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민족 대이동
안녕하세요!! 크리스입니다🤠
드디어 학수고대하던 명절이네요! 명절이라 지방을 가야한다는 핑계로 회사에서 일찍 퇴근 했어요..(눈치엄청보이고 뭔가 죄송하다는)
명절 전 날에는 지방가는 사람들을 위해 퇴근을 일찍 시켜주긴(?) 하는데 제가 너무 오바해서 차표를 너무 일찍 끈어놓는 바람에.. 졸지에 퇴근 총대(?)를 매고 탈출(?)에 성공 했어요ㅎㅎㅎ 이게 얼마나 힘든일인지 직장다니시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고향가는길
저는 고향에 자주 가지 않는 편이에요. 일년에 많이 내려가야 2번? 언젠지 아시겠죠? 설,추석ㅎㅎ
자주 가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다 핑계일 뿐이니 pass~
어지간 해서는 기차를 예매해서 타야하는데 이번에는 기차 예매에 실패해서 버스를 타고가게 됐어요.. 이번에는 얼마가 걸릴지 두렵기도하고 기대되기도하네요ㅎㅎ
작년 추석의 일화가 있어요! 추석을 다보내고 서울로 복귀를 하는데 기차 시간이 없었어서 밤9시 차를 끈어놨는데, 서울에서 차를 가져온 친구가 같이 타고 일찍 올라가자는거에요!
멍청한 저는 인생역대 실수를 하게 되죠
“그래! 같이 일찍 올라가자!”
차를 타고 광주에서 아침 11시쯤 출발했어요! 고속도로에 접어든 순간 저는 직감했죠..
“아.. 망했다”
막혀서 차가 40키로로 가기 시작했어요.. 그때 까지만 해도 앞으로 벌어질 참사를 예견하지 못했어요. 가다보면 풀리겠지~ 라는 생각으로 천천히 가는데 좀처럼 막힌 길이 풀리지 않는거에요.
네비게이션은 서울까지 길 색이 빨강색이었고..
1시간..
2시간..
3시간..
4..
5..
그렇게 시간은 하염없이 가버렸고.. 자다깨다 자다깨다를 반복한뒤..
집에는 결국 밤 11시에 도착하는 대 참사가 벌어졌죠..
살다살다 이런경험은 처음이었어요.
제가 미국에 있을때 장거리 뛴다고 LA에서 그랜드캐년까지 160키로로 밟으면서 10시간 운전해본적은 있는데, 먼거리도 아니고.. 40키로로 차를 11시간을 타니 죽을 맛이더라구요..
그래서 다시는 차는 안타야겠다 했지만!
지금또 버스를 타고있구요~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죠!?
네! 바로접니다~ 아주 인간미가 넘치죠ㅎㅎㅎ
다행히 지금은 차가 많이 안막혀요!
내려가실 분들은 지금 가는것을 추천해드려요!!🤠👍🏻
p.s
혹시! 모르실분들이 계실거같아 말씀드려요!
터미널에서는 버스에 좌석이 남으면 선착순으로 오는 사람을 순차적으로 빈좌석에 태워줘요!
무슨말이냐! 하면 예를들어
제가 예매해놓은 차시간이 5시에요. 그런데 너무 빨리와서 2시에 도착했어요 그럼 3시간을 기다려야 하는데,
승차홈앞에 서서 기다리면 2시차에 두자리가(2명이 예매하고 안온거겠죠?) 비었다면 나중시간 차표를 가지고 있어도 태워줘요!~
(저도 종종 이용한답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피치못할 사정이 생겼을 때에만 사용하셔야해요. 자리가 계속 안난다면 하염없이 기다리는 수밖에 없으니 Risk가 큰 방법이에요!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우와.. 11시간..쿄쿄.
저희는 멀지 않아 막혀도 3시간인데..
그것도 미치겠더라구요.
이번에는 안막혔다니 다행입니다.^^즐거운 설 연휴보내셔요.
감사해요 엠마님!
엠마님도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세요 ^ ^~
고향 앞으로~ ^^
전진 앞으로!!!🤠👍🏻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 주니짱맘님!!🤠👍🏻
에구에구 고생 많으시네요. >.<
고생은 무슨요~ 저는 앉아서 자기만하는데요ㅎㅎ
(고생은 버스가...)🤠
저도 오늘은...곧...
내려가시나요 루돌프님도?!🤠
저는 차편 예약도 못하네요 ㅠㅠ 시간이...
적어도 보름전엔 예약해야하더라구요..
Ktx는 보름전에도 차가없구요..ㄷㄷ
정님 고향길 벌써 떠나셨네요 도착하셔서 도착 포스팅!!
아닙니다ㅎ 가셔서 가족들과 행복한 연휴 보내세요^^
앜ㅋㅋㅋㅋㅋㅋ 가서 또 무조건 포스팅이죠~🤠👍🏻
안전한 여행길 되시고
즐거운 설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팁투유님!🤠👍🏻
마지막 팁 잘봤습니다^^ 나도 그렇게해야지
반가워요 에리카님!~
팔로할게요! 종종 뵈요~🤠
작년에 11시간이 걸리셨다니..ㄷㄷㄷ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ㅠ ㅎㅎ 이제 도착하셨나요? 행복한 설날 되시기를 바랄게요. ^^
아녀 아직이요...ㅎㅎㅎㅎㅎㅎㅎㅎ
콜드님도 새해복 많이받으셔요🤠👍🏻