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껍질

in #kr6 years ago

my little Tarzan.jpg

요즘 타잔은 본의 아니게 유치원에서

종일을 놀다가 오후 늦게서야 집에 돌아옵니다.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려는 타잔맘의 살폿한 움직임에

타잔이 피해아닌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이지요.

종일반으로 시작하기 전 날,

타잔맘은 누누히 타잔에게 이릅니다.

"내일부터 며칠동안은 유치원에서 좀 오래 있다 와야 해.

엄마가 좀 바쁜 일이 생겨서 말야… 친구들하고 잘 놀 수 있지?"

“싫어요…싫어으…”

자꾸만 싫다고 하는 녀석,

그래도 알아 들었겠거니 했습니다.

원래의 귀가 시간이 훨씬 지나 오후에 짬을 내어

유치원에 전화했더니 선생님이 그러십니다.

“어머님~ 오전반 끝나고 00이두 차를 타겠다고 해서 난리가 났었어요”

갑자기 식은땀이 솟습니다.

어제부터 그렇게 세뇌를 시켰건만

녀석은 ‘진짜’ 싫었던 모양입니다.

저녁 늦게서야 품에 안긴 녀석은 엄마를 쳐다도 안 봅니다.

가슴이 싸아하게 내려 앉습니다.

언제였던가요…

타잔이 말도 트이기 훨씬 전 8개월 즈음,

‘연중145일 출장맨’ 타잔아빠가 모처럼의 휴가를 내왔습니다.

육아위로 여행계획까지 세워서 말이죠.

쭈쭈 타잔을 어머님께 맡기고 3박4일을 푸욱~ 쉬러 갔습니다.

하지만 엄마들의 마음이 그런 건지

떠나 있는 제 마음도 그리 편치는 않더군요.

여행 마지막 날,

아침부터 서둘러 쭈쭈 타잔을 데리러 갔더니

이 녀석 엄마를 외면하는 겁니다.

얼굴을 이리 들이대면 저리 돌리고 저리 들이대면 이리 돌리고…

확실한 외면이었습니다.

생기다 만 제 맘에도

어린 저를 두고 어디론가 사라졌다 나타난 엄마가

원망스러웠던가 봅니다.

타잔맘이 여행 간 사이 며칠동안

타잔은 처량하기 그지 없었다 하는군요.

잠도 안자고 먹지도 않고…

쭈쭈 타잔의 그 표정, 아직까지도 생생하게 남아 있는데

이번에 또 타잔이 똑같은 표정을 짓는 겁니다.

며칠을 보내면서도 이런 마음이 들진대,

맞벌이를 하는 부부의 종일반 아이들은 어떨른지…

또 그 부모들은 어떨른지…

아이와 미래를 둘다 놓칠 수 없기에 무엇이던 해보려는 제 욕심이

그야말로 저만의 욕심인 건 아닌지…

다행히 이런 엄마의 저린 마음을 알았는지

종일반 둘째날 부터는 웃으며 씩씩하게 옵니다.

친구들하고도 더 친해졌는지 누구누구 못듣던 이름까지 대며

자랑한다고 수첩도 들고 가고 나눠먹는다고 사탕도 들고 갑니다.

오랜만의 단비에

타잔의 스누피 우산을 들고 마중을 나갔습니다.

“배 안고파? 오늘 간식은 뭐 먹었어?”

“으응~ 만두껍질”

유치원에서 부모들에게 나눠준 메뉴판엔

'수제비’라고 써 있네요. ^^

Sort:  

맞아요, 아이를 떼어놓는 게 쉽지 않죠. 그런데 그것도 둘째 생기고 몇 번 반복하다보니 그냥 어련히 잘 적응하겠지 하고 넘기게 되네요 ^^

만두껍질 맞네요 ㅎㅎㅎ
아이들의 어떤 행동을 볼때면 그동안 내가 "아이"와 "사람"을 서로 다른 단어인 것 처럼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곤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6997.36
ETH 3681.84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