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의 기울기

in #kr6 years ago (edited)

빨간 우산 파란 우산 찢어진 우산~~♬♪

오늘은 비가 왔죠.
비 오는 날은 참 걸어다니기 싫은데 어쩔 수 없이 걸어야 할 일이 생겨
우산을 들고 나갔었습니다.

우산은 어찌 보면 좀 미스테릭한 존재입니다.
제가 직접 산 기억은 없는데 어떻게 된 게 항상 집에는 우산이 있어요.
비 오는 날 집에 누가 오기라도 하면
돌아갈 때는 으레 저희 우산을 가져가기도 하는데
우산은 어디서 샘 솟기라도 하는 걸까요?

아무튼 항상 집에 우산이, 그것도 여러 개가 있습니다.
물론 못 쓰는 우산들도 있지요.
접히는 게 시원찮다거나 한쪽 살이 심하게 꺾여서 도저히 들고 다니기에 민망할 만한 것들도 있으니까요.
이런 우산들은 바로바로 버려야 하는데
집어들었다가 못 쓰는 거네? 하면서 다시 원래 있던 자리에 내려놓습니다.
그러다 보면 언젠가 못 쓰는 우산은 사라지고 또 새로운 우산이 그 자리를 채워줍니다.
마치 보이지 않는 손이 작용하듯이 말이죠.

우산-1.jpg

우산을 쓰고 다니는 건 참 귀찮죠.
게다가 누구랑 같이 있을 때 우산이 하나밖에 없으면 이게 참 은근히 피곤한 일입니다.
편한 사람이라면 괜찮지만 불편한 사람과 같이 우산을 쓰게 되면
물리적으로 더 가까워진 거리 때문에 내 공간은 여지없이 깨지게 되고
뭔가 어색한 분위기를 없애기 위해
계속 이야기를 해야 한다는 등 아주 난감한 상황이 되곤 하니까요.

가끔 보면 둘이서 우산 하나를 쓰고 지나가는 사람들 중에
우산을 든 사람이 혼자서 우산을 거의 독차지하고 가는 걸 볼 때가 있습니다.
옆의 사람은 그냥 말 그대로 온 비 다 맞으면서 우산 속으로 머리만 살짝 들이민 것 같은 모습요.
이런 걸 보면 전 속으로 혀를 찹니다.
이기적인 사람 같으니라구...하면서 말이죠.

예전에 학교 다닐 때
교과서를 가지고 가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짝꿍과 같이 책을 봐야 했을 때도
이와 비슷한 걸 느꼈던 것 같아요.
물론 저같은 경우는 한가운데에 책을 놓고 짝꿍과 같이 봤습니다.
전 기본적인 배려는 하고 사는 사람이니까요.ㅋ
근데 그 때도 가끔 보면 말은 같이 보자고 하면서도
자기 혼자 자기 책상에 책을 놓고 보는 애들이 꼭 있었죠.
말하자면 우산을 혼자 쓰는 사람들과 같은 부류의 사람인 거죠.

우산을 같이 쓸 때 일행을 향한 우산의 기울기는 사랑과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비를 맞지 않게끔 그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우산을 더 기울일 수 밖에 없을 테니까요.

오늘처럼 비 오는 날에는 집에서 빗소리를 듣거나
까페에서 차 한잔 하면서 비 맞고 지나다니는 사람들 지켜보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오늘은 빗소리를 들을 만큼의 비가 오지는 않지만 말입니다.

Sort:  

기울기 공감가네요 ㅎㅎ
비오는 날은 맞고 다니는거 보단
빗소리 듣고 있는게 제일 좋죠.

맞아요. 비 오는 날 비 맞고 다니는 건 정말 싫죠.
근데 또 빗소리는 좋으니 이건 무슨 모순인지..ㅎ

nice....go ahead

Thank you!!

기울기가 0이면 무한의 사랑인가요..!
둘다 맞으면서 가는게 무한의 사랑이겠네요 ㅎㅎ

ㅎㅎ간지형아!
집에 식초가 없네! 라면에 식초를 너무 많이 넣었나봐!ㅋㅋ
그리고 둘다 비를 맞으면서 가다니 웬 궁상?ㅋㅋㅋ 요즘 우산 얼마 안 함!
ㅋㅋ이거 가즈아체인데...죄송합니다!

일상의 소재로 좋은글 남겨주셨네요^^ 멋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ohnanana님! 생일 축하드리고 편안한 밤 되세요^^

오늘은 결혼식이 있어 날씨가 좋았으면 했는데 비가 왔네요 ㅎㅎ
그래도 오늘 내린 비로 미세먼지가 싹 사라져서 기분은 좋네요 ^^

결혼식 하신 분들도 비가 와서 좀 불편하셨겠어요.
그럼 이제 미세먼지 없는 내일이 되겠네요.^^

합주 끝나고 집에 오는 길에는 비가 꽤 오는 듯 했네요..
뒷풀이가 없어 슬프기도 하고.. 비오는 날인데.. 아쉽기도 했네요~
내일이 월요일만 아니었으면 하는 생각도.. ㅎㅎㅎ

뒷풀이 못 하신 거 다음에 왕창 하셔요.ㅋ
너무 슬퍼하지 마시고 ㅎㅎ 월요일 다시 화이팅하세요!^^

우산에대한심도있는생각이네요^^

심도 있기는요.ㅎ 그냥 뻘글인 걸요.^^
오늘 우산 쓰고 다니다 보니 생각이 나서 쓴 겁니다.ㅎㅎ
좋은 밤 되세요! gomyh16님!

비오는날 카페 너무 좋져... 후후

비오는 날 까페 너무 좋긴 한데
까페에서 나가기 전에 비가 그치는 것도 중요해요.ㅋㅋ

비오는날은 집에만 있는게 젤좋아요~ㅎ

비 오는 날 집에서 뒹굴뒹굴..정말 최고 맞습니다.^^

애인이라면 좀더 안으로 끌기 위한 밀당이 아닐런지.ㅋㅋ

하긴 애인과 함께라면 비 오는 날이 꼭 싫지만은 않을 것도 같네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6832.31
ETH 2344.40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