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직업은 치과기공사입니다.

in #kr8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125_234919708.jpg

안녕하세요 클래스룸입니다 ~
앞서 몇번 말씀 드린적이 있습니다 ㅎㅎ 제 직업은 치과기공사 입니다.

치과 기공사란 어떤 직종인지 생소한 분들이 많을텐데요
치과 기공사는 의료기사에 포함됩니다.

의료기사는 방사선사,임상병리사,치위생사,물리치료사,작업치료사 그리고 바로 치과기공사로 분류가 됩니다.

치과기공사는 치과에 내원한 환자의 구강 속 보철물을 제작하는 일을 합니다.
가령 치아가 썩거나 파절이되면 그곳을 대체할 대체물을 만드는 것이지요 금이빨(gold crown),임플란트,틀니,교정장치 등을 만드는 임무를 하며

각 파트마다 본인이 원하는 파트를 선택하여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최고의 목표는 환자의 치아기능을 회복하고, 발음, 심미적으로 우수한, 즉 씹고 뜯고 즐기실 수 있게 해드리는 것이 최고의 목표이지요.

치아란 것이 작고 사람의 입안은 정말 예민하며 복잡한 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개개인에 따라 같은모양은 하나도 없으며 성별,나이,인종에 따라 치아의 특색또한 다양하기에

정교하고 세밀한 작업을 해야되는 직업입니다.

그렇기에 배우고 숙달되어 우수한 보철물을 만들기위해선 오랜시간 훈련되고 숙달되어야 합니다..

이 직업에 가장 무서운 부분은 바로 돌이킬 수 없는 점 입니다..

하나의 보철물이 탄생하기 까지 수많은 과정을 거치는데 그 중 하나라도 잘못된다면.. 그 보철물이 환자 구강에 끼어지는순간 불편하고 안맞게 됩니다.

한과정을 잘 못하게된다면, 하루 종일 만든 보철물을 다시 작업해야 할 수도 있기에

매사 신중해야됩니다.. 그렇기에 처음 배우는 경우엔 서툴기에 더 힘이 드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기술이란게 다 그런것 같습니다.. 처음이 가장 중요하고 배우는것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발전하는 속도의 차이는 크다는걸...

그렇기에...열심히 배워야 할 시기입니다..

치과기공사란 직업 들어보니 어떠신가요 ㅎㅎ 이런 직업도 있었구나 싶으셨을꺼 같아요.

대한민국 모든 할머니 할아버지분들이 갈비를 뜯게 되실때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재밌네요. 직업의 세계 같이.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흥미로우셨다니 감사합니다~.~

와 멋지세여. 그런 보철물을 누가 만드는지 몰랐는데
그런것을 만드는 직업이 따로 있었군요

멋지십니다. 살포시 팔로우하고 갈게여 자주 놀러오겠습니다.

엇 팔로우 감사드려요 맞팔하고 자주 소통하면 좋겠습니다

가까운 친구중에 치기공과를 다니는 친구가 있어 치기공사에 대해서는 알고 있긴했는데 이렇게 자세히 알지는 못했어요 ㅎㅎ

이 직업에 가장 무서운 부분은 바로 돌이킬 수 없는 점 입니다..

정말 그렇겠군요.

제 입안에도 교정기가 들어가있는데 치기공사분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있을수 없었겠죠? ㅎㅎ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타나마님 잘 지내고 계시죠 요즘 찾아가질 못해서 죄송합니다... ㅜ ㅜ 자주 놀러갈께요

교정치료 잘 받으시길 바래요~.~

아닙니다 ㅎㅎ 다음주 화요일에 또 치과 가야해요~~

여유 있으실때 한번씩 놀러오세용 ㅎㅎㅎ

화이팅입니다 의료에관심이있어 읽어보았는데 흥미롭네요 ㅎㅎㅎ 팔로우하고보팅하고갑니다 ㅎㅎㅎ

흥미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맞팔합니다~

정말 '꼭 맞는' 것만 만들어야 하니 그만큼 어렵고 힘든 작업일 것 같아요ㅠ 그래도 클래스룸님의 손에서 만들어진 보철물 덕분에 맛있는 음식도 먹고, 인간의 기본적인 '식'을 만족시킨다는 생각을 하면 정말 뿌듯하실 것 같아요! :)
작업 특성상 어깨가 뭉치지 않게 쉴 때마다 어깨 풀어주는 운동 하셔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어깨 뭉치는것 까지 신경써주시고 정말 친절하세여 ㅜ ㅜ 감사합니다!!

치과기공사이셨군요! 제 삼촌이랑 같은 직업이시네요! ㅎㅎ삼촌은 돈 엄청 많이 벌으셨더라고요! ㅋㅋ마지막 줄... 할머니 할아버지분들이 갈비를 뜯게 될 떄까지 ㅋㅋㅋㅋㅋ 응원합니다! 파이팅

오 삼촌도 기공사이시군요!! 돈 많이 버신다니 훌륭하신 분이신가 보네요 저는 갈길이 머네요 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멋있는 직업이예요! ㅎㅎㅎㅎ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희님 응원 감사드려요~~~!!! 희님도 항상 화이팅 하세요!!!

오늘은 맘이라도 짱짱하게 먹고있어야겠어요
너무 추워요

그죠 요즘 계속 날이 너무 추워서 걱정됩니다 ㅜㅜ 짱짱맨 감기 조심하세요!!!

저도 거즘 6년동안 교정기를 장착했었거든요 ㅎ 그래서인지 괜시리 감사하게 느껴지는 직업이랍니다 :) 앞으로도 홧팅 하세요^^

오래 착용 하셨네요!! 치료가 잘 마무리 되신것 축하드려요~~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라나님도 화이팅이요~!!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오늘도 수고하시는 님이 떠올랐습니다.

수고하시고 힘내셨으면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1
BTC 59794.17
ETH 1581.7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