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 추천영화 41 - 매치스틱 맨 (Matchstick Men)

in #kr6 years ago (edited)

movie_image.jpg

매치스틱 맨 (Matchstick Men) 2003

감독 리들리 스콧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샘 락웰, 알리슨 로먼



감독의 초기 연출작으로는
너무나 많이 알려진 [글래디에이터] [에이리언] [블레이드 러너] 와
최근작으로는 맷 데이먼 주연의 [마션]으로 너무 유명한 감독입니다

먼저,
이 영화는 아무런 정보없이 보셔야지 더 재미나게 볼수 있습니다
왜냐면 영화줄거리와 평점에 스포일러가 왕창 들어있기 때문이죠

movie_image (2).jpg

저는 니콜라스 케이지를 그리 좋아하는편이 아닙니다

그가 소위 뜨고(?)나서 찍은 많은 영화를 보면
대부분 진지하고 멋짐을 뽐내는 캐릭터를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역할은 별로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서였죠
그리고 연기를 그리 잘한다고 생각한적도 사실 없습니다

movie_image (1).jpg

근데 이 영화를 보고나서는
니콜라스 케이지가 연기를 좀 하는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오히려 이런 캐릭터가 그에게는 어울리고 잘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은 자신의 명성만큼
워낙에 대형 히트작들을 많이 찍고
영화들도 그런류의 영화가 일반인들에게 많이 회자되다보니
사실 그외 영화들은 조금 묻혀 있는게 사실입니다

movie_image (3).jpg

이영화는 그런면에서 저평가받고 있는 영화중에 하나죠
화려한 영화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귀한걸 찾은 느낌입니다

삶의 본질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하게 만드네요
감동과 재미를 함께 느끼고 싶은분에게 강추합니다

PS
네이버 영화 평점과 리뷰란을 없애던가 해야지
스포일러가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걸 그대로 두면 어찌 합니까!


여러분의 팔로우와 코멘트는 큰 힘이 됩니다^^

Thanks for reading this post
Please follow and comments!

Sort:  

오래전 명작을 보면 추억도 같이 떠올라서 기분이 좋네요.

예전 영화가 재미도 있지만 그런 기억도 떠오르게 만드는 매력이 있죠~

좋은 영화 추천 감사합니다.
이번 연휴때 한번 봐야 겠네요 ㅎㅎ
팔로우하고 자주 찾아 뵐게요!

연휴에 잼나게 보세요ㅎ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해요 자주 봬요~

2003년작이군요. 오래된 영화지만 한 번 보고 싶어지네요.

저도 얼마 안된줄 알았는데 오래전 영화더라구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꽤 오래전 영화이군요. TV 영화채널에서 몇번 접한적은 있는데 끝까지 본적이 없어서 아쉽네요.
정말 휴가를 얻으면 종일 영화만 몰아서 보고 싶네요.

그럼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네 평소에는 힘들어도 휴가나 연휴때 밀린 영화보는것도 좋죠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방문 감사드립니다^^

니콜라스 생긴게 별루였는데
자꾸보니까 좋아진 얼굴 ㅎㅎ
부인이 한국사람이였는데 이혼했죠?
굿나잇~~!

맞아요 자꾸 보니깐 정 드는 얼굴이긴 하죠ㅎㅎ
굿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지금은 내용을 다 까먹긴 했지만 보던 당시 굉장한 몰입감과 반전과 감동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예전에 보셨군요~ 저도 이번에 다시 봤는데도 정말 잼나게 본거같습니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이 영화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마지막에 감동을 많이 받았었습니다.ㅎㅎ

역시 보신분들이 은근 있으시네요ㅎ
재미와 감동을 모두 받게 되는거같아요
방문 감사드립니다

영화추천감사합니다.
옛날영화중에 좋은영화들이 많은거 같더라구요.

네 요즘보다 예전 영화가 사실 좋은 영화가 많은거같습니다
늦은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치스틱 맨> 재밌죠 ㅎㅎ 저도 니콜라스 케이지에 대한 의견에 동의합니다. 거기에 영화 선구안도 별로 없는거 같아요.. 요즘엔 거의 믿고 걸러도 될 영화들에만...

그러게말입니다. 예전엔 영화도 나름 흥행도 하고 잘나더니
언제부터인가 영화찍어도 조용하고 흥행도 안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388.48
ETH 2984.48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