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속담] 2018년 2월 17일(토)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

in #kr7 years ago (edited)

000-구정.jpg

매일속담공부

우리나라 속담들에는 오랫동안 내려온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들어있읍니다. 속담속에 살아숨쉬는 조상의 지혜를 깨닫고 생활속에서 활용한다면 더 멋진 생활과 대화가 되지 않을까요? 자! 다함께 참여해볼까요..매일속담 가즈아~


참여방법

  • 포스팅에 보팅한다.(필수)
  • 속담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댓글에 단다.(필수)(힌트:속담말풀이 참고)
    그리고 속담에 적합한 예(경험담)를 간단히 적는다.(필수)
  • 포스팅은 매일오전에 합니다.(부득이한 날은 제외)
  • 댓글마감은 다음날 오전 새로운 포스팅전

추첨방식 및 보상

  • @보팅주사위2를 사용하여 추첨(저는 당첨에서 제외)
    (최소 0.01$ 이상의 보팅을 해주셔야 주사위가 작동)
    (@보팅주사위2가 작동하지 않을시에는 /opdice -w 를 이용)
  • 당첨되신 2분의 최신포스팅을 찾아가 응원댓글과 50%보팅
    (당첨이 되더라도 답이 틀린경우(없을듯!)나 예(경험담)가 없으면 차점자당첨.^_^)
  • 댓글다시는 모든 분을 팔로우합니다.

참여예시

  • 예시문제 : ( )이 넝굴째로 굴러떨어졌다.
    댓글:호박...이번에 스팀잇에 가입했는데 너무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나서 호박이 넝굴째 굴러떨어졌읍니다.

구정명절 온가족이 모여 매일속담퀴즈를 풀고 적용예를 나누어 보아요~

매일속담-20180217(토-구정).pn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굼벵이

저도 그나마 잘하는 게 하나는 있을텐데.. 음 그게 뭘까요??? ㅠㅠ

제가 방금 무원님의 포스팅을 몇개 읽어봤는데...글도 아주 잘쓰시고...사진도 제대로 잘 찍으십니다...아주 뛰어난 능력입니다...보팅 받은 내용을 보니 제 판단이 맞는거 같습니다....

굼벵이
구더기에 이은 굼벵이의 출현이네요.
굼벵이는 초가지붕에서 많이 산다고 예전에 티비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살이 오동통 오른 녀석들.. 윽. ㅋ

요새 초가지붕이 많이 없어서져...굼벵이 보기가 힘들죠...굼벵이를 인공적으로 키우시는 분들이 있다고는 들었읍니다.

굼벵이
저희 팀에 정말 실수만 하는 친구가 있는데 이녀석도 운동하는 친목대회같은데서는 아주 탁월한 재능을 보여주죠 ㅎㅎ

와...그것도 엄청 대단한 능력입니다. 운동 아무나 잘하시는 힘들죠..

굼벵이
아무리 못해도 하나쯤 잘하는것이 있지 않을까요^^

하나뿐이겠읍니까...잘 찾아보면 수없이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굼벵이
아무리 못나보이는 사람도 무언가 특출난게 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함부로 무시하면 안되지요

네...맞습니다. 사람위에 사람없고 사람밑에 사람없는거 같습니다....

굼벵이

저같이 사람이 스팀잇에 와서 글쓰는거 보면 기특합니다

@jsj1215님의 글은 읽는 이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키십니다. 어릴쩍 문학소녀(?) 였을거 같습니다...

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있다. 굼벵이 요즘에는 찾기 힘들더라구요. 생긴것도 약간 무섭고 ㄷㄷㄷ

여자분들이 좋아할 만한 곤충은 아니지요...ㅎㅎ

정답 : 굼벵이
주변에서 별로라고 해도 잘 들여다보면 사람마다 장점 하나는 꼭 있더라구요.

맞습니다. 모든 사람은 남들이 가지지 못한 장점들을 다 가지고 있읍니다. 다만 발견하지 못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굼벵이 입미다 ㅎㅎ
제 친구 녀석이 있는데 다른건 못해도 게임은 왤케 잘하던지 ㅋㅋ굼벵이도 구르는 재주가 잇다라고 말해 주었죠 ㅋㅋㅋ

저는 게임을 참 못합니다. 급하게 키보드 누르다보면 가슴도 쿵쾅뛰고...스트레스를 받는거 같아서...담들이 다하는 핸드폰 게임조차 안합니다. 게임 잘하는것도 엄청난 재주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38.55
ETH 2579.36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