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속담] 2018년 2월 23일(금) 기는놈위에 나는놈 있다

in #kr7 years ago (edited)

0000-일반.jpg


매일속담공부

우리나라 속담들에는 오랫동안 내려온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들어있읍니다. 속담속에 살아숨쉬는 조상의 지혜를 깨닫고 생활속에서 활용한다면 더 멋진 생활과 대화가 되지 않을까요? 자! 다함께 참여해볼까요..매일속담 가즈아~


참여방법

  • 포스팅에 보팅한다.(필수)
  • 속담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댓글에 단다.(필수)(힌트:속담말풀이 참고)
    그리고 속담에 적합한 예(경험담)를 간단히 적는다.(필수)
  • 포스팅은 매일오전에 합니다.(부득이한 날은 제외)
  • 댓글마감은 다음날 오전 새로운 포스팅전

추첨방식 및 보상(일부변경)

  • /opdice -w를 이용하여 추첨(저는 당첨제외)
  • 당첨되신 3분의 댓글에 50%보팅
    (답이 틀린경우(없을듯!)나 의견(사례나 경험담)없으면 차점자당첨.^_^)
  • 댓글다시는 모든 분을 팔로우합니다.

참여예시

  • 예시문제 : ( )이 넝굴째로 굴러떨어졌다.
    댓글:호박...이번에 스팀잇에 가입했는데 너무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나서 호박이 넝굴째 굴러떨어졌읍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매일속담퀴즈를 풀고 적용예를 적어보아요~

매일속담-20180223.png

Sort:  

정답은 나는놈

저에게는 거의 생활화 되어있는 되어있는거긴 한데, 제가 기타를 치거나, 프로그램을 하거나 언제나 저보다 잘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 너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게 저한테는 겸손이라기 보다는 당연(?)한 것처럼 느껴져요. 그래도 자존감이 낮은 건 아니라서 까불지는 않고 있습니다. ^^

그정도 실력이시면 가끔...으쓱하셔도 인정해 드리겠읍니다.^-^

매일속담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나는놈

제가 잘 하는 줄 알았는데 더 잘하는 사람들 많더군요.

맞습니다. 저보다 뛰어난 사람은 줄을 섰읍니다....

매일속담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나는놈
저는 제가 똑똑한줄 알았습니다.
스팀잇 세상에서는 한낱 번데기일 뿐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ㅠ
가르침을 주소서

저도 애벌레입니다. 나중에 나비가 되면 답을 드리겠읍니다. ㅎㅎ

매일속담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제가 왜매일될까요
버그같은거 쓰는거아닌데...
감사합니다..뭔가 독식하는거같아서 미안해지기 시작하네요 ㅜ

제 잘못 아니에요...ㅋㅋ

올라탄 놈?
up.pngㅋㅋㅋㅋ

밑에 깔린놈을 배려해주심이 어떨런지요...ㅋㅋ

당첨되셨으나,,,,엉뚱하고 기발한 답변으로 참가상만 드립니다.

참가상 감사합니다~ ㅎㅎ
다음에 더 엉뚱하고 기발한 답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ㅋ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opdice -w -d201802240700

You used -w,-d201802240700 options.
Please upvote more than 4%

Voting Confirmed.

Loading...

나는놈
우물안의 개구리는 되지 않아야겠어요.

네....항상 더 넓은 곳이 있고, 깊은 지식과 실력이 있는 분이 있음에 겸손한 자세를 가져야 할거 같습니다.

나는놈 있다.
말그대로 작은 집단에서 아무리 뛰어나도 더 큰 집단에서 날기 기는 사람들이 진짜 많은거 같아요. 저는 진짜 우물안 개구리 같아요.^^

맞습니다. 더 넓은 세상...큰 조직에 들어가면....자기 능력이 아무것도 아님을 느낄때가 있읍니다.

나는놈
세상엔 항상 뛰어나고 잘난 사람들이 존재하는거같아요. ㅎ 항상 자만하지않고 노력하는 자세로 생활합시다. ^^

네..맞습니다. 겸손한 자세가 중요한거 같습니다.

나는놈? 인것 같네요. 그런데 뛰는놈이나 걷는놈을 넣어도 기는것보다는 나은듯...ㅇㅅㅇ

하하...(쉿! 위아래를 살짝쿵...스캔해보심이 어떨런지요)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25.26
ETH 2583.76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