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시즌

in #kr5 years ago

xacnecaw5duzhmkkoucv.jpg

(아약스의 무덤, 요한 크라위프 아레나. 너희들은 이렇게 끝나선 안 되는 팀인데. 이미지 출처)

로마의 팬이자 크라위프의 신봉자며 메시의 추종자이자 잉혐.

신께서 날 조롱하시는 것 같다.
희망의 맨 꼭대기에 올린 후, 발로 차 끝 모를 밑으로 떨어뜨리셨으니.
내가 축구의 그림에서 희열과 은밀한 합일을 느낀 것은 2014-15 시즌이 마지막이었다.
로마가 가장 아름다운 유니폼과 스쿼드를 보유하고,
바르셀로나의 화려한 삼두 괴물이 혐오스런 얼룩말들을 끝장냈을 때.
그 뒤 머랭들이 3연속으로 빅이어를 가져갔고
두 잉글랜드산 부리들이 어처구니없는 기적을 쓰며
요한 크라위프 더비라는 전대미문의 순간은 기약 없이 물거품이 됐다.
어쩌면 객관적으로 축구는 더 재밌어졌는지도 모른다.
마스체라노와 메시를 좌절시키던 젊고 빠른 98년생 음바페처럼.
그것도 축구고, 나는 그 모든 것을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다.
클로프와 포체티노, 두 위대하고 용감한 감독에게 어찌 경의를 보내지 않을 수 있을까?
많은 축구 팬들의 오만을 부쉈으니 더더욱.
그렇지만 내가 사랑하는 것들이 퇴물이 되었다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려운 일이다.
늙은 토티와 함께 나도 은퇴해야 했을까?
그 바로 뒤에 로마의 기적이 있었지만, 사실 완벽하게 아름다운 그림은 아니었다.
크라위프에게 2010 네덜란드가 그렇게 보였을까?
현실이라는 합리적 단어는 필연적으로 의미에 대한 미학적 물음을 수반한다.
그 현실마저도 당분간은 어두컴컴하다.
환희 없는 이해와 분석을 할 정도의 열정이 남아 있을까?
내 삶은 축구 전문가가 아닌데.
더 미치기 전에, 더 노망나기 전에,
파스토레의 잠깐의 달콤함과 메시의 얼마 남지 않은 불꽃과
무엇보다 아약스의 경이로운 도전을 기억하며
남은 세리에 A 세 라운드에서의 기적을 기도할 뿐이다.
가장 높은 한 점에만 눈을 둠으로써 우리는 편협해지고
많은 아름답고 소중한 것들을 놓치곤 한다.
그러나 그 아름답고 소중한 것들에 어디까지의 의미가 있을까?
결국 축구인데.
모든 형태 있는 것은 유한하고
타인에 지나치게 몰입하는 것은 어리석고 건강에 좋지 못하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731.36
ETH 2678.00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