요!!

에고~좋은예감님도 손목 통증이 있으시군요.
피씨랑 스마트폰이 아무래도 원흉인 듯하네요.ㅠㅠ
저도 스트레칭하겠지만 좋은예감님도 스트레칭하시고 조심하셔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저는 스팀잇 익명게시판 “스팀잇대나무숲”입니다!! ^^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네~반갑습니다.
근데 익명게시판이 뭔가요? 이름이 참 좋네요.^^

저는 휴대폰 많이 사용해서 손가락이 아팠는데... 스팀잇 하면서 더 심해져서... 가급적 PC로 스팀잇하고 있어요. 손가락 통증은 손가락 운동과 휴식밖에 없는것 같아요. ^^;

휴대폰 많이 사용하시면 손가락통증은 피해갈 수 없는 거 같아요.
꾸준히 스트레칭하는 방법 밖에 별 도리가 없어 보이네요.ㅠㅠ
다크호스님도 쉬엄쉬엄 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522.98
ETH 3089.61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