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밋은 실전이다

in #kr7 years ago

어제 Noteefi로 @dan에게 달린 알림이 하나 왔는데 눈에 띄는 것이 있었다.

I plagiarized. The victim is very hard. I want to delete all my posts. If not, I want to express all my articles in terms of points. He has a lot of trouble with my plagiarism in Korea. Please find a way.
My wrong choice makes it difficult for Koreans, who are users of all posts I posted, to be called "노자규". Please delete all my posts or find a way to edit them. If not, I would like a way to search http://www.naver.com.
출처1, 출처2

무슨 일인고 하니 찾아봤더니 이런 댓글이 있었다.

스팀잇코리아께

귀하는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해 남의명의를 유출및 도용그리고 사칭하는등 개인정보법 위반 사실을
고발코저합니다
이를빙자래 부당하게 이득을
편취한 것은 범죄이기에 더이상두고볼수없고 차후 저를
방어하기위해서라도 사건화하여
형사적법의 판결을 구한뒤 민사적
손해배상책임도 청구할예정임을 밝혀드립니다
관할경찰서 사이버범죄팀내지
검찰청에 변호사에게 위임하여
처리함을 양지바랍니다

노자규 배상

출처3

상황을 대충 파악해보니... 저작권 침해로 고소를 당할 수 있는 상황인데 글은 내려가질 않고... 이래저래 복잡한 처지인 것 같다. 하지만 결과는...

noway.jpg

블록체인에 올리는 순간 되돌리고 싶어도 되돌릴 수 없게 된다. 증거자료로 사용하기에도 아주 좋다.
꽤나 상스러운 표현이지만 매우 유명한 온라인 격언이 딱 들어맞는 상황이다. (나무위키 참고)

isj.jpg

스팀은 실전이다. 작은 보상 노리다가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미리미리 양심적으로 착하게 살자.

Sort:  

어머 방력있으시네요 ㅎㅎ

처음 가입해서 많이 보았던 계정이네요. 눈에 확 띄는 썸네일을 가지고 계셔서 자연스럽게 눈길이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타인의 글 뿐 아니라 명의까지 도용해서 부당한 수익을 취한 것이었다니...

그러게요... 사이다 결말 기원합니다

결국 이렇게 되는군요. 원작자분이 화가 많이 나셨더군요. 명의 도용/훼손/저작권 침해까지 3중으로 걸린 상태입니다. kr최초로 저작권 침해로 인한 마스터 노드에서의 게시물 블락조치를 볼 수 있겠네요.

스티밋 차원에서 삭제는 할 수도 있겠지만 노드에선... 아무튼 안타깝습니다

내용을 보니까 @soyo님 까지 애매한 상황으로 끌려 들어가셨더군요 ㅎ 고생하셨습니다.

맞아요. 스팀잇에서는 영구적으로 삭제불가능이란 조건이 붙으니 더 신중하게되요.
나의 포스팅으로인해 누군가 피해를받거나 기분이 상할수있으니까요.
무분별하게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스팀잇이 할 수 있는 하나의 역할인것도 같네요.

맞아요. 정말 신중해야 하더라고요. 착하게 사는 것만이..ㅎ

정말 첫사례가나온다면 앞으로 좋은 선례가 되겠네요!!

약간 무섭네요.

결말이 이렇게 지워지네요.
처음부터 좀 이상하다 싶었는데

막짤 시원하네요 ㅎㅎㅎ

욕설이 나와서 좀 주저되긴 했는데 저것보다 상황을 더 잘 설명하는 짤이 없더라고요 ㅎ

아침부터 사이다짤보니 힘이나네요 ㅎㅎ

표절 근절 포스터 하나 올리고 갑니다.
스팀잇 유저 모두가 creative 한 creator 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079.94
ETH 3266.85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