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으로 생긴 시간

in #kr6 years ago (edited)

시간이 덤으로 생긴다는 건 정말 기분 좋은 일이죠.

시계.jpg

어제 일본에 살고 계신 큰아버지가 사촌과 함께 그것도 사촌의 남편까지 동반해서 갑자기 오시겠다고 해서 대청소를 했습니다.
이번 주말은 꼼짝없이 큰아버지 가족들과 함께 보내야겠다 싶었습니다.

친척도 자꾸 봐야 정이 드는 법인데
사촌과는 나이차이도 많이 나는데다
워낙 몇년에 한번 볼까말까 하다 보니 그리 살가운 사이는 아니라
좀 불편한 주말이 되겠구나 싶었죠.

어쩐지 며칠 전부터 핸드폰으로 계속 국제전화가 오길래
무슨 보이스피싱인 줄 알고 아예 수신거부를 했는데
그게 큰아버지셨나 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저녁 때가 되니 큰아버지가 집으로 안 오신다는 겁니다.
어찌 이런...

원래 한국에 오시면 거의 저희 집으로 오셨는데
아무래도 사위까지 함께 있으니 저희가 불편할까봐 배려를 하신 거겠죠.

그렇다 해도 청소에 들인 내 열정과 시간은 어디서 보상을 받나 하는 생각에
순간 잠시 멘붕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허탈감에 좀 어이가 없기도 했지만
어차피 대청소야 지난주부터 하려고 했던 일이고
깨끗해지면 두루두루 좋은 일이니 뭐 잘 된거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았던 건 갑자기 한가하고 자유로워진 느낌.
원래는 제 시간이었던 건데도 뭔가 시간이 덤으로 주어진 듯한 착각이 들어서
오히려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때때로 이럴 때가 있지요.

갑자기 예정된 강의가 공강이 된다든지
중고등학교때 갑자기 단축수업을 한다든지 할 때요.

이럴 때면 왠지 시간을 공짜로 얻은 것 같아서
갑자기 생겨난 시간을 어떻게 보낼까 하는 행복한 고민에 빠지곤 했습니다.
결국은 뭐 특별히 하는 일 없이 시간을 보내기 일쑤이긴 하지만요.

일할 때도 마찬가지인 거 같아요.
까다로운 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갑자기 일 자체가 취소되어 버리면
손해를 보더라도 기분은 오히려 후련해지고 좋아지잖아요.
불편한 약속이 취소될 때도 마찬가지구요.

오늘도 큰아버지가 갑자기 오실 수도 있기 때문에
아침부터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었는데
결국 아빠만 밖으로 나가셔서 만나고 돌아오셨습니다.

결국 전 오늘 하루도 번 셈이 된 거죠.

덤으로 생긴 시간.
자유로운 시간이 유달리 좋았던 오늘이었습니다.

Sort:  

땡큐~~

유아웰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겠다고 글을 보며 생각합니다 ㅎㅎ

저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rteo님!^^

뭐야 형.. 글잘쓰잖아..반전..

이거..칭찬?
반전이라는 말이 상~~~당히 거슬리지만 내가 글 잘 쓴다는 말을 다 듣다니...ㅋㅋ
Thank you!

아. 저는 한것도 없는 벌써 주말이 끝나가네요 ㅠ 시간을 뺏긴기분..ㅋ

정말 주말은 늘 뺏기고 사는 것일 수도...쉬는 날은 정말 시간이 너무 빨리 가잖아요.ㅋ

한참 아이를 키우는 입장이 되어보니 정말 짧은 덤의 시간이 그리 소중할수가 없네요~~^^ 피곤하여 대부분 잡니다만... ㅠㅠ

잠 자는 시간도 소중하죠.^^
피곤할 땐 잠깐만 자도 꿀잠처럼 개운할 때가 있더라구요.ㅎ

공강! 오랜만에 듣는 행복한 단어군요. 오늘 하루 행복하세요.^^

네~정말 행복한 말입니다.^^
hansangyou님도 남은 휴일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은 금이다란 말 틀린 말이 아니죠. 신간을 선물 받으셨네요.
그런데 전 갑자기 시간이 생겼는데 같이 놀 사람이 없을 땐 좀 허탈하기도 하더라구요.

저도 늘 갑자기 시간이 생기면 마땅히 할 일이 떠오르지 않더라구요.
그냥 기분만 좋은 거지 뭐 특별히 알차게 보내거나 하기는 힘든 거 같아요.^^

정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셨군요.!!!
역시 코드명999님 대단하십니다.!!


축하합니다.!
『주간어워드』 시상식 2차에 당첨되셔서 30% 지원을 받으셨습니다. 매주 마다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니 참여부탁드립니다.^^

ㅎㅎ감사합니다. 스타일골드님!
제가 추천해드린 글도 해주셨네요.^^
근데 제가 추천해드린 글에 추천자가 다른 사람으로 되어 있네요.ㅋ
바쁘시다 보니 많이 헛갈리시나 봅니다.ㅋㅋ
정말 너무 애쓰시네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신이 없네요. 제가 맛이 갔나봅니다.ㅋㅋ

아~맛이 가신게 아니구요.ㅋ
저라도 정신이 없을 거 같습니다.
많은 분들 챙기셔야 하는데 해주시는 것만도 감사한 일이죠.
좋은 밤 되세요~스타일골드님!^^

이번에 당첨되신 분들이 다 혜택을 찾으러 오지 않아서 공지를 하고 하면서 조금 꼬인듯 합니다.^^
아직 scv님께서는 확인하지 않으신듯 하네요.!! 뭔가 꼬여서 정말 죄송합니다.^^

네~이해합니다.
에구~죄송하다니요.
전혀 죄송하실 일 아니시니 신경 쓰지 마셔요.ㅎㅎ
감사합니다. 골드님!^^

내일이 월요일인줄 알았는데 일요일일 때..정말 세상을 다 갖은 기분이 들어요 ㅋㅋㅋ 주말 재밌게 보내세요!

오~그건 정말 이루 말로 다 할 수 없을 기쁨이죠.ㅋㅋ
가끔 그럴 때가 정말 있는 거 같아요.ㅎㅎ
좋은 일요일 되세요~designkoi님!

Free Full Voting Event4등 당첨. 풀보팅하고 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좋은 이벤트 감사합니다.
에스더김님. 즐거운 한주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748.21
ETH 3314.18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