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DPOS..스팀과 이오스

in #kr6 years ago

저를 두고 하신 말씀같아서 여기에 댓글 남깁니다.

블록생성 노드유지 하드포크를 위한 작업은
아주 당연한 기본입니다그 이외에 증인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다시 말하지만 블록생성을 아무 문제없이
하고 서버업데이트를 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니가 해보던가 이딴 소리 하시면 안되는겁니다

그 이외에 하고 있는 일들을 댓글로 남겼습니다. 다른 증인들도 제가 아는한 코드리뷰나 테스트 등 안보이는 곳에서 나름대로 열심히 활동 중입니다. 물론 제가 전부 세세히 아는 것은 아니라서 게으르게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제가 본 바로는 노력을 많이 합니다.

그리고 이오스에 너무 관심을 두시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정황을 본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스팀 증인이면 스팀에만 100%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저는 스팀 증인이 스팀에만 관심있길 바랍니다

홀더 심정에서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다고 봅니다. 암호자산에 드는 에너지를 100이라 할 때 스팀은 제게 90 이상입니다. 나머지 10은 다른 암호자산을 연구하고 그쪽 커뮤니티와 소통하는데 듭니다. 그래야만 저도 개인으로서, 증인으로서 발전할 수 있습니다. EOS에도 당연히 관심이 있고 보유도 하고 있고 국내 BP분들께 종종 조언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건 DPoS에 오래 몸담은 사람으로서 제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팀 안 개구리가 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코인도 비슷한 사례들이 있는데 자기 코인만 아는 시각은 암호자산 산업을 키우는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스팀에서의 제 목표는 스팀을 키워내는 것이지만 좀 더 큰 개인의 목표는 국내 암호자산 생태계와 산업 전반을 키워내는 것입니다.

이오스 BP 중에 스팀에도 양다리를 걸치겠다고
하는 BP가 있으면 이오스 홀더들이 가만히 놔두겠습니까?

EOS BP 운영을 하는 상위 20위은 제가 아는 경우만 해도 3명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선 찬반이 있겠지만 전 양쪽을 동시에 운영하는 것 자체가 문제라기보다는 그렇게 해서 퍼포먼스가 떨어지는 경우가 문제라고 봅니다. 행동의 결과로 판단을 했을 때 별로면 그 때 투표를 철회하면 되는 것이고요.

개인증인들은 이제 그만 증인에서 내려오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개인증인이 발전저해를 하는 것을
본인이 알고 있음에도 자리 유지를 추구한다는 것
자체가 어뷰징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 개인증인들이 다 내려온다면 스팀에는 남아있는 증인이 없을 것 같네요. 현재 증인보상으로는 기업형 증인이 들어오기가 어려우며, 들어오더라도 스팀에만 100% 집중할 수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기업형 증인이 나올 수 있도록 지금 제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저도 나름대로 스팀을 발전시키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지만 충분히 만족시켜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저야 증인자리에 큰 미련이 없고 스팀을 떠나야한나면 그럴 수 있겠지만 지금 지원드리고 있는 기업들이 여럿 있어 이분들께 누가 될까봐 열심히 버티고 있습니다. (참고로 추천해주신 스팀헌트에도 꽤 많은 파워를 지원드리고 있습니다)

Sort:  

지금 개인증인들이 다 내려온다면 스팀에는 남아있는 증인이 없을 것 같네요. 현재 증인보상으로는 기업형 증인이 들어오기가 어려우며, 들어오더라도 스팀에만 100% 집중할 수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기업형 증인이 나올 수 있도록 지금 제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 말에는 전혀 동의할수 없습니다.
오히려 기업들은 비젼이 보인다면 당장의 적자를 감수하고도 진입합니다.
AMAZON.com이 처음부터 이익을 내서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입을 했을까요?
아마존은 초기5년 이상은 매출의 20%이상을 적자를 보면서 버텼습니다.
페이스북도 초기 5년 이상은 적자를 보면서 견뎌왔습니다.
테슬라도 지속적인 적자를 보면서 미래의 과실을 노리고 버티고 있습니다.

증인보상이 적어서 오히려 기업증인이 들어오기 어렵다는 이야기는
넌센스로 들립니다.

오히려 20명의 증인들의 담합으로 기업증인이 들어오는걸 막고 있지는
않는지 생각이 듭니다.

만약 기업증인이 대거 들어온다면 기업증인들은 수백억 투자를 받고
진입을 할 수 있기에 더욱 더 적극적으로 스팀잇 킬러댑을 개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본계정으로 글 써주세요.

본계정이 따로 있으신 분인가보네요?

전체 댓글들을 보면 방향성이 보여서요.
그리고 명성도 25가 쓸 댓글들은 아니니까 본계정을 숨기려고 만든 계정 같아요.

아 그런 의미셨군요. 본계정을 안쓰시는 말못한 사정이 있으실 수도 있으니 그러려니 하겠지만 한쪽은 상대를 알고 다른 한쪽은 모르는 상황이니 건설적인 토론을 하기에 좋은 환경은 아니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099.74
ETH 2639.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